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개명신청하려고요
0113**** 조회수 186 작성일2015.09.16

김형오 (쇠금,형통할 형, 날밝을 오) 남자 아이입니다.

09년 1월 10일 양력 오후4시에 태어났어요

감정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참이름
수호신 eXpert
작명, 이름풀이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구분




乾 命
7세
당령

본 감명서는 참이름 홍승보 원장이 직접 감명(프로그램감명 배제) 하였으며 개명허가 신청 시 사유서 작성자료 및 첨부서류 등으로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름감명 결과서

구 분

감 명

결 과

성명한자

 

 

 

 

 

 

(보는 법)

좋음:○

무난:○△

보통:△

부족:△×

나쁨:×

성명한글

한자의뜻

성 제외

형통할 형

밝을 오

수리획수

8

7

8

수리음양

좋음

발음오행해례

좋음

발음오행운해

부족

종음연결

초성

자원오행

성 제외

좋음

상생배열

성 제외

좋음

한자자형

해당 무

좋음

한자체형

강실 형

보통

불용문자

해당 무

좋음

건곤수리

81靈動力의 乾坤 命에따른 수리오행 적합도

좋음

수리오행

元(초년 운)

15획

통솔 격

좋음

亨(장년 운)

15획

통솔 격

좋음

利(중년 운)

16획

덕망 격

좋음

貞(말년 운)

23획

공명 격

좋음

삼원오행

天人地

金土土

좋음

利亨元

土土土

천인지

인생주기

격운해설

초년 운 원격(元格)

15획(吉): 통솔 격(만물통합지상)

지덕을 겸비하고 일찍이 부귀를 누리는 위치에 올라서게 되며 다소 힘든 일에 부딪히기도 하나 굳건히 자립하는 수이다. 수와 복을 고루 갖춘 운수라 꾀하는 일 모두가 원만하게 풀려 나가고, 성격 또한 침착, 성실하여 대인관계에서 크게 성공을 거두게 된다. 아랫사람을 통솔하는 능력이 특출하여 윗사람으로부터 신망을 얻어 빠른 출세의 가도를 달리게 된다.

장년 운 형격(亨格)

15획(吉): 통솔 격(만물통합지상)

지덕을 겸비하고 일찍이 부귀를 누리는 위치에 올라서게 되며 다소 힘든 일에 부딪히기도 하나 굳건히 자립하는 수이다. 수와 복을 고루 갖춘 운수라 꾀하는 일 모두가 원만하게 풀려 나가고, 성격 또한 침착, 성실하여 대인관계에서 크게 성공을 거두게 된다. 아랫사람을 통솔하는 능력이 특출하여 윗사람으로부터 신망을 얻어 빠른 출세의 가도를 달리게 된다.

중년 운 이격(利格)

16획(吉): 덕망 격(천지합덕지상)

마음이 어질고 너그러워 어려운 환경에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돌보아주고 선을 베푸는 기질을 갖추고 있는 수이다. 성격이 인자하니 윗사람으로부터 촉망받는 자리에 올라 앉아 공명정대한 일에 앞장서게 된다. 인덕을 타고났으니 만인이 따르고 도와주려 함은 물론, 재록 또한 풍부하여 부귀영화를 온 가족과 함께 누리는 수이다.

말년 운 정격(貞格)

23획(吉) 공명 격(공명행복지상)

지덕과 문무가 겸비된 성품에 호랑이가 날개를 달은 격으로 큰 뜻을 품고 기상을 펼치니 반드시 대업을 이루어 부귀영화를 누린다. 명석한 두뇌와 적극적인 행동이 젊은 나이에 입신양명의 길에 들게 하며 만인이 앙시하고 나라가 인정하는 높은 위치에 자리에 오르는 대길수이다.

종합평가

작명기법의 흠

(상기도표 참조)

종합평가 결론

(평가결과가 보통이상이면 사용하여도 되겠습니다)

1)아주 좋음, 2)좋음, 3)보통, 4)나쁨, 5)아주 나쁨 중

(2)

김형오(金亨旿)의 이름은 주요작명기법(발음오행 운해)에 다소 흠이 있지만 종합하여 보면 비교적 좋은 이름으로 평가됩니다.

(참고)

상기이름풀이내용은 참이름 홍승보 원장이 직접감명(프로그램 감명 배제)하였으며, 본 감명서는 개명허가신청 시 사유서 작성자료 및 첨부서류 등으로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지식인에서는 이름풀이 및 사주 용, 희신(작명 시 도움)위주의 답변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좀 더 많은 자료(작명, 감명 등)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네임카드(사진 옆)로 참이름 홈페이지&카페로 들어오시면 도움 받을 수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평가이해

참고사항

(평가이해 방법)

항목별 감명결과에 좋고 나쁨이 섞여있어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항목별로 주요 핵심부위에 한 가지라도 나쁨이 나오면 보통이하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주요 작명기법에서 한가지의 흠은 성명학적으로는 치명적이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주요기법 이외 항목에 한, 두 가지의 흠이 나와도 보통이상의 평가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주요기법) 1.수리음양기법 2.사주맞춤기법(자원오행) 3.인생주기기법(수리오행4격) 4.음령기법(발음오행초성)

(비 주요기법) 1.삼원오행주요2기법(천이지, 이형원) 2.자원오행상생기법 3.한자의 자형 및 체형기법 4.인명용 불용문자 5.발음오행종성기법 6. 기타 소수 작명기법 다수 등

(좋은 이름의 조건) 위 주요기법에 충분히 만족하고 비 주요기법에서도 최선이 되어야 함은 물론 개성, 세련미는 기본이고 귀함이 묻어나는 품격을 지녀야 좋은 이름이라고 평가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5단계 평가)

1)아주 좋음 90~100점 2)좋음 70~90점미만 3)보통 40~60점미만 4)나쁨 10~30점미만 5)아주 나쁨 10점 이하

★ 5단계 평가에서 90점 이상이 되어야 사주맞춤 명품이름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이상이면 그냥 사용하셔도 무방하며 보통이하는 조정(개명, 예명 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생대명사인 이름은 나와 더불어 일생을 같이하므로 氣의 관점에서 보면 인생 운로(運路)에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봅니다. 이름 복(福)하나로 한평생 걱정 없이 행복하게 살아간다는 옛말이 있듯이 자신의 사주 명(命)에 맞는 좋은 이름하나는 무형재산으로서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자산입니다.

2015.09.1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