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캡슐내시경에 관한 질문입니다..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21,400 작성일2004.05.02
쫌이씀 군입대하는데. .그전에 내시경검사를 할려구하는데요

제가 진짜 겁이 많아서.. 일반내시경은 못합니다...ㅡㅡ;; 무통은 물론이고

수면내시경조차 못해요...그래서 캡슐내시경을 할려구하는데..

비용이 정확하게 얼마나 들죠 보험되나요? ??

근데 캡슐내시경은 일반내시경처럼 정확하게 집에 낼수있나요???

궁금....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방송매체를 통해 캡슐내시경에 대해 듣기는 들었지만 정확히 아는 분들은 그다지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일단, 위 내시경이나 대장내시경은 기존의 검사법보다 더 나은 방법이 없다고 말씀드립니다. 겁이 나면 수면으로 위나 대장내시경을 받도록 하십시요.

캡슐내시경은 2000년 미국소화기학회에서 처음 발표되었고, 현재 상용 중인것은 이스라엘제가 대부분입니다. 일제와 한국제는 아직 상용하는곳이 없는 것으로 압니다.그나마, 아직은 미완성(?) 이랄까? 암튼, 기존의 내시경을 대체하기엔 기능이 부족하다고 말씀 드립니다.

일단 가격은 대충 150만원(이상) 정도 합니다.보험 안됩니다.

크기는 11mm굵기에 26mm길이 입니다. 작은 알약이라 하기엔 너무 큽니다.그냥 삼키기에 좀~~ 두렵습니다.한국에서 발명 성공한것은 10mm에 25mm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아직 상용화되지 못했습니다.

소화기관은 캄캄 합니다. 일반 전자내시경기는 끝에 밝은 빛을 내는 카메라가 내장되어있고 전기의 힘으로 밝히는 반면, 캡슐내시경은 내장된 밧데리로 밝기를 내야하는 관계로 화면이 어둡습니다. 또, 위는 그 면적이 넓습니다. 아직 외부에서 조절을 하지 못하고 단지 소화기관의 연동운동에 의지해서 자연히 내려가기만을 하는 캡슐내시경은 넓은 위벽을 자세히보기엔 시야(?)가 좁고 어둡습니다. 앞만보고 내려가니까 말이죠.

그러면, 캡슐내시경이 현재 어디에 쓰이는가?

소장은 5~7m의 길이가 되는데 여길 검사하는 장비가 전혀 없습니다. 기껏해야 조영제를 먹고 방사선 촬영하는 정도입니다.

소장 검사에 이 캡슐내시경이 쓰이고 있습니다.

위로 위내시경을 하고, 아래로 대장내시경을 했는데도 아무 이상이 발견되지 않은 환자가 복통을 호소하고 혈변을 볼 때 캡슐내시경을 권합니다. 그리고, 소장의 병변과 출혈부위를 발견해서 치료 할수 있게 되는 겁니다.

위내시경이나 대장내시경을 하면 현재는 내시경을 하면서 조직검사를 하고 혹을 떼어내는등 치료내시경을 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캡슐내시경은 아직 단순한 카메라만 내장되어있기때문에 이런 조직검사등을 전혀하지 못합니다. 해서 병변이 발견되면 결국 일반 내시경을 다시 하거나 외과 수술을 해야합니다.

캡슐내시경은 8시간 후면 변으로 몸밖으로 배출됩니다. 1초에 2장씩 5만장이상의 위. 소장.대장의 사진을 전송합니다.허리에 전송되는 기록을 받는 수신장치를 달고 있으면서 일상생활은 다 할수 있으며 특별히 세정을 하지 않고 그냥 검사합니다. 따라서 결과를 의사가 분석하는데도 꼬박 8시간정도를 사진을 검색해야 하고 화면이 어둡고 시야가 지저분하므로 판독에 어려움이 많다고 합니다.

아직은 개발 단계이기 때문에 그럴겁니다.
앞으로는 크기도 더 작아지고 기능도 많은 캡슐내시경이 계속 개발 될 것입니다.

수면내시경을 하면 전혀 고통없이 받습니다.

대학에서 소화기내과를 전공하고 내시경 전문의 자격을 갖고 있는 의사를 찾아 좋은 장비와 시설을 갖춘 속편한내과 같은 곳에서 검사 받도록 하십시요.

2004.05.02.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ww1****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캡슐내시경은 현재 소장용으로 우리나라 회사인 인트로메딕에서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에서 만드는 캡슐내시경은  세계최소형이며 해상도 또한 뛰어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자세한것은 인트넷 검색에서 인트로메딕 또는 캡슐내시경 치면 회사 홈피에 들어갈수있습니다

조만간 대장내시경도 나온다고 하네요.

위의 내용중  시술비 150만원은 이스라엘제품 이븐이머징 제품이며,

우리나라 제품인 미로는 이보다 낮은가격에 시술할수 있는것으로 압니다.

세계최소형의 미로는 인체통신방식을 채용하여 밧데리 시간이 길어 촬영도중 끝어지는 단점을 보완한 현존하는 세계일등상품이며 현재는 소장용만 시술하고있어며 올하반기 또는 내년상반기에는 대장용이 나올것으로 압니다.

2008.05.0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kys****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오늘 소장 내시경 즉 캡슐 내시경을 예약 하고왔습니다

73만원 들었구요 ^^;; 150저거 ....말도 안됩니다 ㅎㅎㅎ

캡슐 내시경은 알약같은 거 하나 먹고 몸에 장치를 붙이고 돌아 다니는 것입니다 ㅎㅎㅎ

고통 같은거 하나두 없구요 ^^;; 위 내시경 대장 내시경 죽을 맛이죠 ;;; 해봤습니다 ㅎㅎ

보험이 안되구요 가격은 다시 알려드리다 시피 70만원 대 입니다 ^^

 

2008.04.0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