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것도 틱장애나 투렛증후군인가요?
비공개 조회수 3,238 작성일2014.03.08
제가 머리를 가끔 흔들거든요. 어쩔땐 막움찔거리고 혹시 그게맞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지존
틱장애 원인은 심리적 불안(마음의 병, 심리적 원인)과 뇌질환(뇌세포 파괴, 뇌세포 고장, 생물학적 원인, 신체적 원인)이 신체적 증상까지 올라오는 것으로 심리상담과 심각한 경우에 양의사 선생님과 상의 후 신경정신과(정신건강의학과) 양의사 선생님의 약물치료를 동시에 받는 병행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약만 드시는 분들이 낫지 않는 경우는 심리도 문제인데 심리상담을 받지 않아서 낫지 않고 있는 것이며 심리상담만 받으시는 분들이 낫지 않는 경우는 뇌도 문제인데 약물치료를 받지 않아서 낫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틱장애가 있는 아기, 유아, 아동, 청소년의 부모님은 부모님이 직접 아래 글을 꼭 읽어 보셔야 합니다.

부산 아기 틱장애 치료, 부산 유아 틱장애 치료, 부산 아동 틱장애 치료, 부산 어린이 틱장애 치료, 부산 초등학생 틱장애 치료, 부산 청소년 틱장애 치료, 부산 틱장애 치료, 부산 틱 치료, 부산 음성틱 치료, 부산 음성틱 장애 치료, 부산 유아 발달장애 치료, 부산 아동 발달장애 치료, 부산 어린이 발달장애 치료 등 부산 유아 심리상담센터, 부산 아동 심리상담센터, 부산 어린이 심리상담센터, 부산 초등학생 심리상담센터, 부산 소아정신과, 부산 어린이 정신과 및 부산 유아 심리치료센터, 부산 아동 심리치료센터, 부산 어린이 심리치료센터, 부산 초등학생 심리치료센터, 부산 아기 정신과, 부산 아동 정신과, 부산 유아 정신과 및 부산 발달장애센터와 부산 발달장애치료센터 등 틱장애 고치는법, 틱장애 고치는 방법, 틱장애 치료방법, 어린이 아동 유아 아기 틱장애 치료법을 찾으시는 경우에 선천성 발달장애를 제외하고 대부분 부모님의 잘못된 양육태도가 원인입니다.

부모님이 부산심리상담센터 마음치료정신경영연구소 검색하신 뒤에 아동치료원리 메뉴의 글을 읽어보신 뒤에 부모님이 잘못된 양육태도에서 올바른 양육태도로 바뀌셔야 아기, 유아, 아동, 어린이, 청소년 틱장애가 좋아지실 수가 있습니다. 

부모님이 올바른 양육태도로 바뀌어 자녀분이 좋아지셔서 직접 이메일을 보내주신 후기도 직접 읽어 보시고 자녀분이 좋아지신 뒤에 직접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다른 부모님들도 잘못된 양육태도에서 올바른 양육태도를 가지시는 동기부여가 되시도록 익명으로 블로그에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03.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정성호
전문의
아이윈의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대한의사협회 네이버 지식iN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사 정성호 입니다.

 

틱 장애, 뚜렛 증후군이 아닌가 질문하셨는데요. 머리를 가끔 흔들고, 막 움찔거린다는 것 자체로 틱 장애나 뚜렛 증후군이라고 단정적으로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런 것이 나의 의도와는 상관없이(불수의적으로) 반복적으로 나타난다고 한다면 어느 정도 가능성이 있어 보이네요.

 

틱은 대개 눈을 깜빡거리거나 목을 움찔거리는 등의 증상으로 시작해서 몸의 여러 군데에서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운동 틱 외에 음성 틱(음음 소리를 내거나 하는)이 동반된다면 뚜렛 장애로 진단할 수가 있지요.

 

정확한 판단은 정신과 전문의 선생님의 진찰을 통하여 가능하리라 판단합니다. 가능성은 있으니, 가까운 정신과 의원을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2014.03.1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고수
틱장애는 아주자주 볼때마다 흔들러요 정신집중하며 지내면 괜찮아요

2014.03.0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