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양주시 나태주 시인 초청강연회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황민호기자 송고시간 2018-04-28 00:46

남양주시(시장 이석우) 평생교육원은 매월 1회 관내 도서관에서 지역 주민들이 평소 만나고 싶던 작가, 베스트셀러 화제의 작가를 초청해 ‘작가초청강연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25일에는 별내도서관 공연장에 ‘풀꽃’으로 잘 알려진 나태주 시인을 초청하여 ‘시를 통해 헤아리는 삶의 지혜’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강연회에는 이석우 시장을 비롯하여 시민들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태주 시인의 강연과 참석한 시민들의 질의응답 시간, 사인회 등이 개최됐다.
 
작가초청강연회는 천천히 그리고 깊이 있는 독서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또한 다른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슬로리딩’독서운동과 더불어 ‘책 읽는 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석우 시장은 “도서관에서 강연회를 통해 좋아하는 작가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면, 책 내용을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하게 되고 독서에 더욱 흥미를 느끼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하며 강연회에 함께했다.
 
한편, 작가초청강연회는 오는 5월, 평내도서관에서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채사장 작가, 6월에 퇴계원도서관에서 ‘두근두근 내 인생’의 김애란 작가, 7월에는 와부도서관에서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의 유현준 교수의 작가초청강연회를 계획하고 있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