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오 “불출마 선언, 책임과 헌신 실천하는 행위”

임지선 기자
미래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1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회의 및 면접심사에 참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1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회의 및 면접심사에 참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불출마를 선언한 당 현역 의원들에게 “불출마 선언은 그동안 우리 당이 미흡했던 보수의 핵심 가치인 책임과 헌신을 몸소 실천하는 행위”라면서 “살신성인의 용단을 높이 평가한다”고 입장문을 발표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언론에 배포한 입장문에서 “이제 우리가 할 일은 자명하다”며 “좋은 후보, 이기는 후보를 공천해 반드시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고 혁신의 바람을 일으켜 나라와 경제를 살리는 데 앞장서는 일”이라고 말했다.

지난 15일 김성태(3선·서울 강서을), 16일 박인숙(재선·서울 송파갑), 17일 정갑윤(5선·울산 중구)·유기준(4선·부산 서·동구)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위원장은 김성태 의원과 박인숙 의원, 정갑윤 의원, 유기준 의원 등을 일일히 꼽아가며 “모두 훌륭한 의정 활동과 탁월한 리더십을 지닌 신념과 행동의 정치인”이라며 “(불출마에) 마음이 아프고, 또 고맙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의 이날 입장문은 중진들의 불출마 선언에 사의를 표하는 동시에 대구·경북(TK) 지역을 향한 메시지라는 해석이 나온다.

당 공관위는 오는 19~20일까지 이틀간 TK 지역의 공천 면접을 진행한다. 불출마 선언이 잇따랐던 부산·경남 지역과 달리 TK 지역에서는 지금까지 불출마 선언이 유승민 의원과 정종섭 의원 둘 뿐이다. 이때문에 TK 지역의 3선 이상되는 중진들의 거취가 주목되고 있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