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해외축구 얼마 전부터 좋아하기 시작했...
비공개 조회수 3,014 작성일2019.04.07
해외축구 얼마 전부터 좋아하기 시작했는데 잘 설명해주고 분 있나요? 최대한 자세히 설명부탁드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oror****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유럽에는 대표적으로 5대 리그라고 부르는 다섯 개의 축구 리그가 있습니다.

먼저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입니다. 일반적으로 EPL이라고 부릅니다. 이피엘에는 빅 6라고 부르는 주요 팀 6개가 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 : 작년 디펜딩 챔피언으로써, 만수르라는 돈이 매우 많은 구단주를 두고 있어 옛날엔 그저그런 클럽이었지만 돈으로 최근에 유럽에서도 손꼽히는 빅클럽으로 성장하는 추세입니다. 주요 선수로는 세르히오 아구에로, 라힘 스털링, 리로이 사네, 케빈 데 브라이너, 다비드 실바, 페르난지뉴 등이 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 우리나라엔 박지성 선수를 통해 잘 알려진 맨유는 두꺼운 팬 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솔샤르 감독이 부임하며 전 감독이던 무리뉴 감독 체제보다 더 좋은 흐름을 타는 중입니다. 주요 선수로는 마커스 래시포드, 폴 포그바, 다비드 데 헤아, 로멜루 루카쿠, 앙토니 마르시알 등이 있습니다.

리버풀 : 이번 시즌 맨시티와 우승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맨유와는 지독한 라이벌 팀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맨시티와 우승 경쟁에서 승리하여 이번 시즌 리그 우승컵을 들어올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주요 선수로는 모하메드 살라, 버질 반 다이크, 사디오 마네, 호베르투 피르미누, 조던 헨더슨, 알리송 베커 등이 있습니다.

첼시 : 푸른 유니폼이 상징인 첼시는 아스널, 토트넘와 함께 런던을 대표하는 명문 클럽이지만 최근엔 조금 주춤하는 추세입니다. 사리 감독의 부진으로 이번 시즌에 챔피언스 리그 티켓을 따 낼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주요 선수로는 에덴 아자르, 은골로 캉테, 윌리안, 다비드 루이스, 케파 아리사발라가 등이 있습니다.

아스널 : 토트넘과 북런던 더비로 유명하며, 이피엘 유일무이 무패우승을 기록한 적 있는 클럽입니다. 최근엔 첼시, 맨유, 토트넘과 3 4위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선수로는 피에르 오바메양, 알렉산드르 라카제트, 아론 램지, 루카스 토레이라, 로랑 코시엘니 등이 있습니다.

토트넘 핫스퍼 : 손흥민 선수의 구단으로 잘 알려진 토트넘은 돈을 잘 안 쓰기로 유명합니다. 시즌 중반 3위로 굳혀지나 했지만 어이없는 경기들의 연속으로 4위 자리도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주요 선수로는 해리 케인, 손흥민, 델레 알리, 크리스티안 에릭센, 위고 요리스, 얀 베르통언 등이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라리가 입니다. 스페인의 리그로써, 유럽 최고의 빅클럽이 있는 리그입니다. 라리가엔 대표적으로 3 클럽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FC 바르셀로나 :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에 위치한 클럽으로, 레알 마드리드와 엘 클라시코라는 더비로 매우 유명합니다. 현재 세계에서 세 손가락 안에드는 빅클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선수로는 리오넬 메시, 루이스 수아레즈, 제라르 피케, 세르히오 부스케츠, 우스만 뎀벨레 등이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 바르셀로나와 엘 클라시코라는 더비로 유명하며, 유에파 챔피언스 리그 최다 우승에 빛나는 유럽 최고의 명문 클럽입니다. 이번 시즌엔 레알 최고의 스타였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유벤투스 이적으로 부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선수로는 루카 모드리치, 카림 벤제마, 가레스 베일, 세르히오 라모스, 라파엘 바란 등이 있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 바르셀로나와 레알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라리가의 명문 클럽입니다. 몇 년 전에는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도 진출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주요 선수로는 앙투안 그리즈만, 디에고 코스타, 사울 니게스, 얀 오블락, 디에고 고딘 등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분데스리가입니다. 독일의 리그로써, 우리나라 선수인 구자철 선수와 지동원 선수가 뛰고 있는 리그입니다. 여기선 2개의 클럽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이에른 뮌헨 :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와 함께 세계 3대 클럽이라 불리며 일명 레바뮌이라고 합니다. 독일 최고의 명문 클럽으로 독일의 국가대표 선수들이 많이 배출됩니다. 주요 선수로는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토마스 뮐러, 하메스 로드리게스, 조슈아 키미히, 마누엘 노이어 등이 있습니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 꿀벌이 상징인 클럽으로, 노란 유니폼을 착용합니다. 손흥민 선수가 도르트문트 상대로 좋은 활약을 펼쳐 양봉업자라는 별명을 얻은 것도 이 때문입니다. 주요 선수로는 마르코 로이스, 제이든 산초, 마리오 괴체, 파코 알카세르 등이 있습니다.

네번째로는 세리에 A입니다. 이탈리아의 리그로써, 많은 명문 팀이 있지만 최근엔 대부분 유럽 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내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한 클럽만 소개하겠습니다.

유벤투스 FC : 지난 여름 우리형이라 불리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이적했으며 오래동안 이탈리아를 씹어먹고 있는 이탈리아 최고의 클럽입니다. 이탈리아 클럽 중 가장 유럽에서 강세죠. 주요 선수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파울로 디발라, 마리오 만주키치, 지오르지오 키엘리니, 블레즈 마투이디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리그는 리그앙입니다. 프랑스의 리그로써 5대 리그 중 가장 수준이 낮습니다. 일단 하나의 클럽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파리생제르망 : 중동의 부자 구단주를 두고 있어 맨시티처럼 높은 자본을 가진 클럽입니다. 프랑스에선 파리를 이길 클럽이 없지만 유럽 무대에만 나가면 작아지는 파리입니다. 주요 선수로는 네이마르, 킬리안 음바페, 에딘손 카바니, 앙헬 디 마리아, 잔루이지 부폰 등이 있습니다.

2019.04.0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cm****
영웅
역사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유럽5대리그 설명드릴게요

EPL:18-19시즌에는




뉴캐슬



레스터



리버풀



맨시티



맨유



번리



본머스



브라이튼



사우스햄튼



아스날



에버튼



왓포드



울버햄튼



웨스트햄



첼시



카디프



팰리스



토트넘


풀럼


허더즈필드

이 참가했는데요

총38라운드로 진행됩니다

17-18시즌에는 맨시티가 승점100점으로 우승했고 최다우승팀은 맨유(20회)입니다

UEFA(유럽축구연맹)순위 2위입니다

라리가는 1부리그가 라리가 산탄데르라 불립니다

가끔씩 프리메라리가 라고도 불립니다

17-18 시즌우승은 바르셀로나며 최다우승은 레알마드리드(33회)입니다

38라운드며

UEFA순위 1위입니다

18-19시즌 참가팀은

라요 바예카노 데 마드리드

CD 레가네스

레반테 UD

레알 마드리드 CF

레알 소시에다드

FC 바르셀로나

레알 바야돌리드 CF

발렌시아 CF



레알 베티스 발롬피에

비야레알 CF

세비야 FC

RC 셀타 데 비고


클루브 아틀레티코 데 마드리드

아틀레틱 빌바오

데포르티보 알라베스

RCD 에스파뇰


SD 에이바르

SD 우에스카

지로나 FC

헤타페 CF



세리에 A는 38라운드 진행되며

UEFA랭킹3위입니다 17-18우승팀은 유벤투스이고 최다우승팀은 유벤투스입니다(34회)

18-19시즌 참가클럽은


SPAL

나폴리

라치오

로마

밀란

볼로냐

사수올로

삼프도리아


아탈란타

엠폴리

우디네세

유벤투스


인테르

제노아

칼리아리

키에보


토리노

파르마

프로시노네

피오렌티나

분데스리가는 34라운드로 진행되며

17-18우승팀은 바이에르 뮌헨

최다우승팀은 바이에르 뮌헨(27회)입니다


UEFA랭킹 4위입니다


18-19시즌 참가팀은



FC 뉘른베르크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포르투나 뒤셀도르프



RB 라이프치히



TSV 바이어 04 레버쿠젠


FSV 마인츠 05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FC 바이에른 뮌헨



VfL 볼프스부르크



SV 베르더 브레멘



FC 샬케 04



VfB 슈투트가르트



FC 아우크스부르크



SC 프라이부르크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하노버 96



헤르타 BSC



TSG 1899 호펜하임




다음은 리그 1입니다

UEFA랭킹은 5위이며 17-18시즌 우승팀은 파리 생제르맹이며 최다우승팀은 AS 생테티엔(10회)입니다

18-19시즌 참가팀은

EA 갱강

FC 낭트

OGC 니스

님 올랭피크

디종 FCO

스타드 드 랭스

스타드 렌 FC

올랭피크 리옹

LOSC 릴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

AS 모나코 FC

몽펠리에 에로 SC

FC 지롱댕 드 보르도

AS 생테티엔

RC 스트라스부르 알자스

아미앵 SC

앙제 SCO

SM 캉

툴루즈 FC

파리 생제르맹 FC

UEFA순위대로해보면 라리가 EPL 세리에 A 분데스리가 리그 1 이겠네요












2019.04.0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