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축구 클럽팀 파리생제르망 , 도르트문트 질문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1,163 작성일2014.07.14
안녕하세요 맨유 팬이었던 고딩입니다
맨유가이제서서히 망해가는거같아서
PSG나 돌문 둘중하나로 팬층을 갈아탈라고합니다
맨유가 판할감독이와도 말할거같아서
어느팀을 추천하시나요 너무고민됩니다
돌문이냐 psg냐 둘다 엄청잘하는데
돌문은아쉬운게선수다키우면 다른팀에서디 데려가네요
Psg는 아쉽게 첼시에게 지고 ㅜㅠ
어느팀이더 좋을가여 psg 돌문
어느팀이더 잘하고 뭔가더 개성있고 좋은팀추천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중수
음.. 어렵네요 두팀다 잘하구 개성있는팀이니깐요.
우선 도르트문트는 분데스리가의 2인자이자 뮌헨에 유일한 대항마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뮌헨한테 최근 많이 밀리고 있는 모습이지만 꾸준히 리그와 챔스에서 좋은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장점을 뽑자면 열렬한 서포터즈와 그리고 클롭감독의 존재죠. 그중에서 클롭감독의 영향력을 크게 꼽고 싶은데요, 탁월한 지도력 뿐만 아니라 선수발굴 능력과 육성능력을 소유하고있죠. 대표적으로 로이스 괴체 레반도프스키 카가와 귄도간 수보티치 훔멜스 누리사힌등 넘치죠.
그나마 단점이라면 강팀인데도 불구하고 팀의 에이스들을 너무 잘내주는 셀링클럽에 이미지가 있다는거죠. 특히 괴체와 레반도프스키의 라이벌 뮌헨으로의 이적은 큰허탈감과 실망감을 안겨준사례이지요.

다음은 PSG입니다.
우선 장점은 막대한자금력으로 인한 거침없는 투자 그로인한 전세계적 스타플레이어 즐비 또한 미래를 바라보는 영입등 매력적인팀입니다.
PSG는 도르트문트와는 다르게 블랑이 잘이끌고 있지만 감독보단 선수들의 영향력이 큰편이지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카바니 티아고실바 마튀이디 이번에 합류하는 다비드 루이즈에 엄청난 포텐을 가진 마르키뇨스 디뉴 베라티 라비오등 주로 선수볼거리가 많은팀입니다. 또 이번에 디마리아 선수와 가까워지고 있죠.
다만 단점이라면 모나코라는 대항마가 있지만 아직 둘의 차이가 꽤있기에 리그에서는 독주를 하기때문에 재미가 들할수있고 리그앙이 우리나라에서 공식중계가 없기때문에 접하기 힘들다는 거죠.

음 둘다 충분히 매력넘치는 팀이구요
팀스피릿 감독의카리스마 접근성등을 원한다면 도르트문트를
아님 스타플레이어 압도적경기력 시원시원한이적시장을 원하시면 PSG를 추천해드립니다.

아니면 맨유팬을 지속하시는것도 나쁘시지않을꺼같구요! 반할감독이 월드컵을 통해 자신의능력을 다시증명했고 그전의 업적들만 봐도 충분히 반등할꺼같네요 또한 오버페이감이 있지만 과감한투자를 통한스쿼드보강도 있고 에레라 쇼에 이어서 빅샤이닝 현시대 최고의 중미 중 하나인 유벤투스의 비달도 영입임박한거같구요. 기대됩니다.

또 다른팀중에는 도르트문트같은 스타일로는 AT마드리드 리버풀 아스날등이 있죠.
또 PSG같은 스타일을 원하시면 맨시티 첼시 레알마드리드 바이에른뮌헨 바르셀로나 등이 있습니다^^

2014.07.1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