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노래 비브라토
비공개 조회수 447 작성일2019.09.27

노래를 아무것도 배우지않은 사람입니다.주변사람들에게 못한다는 말은 안듣지만 소리의 매커니즘을 정확히 이해하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1.비브라토 흔히들 바이브레이션이라고 하는 부분이 궁금합니다.

강사마다 말이 조금 다르지만 크게는 흉성,성대비브라토가 있다고 하는데 여기서 궁금한게 흉성비브라토는 가슴만 이용해서 떨림을 만드는지가 궁금합니다.

제가 안되는 부분이 흉성에서 소리를 앞쪽으로 뺄때 비브라토가 안되거든요 이 이유가 궁금해요 뒷쪽으로 뺄때는 성악느낌이 나면서 자연스럽게 비브라토의 조절까지 가능한데 (넓은 폭으로)

앞쪽으로 낼때는 락발라드류의 빠른류의 곡들만 바이브레이션이 나가지는? 느낌이에요. 그리고 비브라토의 진동 폭과 넓이가 줄고 길게 못뺴서 문제입니다.또한 성대만 써지는 느낌이에요.

2.빅마마,bj노래하는 코트처럼 성악을 가요에 접목시켜 부르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noyo****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유학준비중인 성악도입니다.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성악은 소리가 철저히 앞으로 나와있어야해요. 성악에서 뒤쪽으로 간다는건 인골이에요 그건 성악이 아닙니다...본인 한테만 크게 들리는 거지..무대에 서면 아무것도 안들리는 소리에요... 그리고 노래하는코트는 성악 전공자가 아닙니다..고등학교때만 잠깐 하신거지 들어오시면 그냥 가요 발성이에요. 본인은 너무 바이브레션에만 집착하시는 거 같은데 기본이 되면 다 따라오게 되있어요. 그리고 소리의 매커니크즘을 이해하기엔 이 지식인 이라는 공간에서는 무리가 있어 보이네요 소리든 노래든 머리보단 몸으로 이해하는게 중요하니까요

2019.09.28.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