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신 7대 불가사의 중 브라질의 거대 예수상
비공개 조회수 24,525 작성일2008.10.24

안녕하세요 [꾸벅]

전 촏잉 6학년이지만 개념이 있답니다

여하튼, 제가 하고싶은 말은요오 -

 

신 7대 불가사의 중 브라질의 거대 예수상이 있잖아요

그게 어떠케 불가사의인가요 ? ㄱ-

제가 그런거에 대해서 잘 몰라서효 ,

숙제는 아니지만, 왠지 궁금해요

 

 

ㅎㅎㅎ

그럼 답변 부탁드려효

 

 

 

 

 

BIG BANG IS VIP

VIP IS BIG BANG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난 당연히 알고 있다고 믿고 있었던 세계 7대 불가사의는 전부 엉떠리임을 알아내고, 다시는 잊지 않기 위하여 블로그에 기록해 둔다.
세계 7대 불가사의는 고대와 현대버젼으로 나뉘어서 생각해 볼 수 있다.


우선 우리들에게 가장 익숙한 고대 세계 7대 불가사의는 다음과 같다
 


1 .피라미드
누구나 다 아는 불가사의라고 할 수 있다. 고대 7대 불가사의중 유일하게 현존하는 불가사의다.



2. 알렉산드리아의 피로스 등대

당시 상상 할수 없는 지금의 약 16층 정도의 높이로 만들어진 파로스 등대.

현존하고 있진 않지만 이집트 당국에서 복원을 하고 있다고 한다.



3. 마우솔레움 영묘


그 특이한 모양과 복잡한 장식 때문에 세계 7대 불가사의의 하나로 꼽힌 마우솔레움 영묘는 약 11세기 쯤 지진으로 붕괴되었다고 한다. 붕괴된 건출물의 조각들은 그 동네를 다시 재건하는 쓰였다고 한다.



4. 아르테미스 신전


에베소의 아르테미스 신전은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첫 번째 신전이며, 고대에서는 가장 크고 유명한 신전으로 여겨진다. 현재는 기둥하나만 달랑 남아있다.



5. 제우스 신상



그리스 본토 올림피아의 신전 안에 놓여 있었던 제우스의 큰<object id=chany1995tistorycom1595031 codeBase=http://fpdownload.macromedia.com/pub/shockwave/cabs/flash/swflash.cab#version=8,0,0,0 height="100%" width="100%" classid=clsid:d27cdb6e-ae6d-11cf-96b8-444553540000> <object width="100%" height="100%" wmode="transparent" id="chany1995tistorycom1595031" src="http://cfs.tistory.com/blog/plugins/CallBack/callback.swf?destDocId=callbacknestchany1995tistorycom1595031&id=159&callbackId=chany1995tistorycom1595031&host=http://chany1995.tistory.com&float=left&" allowScriptAccess="always" menu="false"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object></object> 상으로, 명인 페이디아스가 만든 것이라 한다. 아테네 여신상과 함께 2대 걸작으로 평가되었다. 아쉽게도 오늘날엔 남아있지 않다.



6. 로도스 거상(巨像)


그리스에서 가장 큰 섬 중 하나인 로도스섬은 예전부터 고대의 격전지로 수많은 정복자들이 탐을 내는 지역이였다. 이 섬에는  청동거상이 바다를 응시하며 두다리를 벌리고 서있고 그 다리 사이로 거대한 함선이 지나 다녔다고 한다. 거상의 높이는 최소한 120m는 되었다고 한다.  이 거상은 200년경 지진으로 붕괴되었다.

 

 

1.  타지마할



인도에 있는 이 건물은 무굴제국의 황제 샤 자한이 자신의 부인을 위해 만든...총 2만명이 넘는 노동자를 동원하여 건설한 무덤 건축이다.
이야기에 따르면 사랑하는 부인을 위하여 무리하게 이 무덤을 만들다가 결국 왕의 자리에서 쫓겨나고, 결국엔 감옥에서 최후를 맞이하였다고 한다.



2. 콜로세움


로마에서 가장 큰 원형 경기장으로 기원전 72년에 베스파시아누스 황제가착공하였다. 많은 영화에서도 등장하는 이곳에선 잔인한 경기들이 많이 벌어졌고, 약 55000명의 관중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었다고 한다.



3. 만리장성



기원전 770년경 중국의 춘추시대에 북방민족으로부터의 침입을 막기 위해서 세운 방어용 성벽이다. 전체 길이가 약 5~6000Km에<object id=chany1995tistorycom1633922 codeBase=http://fpdownload.macromedia.com/pub/shockwave/cabs/flash/swflash.cab#version=8,0,0,0 height="100%" width="100%" classid=clsid:d27cdb6e-ae6d-11cf-96b8-444553540000> <object width="100%" height="100%" wmode="transparent" id="chany1995tistorycom1633922" src="http://cfs.tistory.com/blog/plugins/CallBack/callback.swf?destDocId=callbacknestchany1995tistorycom1633922&id=163&callbackId=chany1995tistorycom1633922&host=http://chany1995.tistory.com&float=left&" allowScriptAccess="always" menu="false"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object></object> 달하는 엄청난 성벽이다.
실제로 약 5년전쯤 만리장성의 일부분을 3시간가량 걸어봤는데 보기와는 틀리게 엄청난 각도로 꺽여있고 항상 오르막길이라 무척이나 힘들었던 기억이....



4. 거대 예수상


 



브라질에 있는 거대 예수상은 히오데자네이로의 코르코바도 언덕 절벽 꼭대기에 있다.
많은 영화나 다큐에서 자주 등장하는 단골 불가사의다.
높이는 약 30m 가로 28m에 달하고 무게는 1000톤이 훨씬 넘는 이 예수상은 1931년 독립 100주년 기념으로 만들어 졌다.




5.페트라


요르단에 있는 고대 도시 페트라.. 인디아나 존슨등등 많은 영화에도 출현한바가 있는 이곳을 모두 돌아 보려면 3일 이상이 걸릴것이라고 한다.
누군가가 말했다....세상에 태어났으면 페트라에는 한번 가 보아야 한다고......
기다리라...곳 가주마~~



6. 마추픽추



페루의 공중 도시 마추픽추, 예전 에스파냐 군대도 찾기 못했다는 그곳 '잉카 문명의 요람' BBC가 선정한 죽기전에 가 봐야할 50곳중 14위에 해당하는 곳이다.
한라산보다도 더 높은 곳에 있다고 하니....음...^^;




7. 치첸 이사 피라미드


멕시코에 있는 치첸이사피라미드....이름이 어려워서 정보를 찾는데도 힘들었다...^^:
춘추분에 해 질 무렵 이 피라미드의 가장자리에 드리워진 그림자는 계단을 따라 굽이쳐 내려가며 마치 거대한 뱀이 기어가는 듯한 광격을 연출 한다고 한다. 총 층계수는 태양력의 날짜와 같은 365개


7. 바빌론의 공중 정원


한 왕이 자신의 왕비를 위해 아름다운 정원을 만들기로 결심하고 그렇게 해서  만들어졌다는 이 공중정원은 실제로 공중에 떠 있는것이 아니라 다만 그 시절로서는 엄청나게 높게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이 정원의 물을 그때 당시 어떠한 기술로 공급을 했는지에 대하여 아직까지도 의견이 분분하다.

이상 7가지가 우리가 가장 흔히 알고 있는 고대버젼의 세계 7대 불가사의이다.

2008.11.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1974****
중수
대학 입시, 진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7대 불가사의 선정 당시 '신 7대 불가사의 재단'은 전세계적으로 대대적인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죠.

그래서 그 때 뽑힌 것이 브라질의 거대예수상이랍니다.

이 때 룰라 대통령이 브라질 거대예수상의 7대 불가사의 선정은 당연한 거다, 뭐다.. 했던 게 기억에 나네요.

아래는 관련 기사입니다.

 

출처: http://blog.naver.com/kjyoun24?Redirect=Log&logNo=60039723258

 

거대 예수상 '新 7대 불가사의' 선정 놓고 뒷말 무성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 시의 거대 예수상이 '신 7대 불가사의'에 선정된 것을 놓고 유럽 언론이 이의를 제기하는 등 뒤늦게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10일 브라질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스페인과 프랑스 등 '신 7대 불가사의'에 이름을 올리지 못한 유럽국가의 언론들은 "'신 7대 불가사의' 선정 투표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벌어진 한편의 코미디"라며 강한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특히 이들 유럽국가 언론의 비난은 주로 리우의 거대 예수상에 집중되고 있다.


   중국의 만리장성, 페루의 잉카 유적지 마추픽추, 멕시코 치첸 이차의 마야 유적지, 이탈리아 로마의 콜로세움, 인도의 타지마할, 요르단의 고대도시 페트라 등과 비교할 때 거대 예수상은 1931년에 세워져 건립연대가 짧은데다 불가사의에 뽑힐 정도로 건축양식이 독특한 것도 아니라는 것이다.


   스페인 일간 엘 문도는 전날 사설을 통해 "이번 투표는 전 세계 차원으로 이루어진 코미디였다"면서 "스페인인들은 결과에 매우 실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스페인의 알함브라 궁전은 21개 최종후보에 포함됐다 탈락했다.


   신문은 거대 예수상이 만리장성과 페트라에 이어 세번째로 많은 표를 얻은 것에 대해서도 "거대 예수상이 '신 7대 불가사의'에 뽑힌 것은 오로지 브라질의 인구가 많기 때문"이라며 애써 의미를 깎아내렸다.


   스페인의 또 다른 일간 엘 파이스는 알함브라 궁전이 선정되지 않은데 대한 실망감을 나타내면서 투표 결과에 의문을 나타냈다.


   프랑스 일간 르 피가로도 파리 에펠탑이 탈락한 소식과 함께 한 사람이 여러 개의 주소를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투표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인구가 많은 국가가 유리할 수 밖에 없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이 같은 논란에도 불구하고 브라질에서는 거대 예수상의 '신 7대 불가사의' 선정에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지난 7일 선정 결과 발표에 맞춰 리우 지역의 가톨릭 교회에서는 축하미사가 열렸으며, 브라질 정부는 예수상 주변 정비계획을 포함한 대대적인 관광 프로젝트를 마련하고 있다. 브라질 정부는 현재 연간 180만명 정도인 리우 관광객이 최소한 200만명 수준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루이스 이나시오 룰라 다 실바 브라질 대통령도 전날 거대 예수상과 리우 해변의 전경을 담은 대형 사진에 축하 메시지를 담은 사인을 해 리우 주 정부에 보내고 관광산업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룰라 대통령과 브라질 정부는 거대 예수상의 '신 7대 불가사의' 선정을 둘러싼 외국 언론의 비난 섞인 반응에 개의치 않겠다는 입장이라고 브라질 언론은 전했다. (2007. 7. 11. 연합뉴스 / 상파울루 김재순 특파원)

2008.10.2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