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이태원클라쓰 12회 줄거리뷰, 다이아돌덩이 마현이 당당엔딩! 실제성별? 야비부자=트랜스젠더 언플 장근수+투자자 철회 장대희, 김순례 할머니 정체2, 조이서 사랑해요에 새로이 동공지진 본문

기타/tv

이태원클라쓰 12회 줄거리뷰, 다이아돌덩이 마현이 당당엔딩! 실제성별? 야비부자=트랜스젠더 언플 장근수+투자자 철회 장대희, 김순례 할머니 정체2, 조이서 사랑해요에 새로이 동공지진

ForReal 2020. 3. 8. 03:23
반응형



이태원 클라쓰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새로이(박서준 분)에게 거절 당한 조이서(김다미 분)


12회에서는, 단밤에서 투자자가 빠지게 되는 위기와 함께 시작했어요!


극본 조광진

연출 김성윤 강민구


JTBC 이태원 클라쓰


12회

줄거리 리뷰






# 중명홀딩스 투자하게 한 건 장회장


  쉰다는 이서. 발주 못넣어서 소주 없는 단밤. 빈 자리를 느끼는 새로이.


  호진이 달려와서 IC 사무실이 문닫은걸 말합니다. 알고보니 50억 투자한 중명홀딩스가 빠지면서 투자자들이 모두 빠져나간 것.

  중명대표는 장회장이 만든 판이었어요. 투자한 만큼 크게 넘어지게 한 것. 


  투자 일 안 점주들은 단밤에 항의하러 오고, 최악의 상황에 새로이는 장회장이 수아 손에 들려보낸 화분을 보게됩니다. '만분지족'(제 분수를 지키며 만족해라)써있는 화분.


  투자받자 주장하던 이서는 비행기를 타려다 이를 알고 돌아옵니다.




# 나한테 오라는 수아, 복수가 먼저인 새로이


  새로이를 걱정하며 "그냥 멈추면 안돼? 장가에 대한 복수 증오 다 버리고 나한테와. 그만 우리 행복해지자 어?"말하는 수아.

  그 때 오는 이서의 전화. 수아에게 말하듯 새로이는 통화합니다. "나는 이 정도로 안무너져. 이런건 아무것도 아니야." 그리고 진짜 큰 일은 20년 전 일이고, 장가를 무너뜨리기 전까지 행복도 없고, 내려놓을 수도 없다합니다.




# 투자자 찾다가 '김순례' 정체 알게된 단밤

# 요리대결 우승하면 투자하겠다는 할머니


  새로이는 항의하는 점주들에게 투자가 없어도 일정 그대로 하겠다고 약속했죠. 이후 투자자를 찾다가 '김순례'라는 이름을 보는 새로이. 김순례는 은퇴한 부동산 거물. 스타트업에 투자하기도 한다는 사람.

  그 김순례는 토니네 일수 할머니죠.


  단밤 투자 기사를 본 김순례는 장회장에게 찾아갑니다. 장가의 초기자본 댄 할머니였죠. "당신 젊을 적이랑 꼭 닮은 아가 있어. 박새로이라고."하면서 괴롭히지말라합니다. 하지만 듣지않는 장회장.


  민정과 단밤에 온 김순례 할머니. 토니를 팔지도 않고 자존심도 안굽히려는 새로이에게 할머니는 저런 놈에게 누가 투자하냐며 가요. 민정은 "freedom is not free. 대가 없는 자유는 없다" 말해줍니다.


  결국 일하다 가게에서 자고 있는 직원들을 보며 생각을 바꾼 듯한 새로이. 


  새로이는 할머니에게 전화해 투자해달라 부탁해요. 할머니는 사실 새로이의 음식, 가게, 시야 모두 맘에 들어하고 있었죠.

  새로이는 "우리나라 1등"이 목표라 말하고, 할머니는 요리대결 프로 우승하면 투자하겠다 답합니다.




# 장근수 "쓰기싫은 좋은 패" '마현이' 사용하고


  장회장은 말해요. "이번에도 우승 못한다면 박부장 해고야. 네 놈이 장가를 이을 일도 없을게야." 그러자 장근수는 방송권을 일임해달라해요.


  최강포차에서 인기있는 마현이. '쓰기 싫은 좋은 패'를 떠올리는 장근수. 현이의 비밀을 언론사에 뿌렸죠. 이기기 위해서 소중한 사람까지 판 '장가의 방법'을 썼다 말하는 근수. "우정 놀이는 이제 됐어요." 


  최강포차 녹화날. 마현이가 트랜스 젠더라는 기사가 뜹니다. 수근대는 사람들. 도망치는 현이. 하지만 현이는 투자를 위해서 요리하겠다 합니다.


  새로이는 현이에게 "너는 내가 아는 사람 중에 가장 용감한 사람이야. 누가 뭐라든 가장 용감하고 예쁜 여자야. ... 저딴 시선까지 감당해야할 만큼 중요한 일이 아냐. 니가 너인 것에 다른 사람을 납득시킬 필요없어."말해줍니다.






# 돌덩이, '다이아'처럼 다시 대결에 선 마현이


  걱정하는 토니에게 승권이 말하죠. "자연의 섭리, 그 당연한 것들 다 쌩까고 지 꼴리는대로 사는 애야. 얕보지마. 그 여자는 누구보다도 쎄." 그 말과 함께 스튜디오로 돌아오는 마현이가 나오죠. 


  이서 옆의 책. Im the Diamond를 보다가 현이에게 전화하는 이서. 이서는 시를 들려줬죠. '나는 돌덩이. 뜨겁게 짖어봐라. 나는 움직이지않는 돌덩이. 거세게 때려봐라. 나는 단단한 돌덩이. 깊은 어둠에 가둬봐라. 나는 홀로 빛나는 돌덩이. 부숴지고 재가 되고 썪어버리는 섭리마저 거부하리. .. 나는 돌덩이. 나는 다이아."'


  마현이는 사람들 앞에서 "저는 트랜스젠더입니다. 그리고 저는 우승하겠습니다." 마이크에 말합니다. 


(+ 배경음악으로 돌덩이 노래가 나오죠. )



+ 예고편 없었죠!


+ 장회장 : "그 놈 한번 무릎꿇려 보는 것이 이 삶의 이유같다 이 말이지요."


+ 할머니 내쫓으라던 이서는 할머니 투자하러 오자, 이제 앓는 소리하면서 변했죠ㅋㅋㅋ 살쾡이라하는 할머니ㅋㅋ


# 이서 고백 그후

+  이서는 돌아와서도 새로이에게 좋아한다고 말합니다. "보답받지 못하는 마음이라도 괜찮아." 그리고 새로이에게 정리하라고 하지말라하죠. 자르라는 이서에게 "니가 없는 단밤은 상상도 안가."하는 새로이.

+ 새로이는 할머니 따라 제주도에 간 이서에게 "미안하고 고맙다" 통화합니다. 이서는 "사랑해요" 답하고요. 요동치는 새로이 동공.

+ 수아에게는 단호하게 말하던 동공이 이서의 통화에 요동쳤죠ㅋㅋ


+  "로이형이나 아버지나 똑같아요. 남의 감정에 휘둘리지않고 목표만을 바라보죠."하는 근수가 있었죠. 하지만 장근원을 버리듯하지는 않겠죠?

+ 교도소에서 장회장에게 전화하는 장근원. "저한테까지 이러시는 이유가 뭐에요" "모두 장가를 위해서다"


+  근수에게 수아는 "어제도 그렇고 네 얼굴 단밤에 있을 때랑 많이 달라."말하죠. 같은 사람이라도 다른 사회에서는 달라지는 것이 상상돼죠.


+ ost 크러쉬 - 어떤말도 공개.


+ 돌덩이 얘기에서 나온 배경음악 이태원클라스 ost : 하현우(국가스텐) - 돌덩이


+ 마현이 역의 배우의 실제 성별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 실제로는 트랜스젠더 아니고 여자인 성별의 배우입니다. 배우 이주영.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 힙한 선생, 오늘의 탐정, 밥 잘사주는 예쁜누나, 집우집주 등 출연. 최근 영화 메기, 협상 등과, 춘몽, 꿈의 제인, 네가 모르는 이야기 등 많은 독립영화 출연. 2019년 크러쉬 withyou MV 출연. 


+ 금토 밤 10시50분 JTBC 본방송하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줄거리 리뷰 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이태원클라쓰 #이태원클라쓰12회줄거리 #이태원클라쓰리뷰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 #드라마 #드라마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