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시흥과외 추천부탁드립니다. 고1,고2 연년생
비공개 조회수 117 작성일2020.01.24
아이가 연년생들인데 시흥과외 알아보고 있습니다.
노력은 잘하는 아이들인데 확실히 학원스타일이여서
숙제나 과제 같은거만 하면 땡이에요~
혼자하려고 할때도 많은데 혼자할때는 어떻게
해야겠지 모르겠데요... 이러다 대학가서도
학원보내야할것 같아서 주도학습잡아주고
공부법 배울 수 있는 시흥과외 시켜주고 싶어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1인자과외01079424183
태양신
학원, 온라인교육 3위, 학원, 온라인교육 2위, 학원, 온라인교육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시흥과외 교사진들과 함께 최고의 수업을 선사하는 1인자과외입니다

시흥과외를 알아보시는 것 같아서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고자 일대일교육에 대한 조언과 답변드릴게요!

일단 저희는 잘 가르치는 선생님의 최우선 조건은

학생의 수준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일대일학습을 시작하는 대부분의 학생 유형은 크게 4가지입니다

1. 이제 처음으로 수학 또는 영어를 시작하는 학생 (기타 과목)

2. 기초가 탄탄하지 못해서 학교 진도를 따라가기 어려운 학생

3. 학교 진도는 따라가지만 중위권에서 성적이 계속 머무는 학생

4. 공부를 하는 방법, 시작점을 찾을 지 모르는 학생

시흥과외가 갖는 장점은 학생의 수준에 딱 맞는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그 장점을 잘 살리기 위해서는 확실하게 학생의 수준을 가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국어, 영어, 수학, 과학 가리지 않고 올바른 공부방법과 교사 자신만의 노하우를 통해 학생의 실력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단계를 천천히 밟아나가게 한다면 무조건 성적은 오릅니다.

그런데 아무리 수준에 딱 맞는 수업이더라도 선생님과 학생 사이의 정서적 유대감이 없다면 수업이 효과적으로 진행될 수 없습니다.

편한 형,누나,언니,오빠처럼 편안하게 모르는 것을 물어볼 수 있을 때 진정한 교육이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그 동안 많은 강의 경험을 통해 느꼈던 것입니다.

이런 점에 있어서도 일방적으로 학생에게 지식을 주입하는 선생님이 아니라 학생과 함께 공부해나가는 과외교사여야합니다

이 과정에서 동기부여 역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잘가르치고 관리까지 꼼곰한 선생님의 학생의 실력에 맞게 구성한 커리큘럼을 잘만 제대로 따라온다면 무조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수능은 꾸준한 노력만 하면 누구나 잘 볼 수 있는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국어는 어렸을 때부터 책을 많이 읽은 학생, 수학은 그냥 머리 좋은 학생, 영어는 외국에서 살다 오거나 영어유치원을 다녔던 학생들만이 잘 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사실 전혀 말도 안 되는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학생들이 잘 볼 가능성은 높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수능은 노력만으로 충분히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는 시험입니다.

모든 학습은 먼저 각 단원별 개념정리 및 예제풀이를 통해 선행학습을 진행합니다.

이후 진도에 맞춰 문제집 풀이가 숙제로 나가고, 다음시간 일일테스트를 통해 전 시간

배웠던 내용을 복습합니다.

초등학생은 학습습관, 스스로 해결하려는 공부욕심, 자기주도력, 올바른 공부환경 조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중학생은 디테일한 내신대비와 꼼꼼한 선행학습, 고등학생은 대학입시의 3대 과제인 내신, 수능, 논술에 초점을 두고 문, 이과 여부와 학생의 지원대학, 학과에 맞춤으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학부모님 및 학생분들께서는 믿고 맡겨주시기 바랍니다.

고등학생의 경우, 기출모음 자체교재 풀이를 진행하고 있기때문에

입시의 양대산맥인 내신&수능대비가 가능합니다. 내신 및 모의고사 기간에는 다년간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학교별, 년도별 기출풀이로 내신시험과 모의고사를 완벽 대비해야합니다.

다년간의 과외 강사를 하면서 가장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 때는

공부를 통해 자신의 꿈에 가까워지기 보다 오히려 주눅들고 위축되어만 가는 학생들을 만나게 될 때입니다.

늦게 피는 꽃이 아름답다는 말이 있듯이,

조금 느리더라도 꼼꼼하고 단단하게 기초부터 쌓아나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있다는 응원을 보내고 싶네요!

<수업 가능 Area>

시흥시

거모동 계수동 과림동 광석동 군자동 금이동 논곡동 능곡동 대야동 도창동 매화동 목감동 무지내동 물왕동 미산동 방산동 산현동 신천동 안현동 우러곶동 은행동 장곡동 장현동 정왕동 정왕본동 조남동 죽율동 포동 하상동 하중동 화정동

교육블로그

시흥과외 Q&A

2020.01.2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몽캐시 톌레 tk481
별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티칭+코칭 전문!! 길라잡이과외 박샘입니다.^^

10년동안 시흥과외 수업을 진행중인 주임교사로 효과적이고 좋은수업을 받으실수 있도록 답변드립니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들이 많이 진행하는 사교육으로는 학습지, 공부방, 학원, 과외, 인강등이 있습니다.

물론 학원에도 어학원 수학,영어 단과학원 과외에는 대학생과외 개인과외등으로 나눈다면, 수업시스템은 더 많습니다.

이와같이 많은 교육방식에서 학생들에게 알맞는 교육을 선정해서 시작한다는것이 경제적으로나 스케줄적으로나 여러가지 고민이 적지 않으실겁니다.

학원을 비롯한 다른 교육과 과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시스템중심과 학생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된다는 부분에 있습니다.

만들어져 있는 수업방식과 내용의 학생이 맞춰가는것이 아닌 학생이 필요한 부분,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완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수업방식이 일대일과외 수업입니다.

본인의 강점과 약점파악이 어렵고, 자신만의 과목별 공부법이 없어 주도학습에서 힘들어하고 있는 학생, 이미 알고있는 내용이나 필요없는 부분까지 다시 수업을 들어야 하는 학생들이라면 모두 일대일 전문과외 수업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학생들입니다.

많은 강의시간과 횟수에 집중하는것이 아닌 학생의 공부하고 복습하는 시간, 즉 강의와 수업을 듣고 학생이 혼자서 학습하는 공부의 양이 중요합니다.

과목별 단원의 지식을 전달하는 과정을 포함하여, 혼자서 학습하는 효율을 최대치로 올릴수 있는 학습습관과 목표나 진로에 맞춘 동기부여가 가능한 수업은 일대일 수업이 유일합니다.

길라잡이는 직업이 과외교사인 선생님들과 수업을 진행함으로 시간약속이 철저하고 교육청에 등록이 되있는 선생님들로 학력과 신분이 명확합니다. 또한 지역 특성과 학교별 특징과 출제 경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으며 기출자료, 및 빈출 유형등에 대한 자료가 많습니다. 또한 불편사항이 즉시 개선되며 입시전략 연구소를 통한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수업이 가능합니다.

레벨진단을 통한 수준별 맞춤교육, 학원이나, 인강등과 같은 원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아닌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모르는 부분에 대한 질문과 부족한 부분에 대한여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수업 방식으로 시간과 효율을 따졌을때 교습비에서도 매우 효과적인 수업입니다.

질문식 수업과, 당일 복습습관형성을 목표로 올바른 주도학습습관을 형성하여 공부를 위한 공부가 아닌 목표를 향한 공부로 학생들의 진로나, 희망 목표에 맞춰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개인에게 맞는 공부법과, 지속적인 동기부여로 학생들의 학습의지를 고취시키고 정기적인 학부모님과,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며 눈높이를 맞춰 수업이 진행됩니다. 사명감과 꼼꼼하게 자기주도적인 학습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연구하고 노력하는 전문과외선생님을 통하여 모의수업 및 무료 레벨진단을 받아보고 신중히 결정해서 좋은 수업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길라잡이과외 Q&A>

https://open.kakao.com/o/spxjmCEb

<길라잡이과외 사이트>

https://goeducation.modoo.at/

<길라잡이과외 후기 중에서>

내신 성적이 좋지 않아서 한숨만 쉬다가

진도위주가 아닌 기초 개념 정리 하면서 공부에 흥미를 가졌으면 하는 마음에 우리 애랑 잘 맞는 선생님을 찾고 있었습니다.

여기와 비슷한 과외사이트에서도 문의를 했었는데요.

상담이나 선생님 배정에서 빠르게 처리해주고 전화 연락주는 선생님도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선생님들도 경력을 갖고 있고 첫 수업 했을 때도 여러 경험들은 이야기 해주시면서 안심시켜주시더군요.

일단 1,2학년때 놓친 부분이 많아서 걱정 많았는데 차근차근 잘 알려주시는 것 같애요.

쪽지 시험 봤을 때마다 결과도 이야기 해주시고 과외시간 외에 집에서도 숙제 확인할 수 있도록 이야기 해주시고 천천히 하나씩 해나가고 있어요.

애가 너무 몰라서 답답하셨을 텐데 잘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계속 잘 부탁드려요^^

2020.01.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멘토박쌤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시흥과외는 수동적 학습태도로 이끌려 다니는 수업이 아닌 수학, 영어, 국어, 탐구과목을 더불어 제2외국어까지 과목별 전문 선생님을 통해 수업에 능동적이고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지속적인 동기부여와 학습 플래너 관리로 올바른 학습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멘토 역할을 잘해주실 수 있는 과외교사를 만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020.01.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