NAVER

질문 미국 조기유학생인데 약대가고싶습니다.
비공개 조회수 2,145 작성일2010.07.06

94년생 남학생입니다.

올해 3월에 보스턴주변의 명문보딩스쿨에 합격되어 올 9월부터 9학년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꿈은 의료계 쪽으로 가는겁니다.

약대에 가서 제약연구원이 되고 싶기도 하고 아니면 말그대로 약사가 되고싶기도 합니다.

또는 치대에가서 치과의사가 되고싶기도 하구요

 

하지만 미국에 유학중인 제 상황상, 의료계 쪽 대학은 힘들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나름 공부도 열심히하고, 나름 잘하기도 했습니다. 또 이번에 한국인 경잴률 30:1을 뚫고 이 학교에 합격했구요.. (올해 한국인 3명 졸업해서 2명이 아이비리그 갔습니다)

 

제 자신도 이과쪽이고, 과학 수학이 더 좋습니다.

 

이 상황에서 제가 약대, 혹은 치대를 가는게 과연 헛된 희망일까요?

 

간다면 6년과정의 약대가 가고싶은데요..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In addition,, 6년과정의 약대는 졸업하면 석사까지 같이 따게 되는건가요?

 

저는 또 학업을 마친뒤 한국에 돌아오고 싶습니다. 물론 한국 약사 자격증을 따로 따야되는것두 알구요

미국에서 공부했으면 한국약사 자격증 따기가 힘들런지요.. 한국에서 중2까지 했기 때문에 한국어는 보시다시피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꿈이 제약연구원입니다. 한국의 대기업들에 취직하고 싶은데요, 미국 명문대를 졸업했다는 가정하에 취직은 잘될까요? 또,,, 이런말씀 드리긴 뭐하지만... 연봉은 얼마나 될까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우주먼지
고수
유학, 정규유학, 번역, 통역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현제 약대에 다니는 사람입니다

 

저도 의사(응급실, 정신과) 과 꿈이었으나 접었습니다. 영주권, 시민권 없이는 너무 힘들죠.

 

하버드 3.7 로 졸업하신 금나나 씨 케이스만 봐도 알수 있죠

 

하버드 3.7졸 > 의대진학 실패 ---------그래서 콜롬비아 식품 영양학 석사감

콜롬비아 식품 영양학 석사 졸> 의대진학 또 실패 ----------그래서 존스홉킨스대학 분자생물학과 감

지금 분자 생물학과 재학중

 

하버드 3.7에 미스코리아; 이정도 스펙있어도 힘든것이 의대입니다.

 

그럼 전문직 남는것이 3개 있습니다

 

약대 치대 법대 이죠 그중 법대는 별로라고 하셧고 연봉도 별로니 약 치 보겠습니다,

 

치대는 시민권까진 없어도 되지만, 영주권있어야 됩니다. 영주권 빨리 얻으시려면은 아빠보고 10억만 달라고 하셔서 미국기업에 투자를 3년간 하세요 그럼 영주권 빨리나옵니다. 중간에 돈 빼면 안되고요

돈으로 봣을 떄에는 돈은 1억 2천 법니다 (출처 salary.com) 하지만 이것도 개인차가 있고 또 practice를 하기 위해서는 장소도 빌려야하고 비싼 기기도 사야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치과의사라고 하면 쩔어주죠 .

 

약대는 외국인도 갈 수 있으십니다. 돈으로봣을때는 1억 법니다. (출처 salary.com) 하지만 장소 임대나 기계사야할 것이 없고 Walgreens, Rite Aid, Duane Reade 같은 곳에 취직하셔서 월급받고 일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근무조건도 좋은것이 선진국 주 40시간 근무제인데 약사는 항상 카운터를 지키기떄문에 하루 12시간 일합니다. 그래서 3일 3*12 36시간만 일하고 주중 나머지 4일은 놉니다. 노는 4일도안 extra shift 해주면 돈은 더 벌 수 있겠죠.

 

in addition 답변; 약학대학 6년과정 졸업하면 박사 줍니다. 약학박사 ㅎㅎ

 

그리고 약사중에서도 연봉은 카운터 일하는사람 (retail) 은 1억 정도 버나 (1주 3일 근무시) 연구원은 매일 나가고 해도 8000만원 번다고 합니다 (출처 AP biology teacher, former pharmaceutical researcher)

 

한국약사 할 수 있으시고요 FTA 까지 뚤리면 미국 자격증 인정해줍니다.

 

자 그리고 명문대 나와서 한국 대기업 이라. 이건 뭐 모든것이 그렇듯 열심히 하면 안되는게 없겠으나 매우 힘들고 들어가도 45세정도에 짤려서 치킨집을 차려야하는것이 현실입니다. 사족이지만 statistical하게 봣을떄 그렇고요 45세 한명짜르면 신입 2.7명을 채용할 수 있습니다. 연봉은 초봉 3000보시면 많이 받는것입니다.

 

여기서 그냥 답변자로서 가 아닌 형으로 해주고 싶은말.

1. 약대는 갈수 있다. 나도 갔다

2. 헛된희망은 아니다

3. 선배 3명중 2명 아이비 갔다해도 너까지 아이비 가는건 절대 아니다. 아무리 좋은학교에가도 니가 열심히 하지않으면 아무짝에도 소용이 없다.

 

뭐 이정도 예기해 주고 싶네요 좀 복잡하지만 2번 3번 읽어보시고요

더알고 싶거나 제스펙 알고싶으면 체택부터하세요 ㅎㅎ

 

 

2010.07.0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