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본조비,메탈리카,유투 이 세 그룹 블랙메탈인가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4,257 작성일2011.04.12

제가 본조비, 메탈리카, 유투 이 세그룹꺼 음악 들을려고 하는데 블랙메탈인가요??
블랙메탈이 하나님을 모독하는거라서 들으면 사탄의 노예가 된대요..ㅠ

혹은 블랙메탈이 아니더라도 가사에 사탄을 찬양하거나 하나님을 모독하는 말은 없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lac****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본조비,메탈리카,유투 이 세 그룹 모두 절대로 블랙메탈이 아닙니다.

 

메탈리카 = 스래쉬 메탈  

본조비 = 하드락,헤비메탈

 

특히 유투는 더더욱 아니죠

 

기독교 이신거같은데

 

이 3밴드 모두 마귀,사탄과 관계없으니 들으셔도됩니다.

 

참고로

 

블랙메탈 들으면 사탄의 노예가 되는게 사실입니다.

 

블랙메탈 한번 빠져들면

 

그냥 아무이유없이 예수가싫어지고 사탄을차냥합니다.

2011.04.1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cp****
고수
록, 메탈 음악, 노래, 연주, 영상, 음향 가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락을잘모르시는분들이락은뭐 하나님을욕하는음악이다뭐그렇다고생각하는게많은대

그런거거의없습니다그런그룹이라면인기를얻기도힘들고요;;

일단봄조비는메탈정확한장를구분못짓겠지만블랙메탈은절대로아닙니다;;

유투는제가안좋아하는그룹이고노래도한번도안들어봐서......;;모르겠지만블랙메탈은아니고요

메탈리카는-스래쉬메탈이나파워메탈이지블랙메탈은절대아닙니다;;메탈의신격인팀을어찌;;

기독교이시면stryper노래들어보세요거의ccm락밴드로 우리나라최초로내한공연온락밴든대

그이유가노래들이워낙 ccm성격이라우리나라기독교측에서강추했다죠??;;

 

블랙메탈쉽게접하기힘드실겁니다;;인기를얻지를못하니음원이그만큼안뿌려지거든요;;

일부러찾지안는한접하실일없으니걱정마세요;;

전락을지금10년넘게듣고있는대한번도못들어봤네요;;

아혹시슬립낫이나린킨파크같은그룹노래를듣더라도오해는마세요개들은블랙메탈이아닙니다

창법중에그로울링을쓰느는것일뿐;;

 

 

2011.04.1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중수
본조비는 우리나라 발라드처럼 사랑을 말하는 팝적인 메탈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LA메탈, 팝메탈 이정도로 정의할 수 있군요.. 유투와 더불어서 가장 돈 많이 버는 밴드가... 설마 그런가사를 쓸리가요.

유투? 설마 본조비와 더불어서 세계에서 가장 공연 등으로 돈많이 버는 밴드인 유투가 안티크리스트적인 내용을 쓸까요? 그런 내용으로 엄청난 대중적인 인기를 끌 리는 없죠.

메탈리카는 스래쉬메탈의 대중화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밴드이고 굳이 비교하자면 헤비메탈의 롤링스톤즈정도? 필립안젤모가 아마 인터뷰에서 이리 말했었던 것 같군요. 스래쉬메탈은 빠르고 강력하고 날카로운 메탈인 건 맞습니다만 주로 사회비판적인 가사를 씁니다. 물론 세풀툴라라는 스래쉬메탈의 초기앨범은 는 좀 안티크리스트적인 내용도 있습니다만.

블랙메탈은 사타니즘을 모토로 하는 건 맞습니다. 그런데 블랙, 데스는 락, 메탈중에서도 가장 극단적인 하위장르입니다. 아마 갑자기 블랙이나 데스를 듣기엔 힘들겠지만 한번 들어보세요. 디스고지나 앰퍼러. 보컬이 붸우락무;ㅇㅀ붑ㄷ지ㅏㅓ;ㅂㄱ 같은 시궁창 돼지울음소리 내고있는데 가사 알아들으면 그게 더 신기할 것 같은데요. 고어, 스플래터 뮤비 팬이라고 해서 사람 죽이고 다닌답니까? 데스 블랙 듣는다고 해서 사탄의 노예가 되는 건 좀 에러같아요. 차라리 영화가 더 영향력이 크겠지요. 
전 데스메탈좋아하지만 한번도 가사 외우고 다닌적도 없군요. 그냥 노래가 좋아서 듣는겁니다. 가사생각하면서 들을 수도 없거든요. 뭔소린지 모르니까.

2011.04.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밍모의 워드프로세싱
은하신 eXpert
여성 디자이너 #한글편집 #MSWordMVP #논문편집 한컴오피스 6위, MS워드 2위, 문서관리소프트웨어 2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본조비는 정확히 얘기하면 컨츄리 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들어보면 아시겠지만, 본조비는 컨츄리를 좋아합니다. 점점 롹에서 컨츄리로 넘어가고 있어요..

초창기에는 신나고, 좀 쎄 보이려 하는 메탈을 했는데요. 지금 벌써 25주년이가 되었으니까요..

보컬인 존 본조비가 목소리도 부드러운편이고.. 발라드쪽이 인기가 많아서 점점 발라드 롹으로 넘어가다 이젠 컨츄리를 정말 과감하게 넣고 있는 것 같아요.. 

 

요즘은.. 롹이란 장르는 흐지부지... 개나소나 락이라고 하기는 하지만, 컨츄리 & 롹으로 분야도 합쳐지고 존재감이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메탈이란 장르는 이제 어디서 잘 찾지도 못하겠구요. 본조비를 롹이라고 하는 것도 좀 그러네요. 헤비메탈+컨츄리?

유투는 좀 몽롱한 음악? 메탈리카는.. 후~ Heavy~ Thrash Metal... 그야말로 헤비!합니다.. 그치만 세 그룹 다~ 블랙메탈이랑은 거리가 멀죠.. 아주~ 

 

 

어쨋든 제가 좋아하는 본조비의 음악은 어설프지 않고, 부드럽고, 신나고, 재미있습니다.. 들어보면 비슷한 구조가 많긴 하지만(워낙에 노래가 많으니까요), 다양한 시도들을 아직도 끊임없이 하고 있구요.. 멤버도 유지해 주시는 멋진 그룹입니다..

 

본조비의 음악을 들으시려면.. 오리지날도 좋지만, 라이브 앨범을 들어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본조비는 자본력이 대단하죠. 판매량이 100 million~ 1억장??...이라고...하고, 존 본조비는 풋볼팀까지 보유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콘서트도 주기적으로 하는데, 아직도 전회전석매진!! 2010콘서트 1위!! 앞자리는 우리돈으로 ~백만원이 넘는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니 라이브앨범이 예술이죠.. 라이브앨범은 정말 자본력과 비례하는 것 같아요.. 원래 본조비는 별로 에러가 없는 그룹이지만, 라이브는 아무래도 소리도 지르고 시끄러울텐데.. 전혀 그런걸 알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합니다. 들을수록 감탄!!!  참!.. 본조비는 오히려 찬송가도 앨범에 몇개 포함되어 있습니다.

 

  

 

11 million Facebook fans can't be wrong-

http://www.facebook.com/album.php?aid=283688&id=7220821999&l=edb00b2af9

 http://ming0211.blog.me/

2011.04.1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밍모의 워드프로세싱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