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름풀이! 질문
비공개 조회수 199 작성일2012.10.26
1990년 3월 10일생 축시
이수영(오얏리 빼어날수 이삭영)
이삭 영을 원래 이름에 쓰는게 아닌가요?
풀이해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옥인장
우주신
작명, 이름풀이 10위, 사주, 궁합 78위, 운세 3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穎보다는 빼어날 秀가 잘못 들어왔습니다 (李-7획 + 秀-7획 = 14수)

수를 받을수受로 하여 다시 감명 받아보세요


  姓 名 學 
 
 
李秀穎님의 감정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李         오얏            이   7    土
   秀         빼어날          수   7    金
   穎         빼어날          영  16    土
 
 
초년운

23數(吉) : 원격(元格)

공명격(功名格), 위세운(威勢運), 융창운(隆昌運)

지덕(知德)과 문무(文武)가 겸비된 성품에 호랑이가 날개를 달은 격으로 큰 뜻을 품고 기상을 펼치니 반드시 대업(大業)을 이루어 부귀영화를 누릴 數이다. 비록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하여도 명석(明晳)한 두뇌와 끈기 있는 적극적인 행동이 젊은 나이에 입신양명(立身揚名)의 길에 들어서게 한다. 만인이 앙시하고 나라가 인정하는 높은 위치에 자리를 차지함은 물론, 매사에 주도면밀한 행동을 벌이니 아랫 사람마저 살신(殺身)하여 받들려고 한다. 그러나 대길(大吉) 數에 해당되는 數는 중복을 피하지 않으면 도리어 흉(凶)으로 변할 수 있음을 명심해야겠다. 또한 색(色)을 지나치게 밝히다 보면 자칫 화를 불러일으킬지 모르니 조심해야 하겠고, 여자는 21, 23, 33 數는 좋은 數라 해도 자식 운이 없어 자식을 얻지 못하거나 얻는다 하여도 남편의 운세를 극(劇) 하여 과부가 될 수 있음을 염두 해 두어야 한다.

장년운

14數(凶) : 형격(亨格)   ===> (李-7획 + 秀-7획 = 14수)

이산격(離散格), 파괴운(破壞運), 파패운(破敗運)

평소에 일 처리가 꼼꼼하고 지혜가 뛰어나 어려운 일에 부딪혀도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 기질을 타고난 數이다. 의협심 또한 강하여 남의 어려움을 자신의 일처럼 도맡아 하지만 평생을 살아가며 온갖 액운에 시달려 심신(心身)이 고달프게 된다. 관재, 구설, 실물수 등 좋지 못한 액(厄)과의 싸움을 계속 벌여 나가다 보니 중년에 들어 서서는 병고(病苦)로 인한 육체적 고통까지 겪게 된다. 부침파재(浮沈破財)의 운수에 해당하므로 피 나는 노력을 기울여도 결실이 따르지 않아 늘 허탈해 한다. 또한 가족과의 인연도 따르지 않아 이른 나이에 부모와 헤어지기도 하고, 부부 연도 좋지 못해 오래 살지 못하고 갈라서게 된다. 단명(短命)하는 數에 해당하며 신경질적인 성격으로 스스로 파탄을 불러 일으키기도 하며 정신발작과 같은 행동마저 일으키는 등 최악의 경지에까지 도달 하기도 한다.

중년운

23數(吉) : 이격(利格)

공명격(功名格), 위세운(威勢運), 융창운(隆昌運)

지덕(知德)과 문무(文武)가 겸비된 성품에 호랑이가 날개를 달은 격으로 큰 뜻을 품고 기상을 펼치니 반드시 대업(大業)을 이루어 부귀영화를 누릴 數이다. 비록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하여도 명석(明晳)한 두뇌와 끈기 있는 적극적인 행동이 젊은 나이에 입신양명(立身揚名)의 길에 들어서게 한다. 만인이 앙시하고 나라가 인정하는 높은 위치에 자리를 차지함은 물론, 매사에 주도면밀한 행동을 벌이니 아랫 사람마저 살신(殺身)하여 받들려고 한다. 


말년운

30數(中吉) : 정격(貞格)

불측격(不測格), 부침운(浮沈運)

부침불만(浮沈不滿) 운수에 길흉(吉凶)을 분별하기가 매우 까다로운 數이다. 헛된 망상에 사로잡히기도 하고 위험한 모험을 즐기기도 하며 지나치게 활동적인 면모를 가지고 있어 성공과 실패를 구분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지나친 투지력으로 결실을 거두기 힘든 일에 매달리거나 출세를 위하여 온갖 권모술수 (權謀術數)를 벌이거나 요행을 바라기도하며 쓸데없는 투기에 전념하는 경향도 있다. 지나친 욕심을 이루려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등 일확천금(一攫千金)을 바라는 마음이 도(道)를 넘어서 패가망신(敗家亡身)의 지경에까지 이르기도 한다. 또한 크나큰 재난을 당하여 사업이 파산하는 지경까지 가기도 하며, 가정에 불행이 닥쳐 부부간에 생이별을 겪거나 슬하에 액운이 닥치기도 한다. 그러나 불운(不運)을 만나 성공을 목전(目前)에 두고도 실패를 겪는가 하면 또다시 길(吉)한 운수를 만나 대성(大成)을 거두기도 한다. 대체로 이 數는 비뚤어진 마음으로 과업(課業)을 달성하려다 노력과 고생만 헛되게 하는 운수이다.


음오행

土金土(+)

온유한 성품에 대인 관계가 원만하다. 위 아래 사람에게 존경을 받게 된다. 부모와 윗사람에게 도움을 받으니 기초 운이 튼튼하여 성공 운이 순조롭다. 노력한 만큼의 성과가 크게 나타난다. 가정 운도 길(吉)하다. 배우자운이 좋아 백년해로(百年偕老)하게 되고, 안팎으로 부귀영화(富貴榮華)를 누리게 된다. 명예, 지위를 크게 얻게 되고 평안한 생활이 자손에게까지 이어지게 된다. 심신이 안정되니, 건강도 좋아 장수하게 된다.

삼원오행

金火火 : 병고신음격(病苦呻吟格)

양화쌍극(兩火雙剋) 매사불성(每事不成) 육친무덕(六親無德) 급사자살(急死自殺)
일금부존(一金不存) 항상불행(恒常不幸) 가산탕진(家産蕩盡) 병약단명(病弱短命)

매사에 급한 성격으로 고집이 강하고 언변 가이나 과장된 허세가 많다. 매사에 극단적인 면이 많아 성공의 기반을 확고히 세우지 못하고, 중도에 좌절, 실패가 많아 대외적으로 쇠약한 운이 유도되며, 부부 사이에서도 잦은 언쟁과 불화로 가정에 냉감이 흐르게 된다. 건강상에 있어 뇌일혈, 동맥경화, 혈압성질환 및 화상을 주의해야 한다.


2012.10.2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