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청와대
文 대통령, "안으로 코로나19 극복...밖으로 평화와 공동 번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은해기자 송고시간 2020-03-01 17:03

문재인 대통령이'제101주년 3.1절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청와대

[아시아뉴스통신=김은해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101주년 '3.1절 기념식'에서 "안으로는 당면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밖으로는 '한반도 평화와 공동 번영'을 이뤄 흔들리지 않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오늘 오전 서울 배화여자고등학교 본관 앞에서 열린 '제101주년 3.1절 기념식'에 참석해 "단합으로 위기에 강한 우리의 저력을 다시 한 번 발휘하자"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고, 위축된 경제를 되살릴 수 있다"면서 '착한 임대인 운동'과 성금 모금, 의료봉사자 등을 언급하며 "반드시 바이러스의 기세를 꺾는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정부는 전방위 대응에 나섰다며 "비상경제 시국이라는 인식으로 경제 활력을 되살리는데도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의 국제적 확산을 통해 초국경적인 협력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절감했다"며 "북한은 물론 인접한 중국과 일본, 동남아 국가들과 협력을 강화해야 비전통적 안보 위협에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 배화여자고등학교 본관 앞에서 열린 '제101주년 3.1절 기념식'에 참석 태극기를 흔들고 있다. 사진제공/청와대

또, 북한을 향해 "보건 분야의 공동협력을 바란다"면서 "사람과 가축의 감염병 확산에 남북이 함께 대응하고 접경지역의 재해재난과 한반도의 기후변화에 공동으로 대처할때 우리 겨레의 삶이 보다 안전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일본을 향해서도 "과거를 직시할 수 있어야 상처를 극복할 수 있고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면서 "역사를 거울삼아 함께 손잡는 것이 동아시아 평화와 번영의 길"이라며 미래지향적 협력 관계를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독립운동가들의 정신과 뜻을 기리고 최고의 예우로 보답해나갈 것이며 홍범도 장군의 유해봉환이 우리에게 국가의 존재가치를 일깨우고, 선열의 애국심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khh933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