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확진환자 동선 선별진료소 모바일 지도로 한 눈에
연수구, 확진환자 동선 선별진료소 모바일 지도로 한 눈에
  • 임영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03.0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현황지도’서비스 시작...공무원이 비예산 자발적 제작
市 제공 Gis기반 S/W 활용...신천지 시설에 마스크 판매소도 추가 예정
확진환자 동선 선별진료소 모바일 지도. 자료제공=연수구

(인천=임영화기자)인천 연수구가 확진환자 이동 동선과 선별진료소, 신천지관련 시설 등을 모바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연수구 코로나19 현황지도’를 자체 제작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인천광역시와 협업요청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은 Gis기반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연수구청 토지정보과에서 비예산으로 자체 제작한 모바일용 홈페이지다.

구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각 지자체별로 관련 소식들을 발 빠르게 전하고 있지만 공간지도 등 효율적인 접근방법이 부족하다는 판단아래 ‘연수구 코로나19 현황지도’ 서비스를 제작해 이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따라 누구나 단축Url(https://is.gd/vZw6uE)을 통해 접속하면 전국 ‘코로나19’ 관련 수치와 확진환자 이동경로, 선별진료소 위치, 신천지 관련시설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지난달 말 시범운영을 거쳐 이달 2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고 사전에 입소문으로 알려지면서 시범운영부터 하루 6천여명이 방문하는 등 관심을 끌고 있다.

연수구는 조만간 ‘연수구 코로나19 현황지도’에 구민 편의를 위해 지역 내 마스크 판매업소 위치 등을 지역별로 업데이트해 서비스 한다는 계획이다. 

또 확진환자에 대한 실시간 현황 뿐 아니라 주요 정보와 변동사항도 확인할 수 있어 연수구민 뿐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남석 구청장은 “구민의 안전과 건강보다 우선하는 문제는 있을 수가 없다.”며 “지역사회의 감염을 최대한 막을 수 있도록 모든 공직자들이 밤 낮 없이 역량을 모아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