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소상공인연합회 설립은 언제인가요? 그리고 중소기업중앙회의 김기문회장이 창준위 최승재씨가 소상공인연합회설립을 막고있는게 사실인가요?
김차장 조회수 2,741 작성일2013.11.11

 제가 알고 있는 지인분께서 작은 악세사리점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그분 때문에 소상공인이라는 말을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요

이번에 소상공인연합회가 설립이 되변 자신같이 어럽게 장사를 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모른다고 약간의 기대감을 갖고 계신데요. 여기서 궁금한게 잇습니다.

1. 소상공인연합회라는것이 정확하게 어떤단체인가요?

2.소상공인연합회 설립은 언제인가요?\

3.기사를 검색하다 보니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과 소상공인연합회 창립준비위원회(일명:소상공인연합회 창준위) 위원장으로 맡고 있는 최승재라는 분이 소상공인연합회 설립을 막고 있다는게 사실인가요?

 답변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isy****
평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장사를 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소상공인연합회에 관심이 많은거 같습니다.

 

비록 짧은 지식이지만 답변을 달아봅니다.

 

1. 소상공인연합회라는것이 정확하게 어떤 단체인가요?

 

답변) 소기업 및 소상공인지원을 위한 특별 조치법 제 10조의 12 (소상공인연합회) 라는 부분에서 언급이 됩니다. 즉 제조업은 10인미만(대표자포함), 유통 및 서비스업은 5인미만(대표자포함)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분들을 소상공인이라고 표현을 하며 이러한 사람들이 모여서 만든 단체가 소상공인연합회이며 장사를 하시는 분 대다수가 여기에 속하기에 만약 소상공인연합회가 설립이 되며 경제 6단체로 표현할 정도로 거대한 단체가 될 수 있습니다. (회원수만 대략 수백만명이상 일듯)

해당 법령은 http://www.law.go.kr/lsInfoP.do?lsiSeq=137011&efYd=20130323#0000 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소상공인연합회 설립은 언제인가요?

 

답변) 솔직히 이건 며느리도 모릅니다. 작년부터 계속 설립된다. 설립된다. 이런 기사들은 많이 있었지만  아직까지 설립을 못한 상황입니다.

최근 기사로는 금년도 내에는 주무관청인 중소기업청에서 어떻게 해서라도 설립을 시키겠다고만 하지만 뚜껑은 열어봐야 알겠죠...

 

3) 기사를 검색하다 보니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과 소상공인연합회 창립준비위원회 (일명: 소상공인연합회 창준위) 위원장으로 맡고 있는 최승재 라는 분이 소상공인엽합회 설립을 막고 있다는게  사실인가요?

 

답변) 이 부분은 굉장히 민감한 부분입니다. 저도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말씀 드리기가 어렵고 아래의 기사를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http://www.sbnews.or.kr/tn7/board.php?board=news01&config=&command=body&no=517

도움이 되셨다면 답변 채택부탁드립니다.

2013.11.1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사용자 신고를 받고, 운영원칙에 따라 삭제된 답변입니다.
2013.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