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애가 초등학교 2학년, 4학년인데요,,
예전에 전집을 몇질 구매해서 가지고 있는데 지겨워보여서 그런지 통 읽지를 않네요..
차라리 단행본으로 다양한 분야 책들을 사주면 어떨까해서요...
온라인 서점에 올라와 있는 소개만으로는 고르기가 너무 어렵네요..
워낙에 종류가 많아서,,;;;;
아이들이 재미있어할만하고~유익한 책 목록 좀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그리고 애들이 책에 흥미를 가지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경험담 좀 나눠주세요~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매달 교과와 연계한 단행본 도서들을 4권씩 보내줍니다. 책들은 대형 서점 및 각종 단체 추천, 수상 도서들로 선정합니다. 매달 다양한 주제와 관련된 도서들을 보내주니 전집보다는 아이들이 싫증을 덜 낼 것입니다. 한 달에 한번 교사가 직접 와서 점검도 해준다고 하니 가격 대비 괜찮은 듯.. 원래 단행본으로 구입하면 비싸잖아요.. 독서기록장은 아이들 독서 습관 잡아주기 좋습니다. 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학습지 회사의 상품,, 아이들이 매달 책을 기다립니다. ^^
단계: 1단계(초등 1~2학년), 2단계(초등 2~3학년), 3단계(초등 3~4학년)
상품: 도서 4권, 독서기록장 1권
가격: 23,000원
문의: 080-913-5100~1
9월, 10월 제공되는 도서 목록입니다...도서는 매달 바뀝니다. 참고하세요...
두배로 책꾸러미 9월 필독서
단계 | 도서명 | 이미지 | 출판사 | 도서영역 | 교과연계 | 추천·수상경력 |
1단계 | 여왕기젤라 | 풀빛 | 창작·상상 | 1-1 국어 넷째마당 | 독일청소년문학상/ 2008 아침독서 추천도서 | |
왕따와 학교폭력 이겨내기 작전1호 | 해솔 | 창작·사회 | 1-2 국어 다섯째마당 어깨동무를 해요1.손에손잡고 | - | ||
발랄라이카를 연주하고 싶은 생쥐 | 논장 | 창작·감성 | 1-2 국어 첫째마당 | 교보문고·한우리독서문화운동 본부 추천도서 | ||
파랑새 | 삼성당 | 창작·상상 | 1-2 국어 첫째마당 | - | ||
2단계 |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환경이야기 | 영교 | 과학·환경 | 2-2 바른생활 | 아침독서추천도서 | |
어느날 아침 | 논장 | 창작·감성 | 2-2 국어 둘째마당 | 칼데콧 아너상 수상 아이북랜드·아침독서 추천 도서 | ||
찰랑찰랑 긴머리가 좋아 | 키다리 | 창작·사회 | 2-2 국어 둘째마당 | 2006년 호주어린이도서상 2006년 호주가족치료협회 아동 도서상 | ||
김치를 좋아하는 마녀 | 삼성당 | 창작·문화 | 2-2 국어 둘째마당 | 어린이 문화대상 수상/한국출판문화대상수상/한국독서??육회 추천 | ||
3단계 |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쌀 이야기 | 영교 | 과학·문화 | 3-2 사회 | - | |
상근아 놀자! | 삼성당 | 창작·사회 | 3-2 국어 넷째마당 | KBSTV 1박2일 프로그램 출연중인 연예견 | ||
차분디르의 모험 | 세상모든책 | 창작·환상 | 3-2 국어 다섯째마당 | - | ||
꼬마 할머니의 | 논장 | 창작·상상 | 3-2 국어 넷째마당 | 로보노이시 유소년문학상 일본 전국학교도서관협회 추천도서 |
두배로 책꾸러미 10월 필독서
단계 | 도서명 | 이미지 | 출판사 | 도서영역 | 교과연계 | 추천·수상경력 |
1단계 | 생쥐 라자의 | 세용 | 창작·모험 | 1-1 국어 첫째마당 | - | |
나는 책이 싫어 | 풀빛 | 창작·문화 | 2-1 국어 다섯째마당 | 책읽는교육사회실천협의회· | ||
나는 왜 날 수가없을까? | 제삼기획 | 창작·사회 | 2-1 국어 다섯째마당 | - | ||
아빠가 우주를 | 크레용 | 창작·감성 | 2-1 국어 셋째마당 | 어린이도서관· | ||
2단계 | 숲에서 온 전화 | 바우솔 | 창작·환상 | 2-1 국어 다섯째마당 | 한국문화예술 위원회 우수작품 선정 | |
줄어드는 아이 | 논장 | 창작·감성 | 1-1 국어 셋째마당 | 미국도서관협회· | ||
힘센 수탉을 이긴 개똥이 | 삼성당 | 창작·탐구 | 3-1 국어 둘째마당 | 어린이문화대상 | ||
살아있는 생태 | 키다리 | 창작·환경 | 2-2 바른생활 | 2007년 과학기술부 우수과학도서
| ||
3단계 | 김치네 식구들 | 삼성당 | 과학·문화 | 4-2 도덕 | 한우리독서운동본부 좋은책 선정도서 | |
얘들아, 정말 | 풀빛 | 창작·국어 | 3-1 국어 넷째마당 우리들의 꿈 2.또다른내가되어 | - | ||
물의 비밀 | 세용 | 창작·자연 | 4-2 과학 | - | ||
엄마가 콕콕! | 해솔 | 창작·식물 | 3-2 과학 1.식물의잎과줄기 | - |
2008.09.2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저의 아이들은 아직 초등학생은 아닙니다...
큰아이는 남자아이인데...7살이고 동생인 딸아이는 5살입니다...
저도 첨엔 멋모르고 전집이나 종합적으로 있는 책을 구입했었는데요...
그거 있어도 자기가 보고싶은거 몇개 빼고는 별 효과가 없는것 같아요...
그래서 요즘엔 같이 마트엘 간다던지 서점에 갈때 한권씩만 사주는데
그 담에 책 사줄때까지 읽고 또 읽더라구요...
첨엔 흥미를 끌도록 하기 위해 본인이 원하는 것 위주로 사주고요...
점점 다음에 서점올때는 이걸 사도록 하자고 말하면...
다음에 서점 갈때까지 궁금해하고 그러더라고요...우리아이들 기준에서는요...
저는 많이 나오는 명작동화나 위인전 말고...창작동화..
우리아들은 한자에 관심이 많아서...한자관련 책 만화 사전 등등 많이 사고 싶어해요...
첨에 아이에게 어떤 것을 읽고 싶어하는지 대화를 많이 하시고 고르시는게 좋을 꺼 같아요...
어떤 것들이 좋을 지는 말해드릴 수가 없겠네요^^
나이가 어린 아이들이라서...그점에서는 제가 님께 배워야 겠네요
무조건 유익한 것만 읽게 하지 마시고 흥미있는것과 유익한 것을 골고루 읽게 해주면
책읽는 재미를 쌓을 수 있을 꺼라고 생각이 듭니다...
별 도움이 못된 거 같아 미안하네요^^
다른 사람들이 추천해준 것 몇개만 같이 올려 드릴께요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초등학교 중학년 ( 3~4 학년 )
1. 구슬이네 아빠 김덕팔 씨 -소중애-
해제: 경운기에 짐을 싣고 바다로 가자면 아이들이 따라나설까? 서림리에서 가장 가난한 구슬이네는 경운기에 이불, 남비 들을 싣고 바닷가로 떠난다. 구슬이 오빠 순상이와 언니 순애는 내켜하지 않는다. 그나마 바다로 가는 길에 계속 어려운 일이 생긴다. 그런 속에서 순상이는 아버지를 이해하게 되고, 마침내 구슬이네 가족은 한마음이 되어 휴가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선정이유 : 토속적이고 향토적인 소재로 도심속에서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시골에 대한 동경과 상상력을 키워주며, 가족들간의 화해로 인해 건전한 가정관을 형성하도록 도와준다.
2. 나쁜 어린이표 -황선미-
해제: 선생님이 정한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나쁜 어린이표’를 한 장 받는다. 건우는 착한 어린이가 되어 착한 어린이표를 받고 싶지만 자꾸 나쁜 어린이표를 받게 된다. 교실에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마치 우리반 이야기인듯 아이들은 금방 이야기 속에 빠져들게 된다. 어린이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어린이의 현실을 진지하고 건강하게 그렸다.
선정이유: 읽는 아이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재미있고 편한 소설을 선정 도서에 추가하였다.
3. 내 짝꿍 최영대 -채인선-
해제: 영대는 따돌림을 받는 아이다. 지저분하고 늘 말이 없기 때문에 친구도 없다. 영대와 같이 따돌림을 받는 아이가 늘고, 친구를 따돌리면서 또래 집단에 속하려는 아이들이 많은 요즘 따돌림 받는 아이 처지가 되어 생각할 수 있게 한다.
선정이유: 왕따와 같은 문제는 비단 고학년의 문제가 아니다. 이러한 책을 읽으며 따돌림당하고 따돌리는 아이들의 입장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었다.
4. 밤티 마을 큰돌이네 집 -이금이-
해제: 가족의 소중함, 형제의 사랑을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 우리 주위의 보이지 않는 곳에는 불행한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주인공인 큰돌이는 말 못하는 할아버지와 영미, 목수 아버지와 함께 가출한 엄마를 그리워하며 살아가는 아이이다. 동생 영미마저 양녀로 보내고 슬퍼하는 큰돌이의 고운 마음이 듬뿍 담겨 있는 아름다운 동화이다.
선정이유: 가족들간의 따뜻한 사랑이 이 책의 주제이니만큼, 점점 핵가족화에 맞벌이가 되어 애정결핍에 노출되있는 아이들에게 좋은 동화라고 생각한다.
5. 아씨방 일곱 동무 -이영경-
해제: 고전 수필 《규중칠우쟁론기》를 어린이 그림책으로 재구성하였다. 바느질을 좋아하는 빨간 두건 아씨와 ‘자, 가위, 바늘, 실, 골무, 인두, 다리미’가 서로 자기 역할이 최고라고 다툰다. 결국에는 모두가 서로 도와야만 바느질이 이루어짐을 깨닫는 이야기다. 우리 고전을 되살려 그림책으로 만든 기획과 정감있는 그림이 돋보인다.
선정이유: 전통 수필을 동화로 각색하여 새롭게 구성한 이 동화는 그림과 곁들어져 정감있고 흥미를 주며, 전통문학에 대한 탐구욕을 붙돋아 줄 수 있다고 본다.
6. 장님 강아지 -손창섭-
해제: 1950년대 후반, 잡지 《새벗》에 연재하던 소년소설을 묶었다. 동물을 사랑하는 아이 마음, 친구에게 따돌림 당하는 아이 마음 등 지금의 아이들도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다.
선정이유: 군더더기 없는 문장과 긴장감 있는 사건 전개가 재미를 주고 진실한 인물 성격이 감동을 주는 편하고 재미있는 동화라고 생각한다.
7. 신나는 교실 -윤태규-
해제: 작은 시골 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고 있는 윤태규의 창작 동화집이다. 황새골이라는 마을에서 초등학교에 다니는 순박한 아이들과 선생님이 만들어 가는 건강하고 신명나는 이야기들이 여름 방학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선생님, 부모님, 아이들에게 올바른 교육과 참된 학교 생활은 어떤 것인가를 보여주는 동화다.
선정이유: 학원에 치여서 사는 아이들에게 이러한 동화는 현재 생활에 대한 대리 만족과 학교 생활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다고 본다.
8. 마지막 왕자 -강숙인-
해제: 신라의 마지막 왕자인 마의 태자 이야기를 쓴 역사 장편 동화이다. 우리 역사가 왕조의 권력 다툼과 사치, 향락으로 얼룩져 있다고 생각하는데, 올바른 우리 역사를 볼 수 있다. 또 신라가 무너질 때의 고민과 백성을 사랑하는 임금의 마음이 잘 나타나 있고, 그 정신은 지금 이 시대까지 남아 있음을 느끼게 해 준다.
선정이유: 역사에 관심이 많아질 아이들에게 이렇게 단편적인 역사적 소재의 동화를 통하여 역사에 대한 흥미를 일으키며, 중고등학생이 되어도 그렇게 탐구하였던 지식은 계속해서 도움이 될 수 있다.
* 초등학교 고학년 ( 3~4 학년 )
1. 새야 새야 녹두새야 - 김은숙-
해제: 이 책은 녹두 장군과 동학농민전쟁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역사 동화이다. 하늘 마음을 닮으려는 녹두 부대 또래들을 통해 나라를 사랑하는 길이 무엇인지 이야기해 주고 있다. 그리고 지난 날의 역사는 사라지지 않고 거울처럼 언제나 우리를 비춘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책이다.
선정이유: 나라에 대한 사랑과 인생에 대한 고찰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또한 동학농민 운동에 대한 지식을 심어주며, 역사적인 지식형성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본다.
2. 깨돌이와 발바리의 세계문화유산답사 -서관순-
해제: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문화유산을 찾아 유산에 얽힌 이야기를 소개한 기행서 이슬람 문화의 걸작품 - 알함브라 궁전을 시작으로 세상에서 가장 화려한 베르사이유 궁전, 노란색 벼랑이 펼쳐지는 열로우스톤 국립공원, 불교예술의 박물관 - 아잔타 석굴 등을 차례로 소개했다.
선정이유: 세계의 각 문화재들을 사진과 이야기를 통하여 보며 세계를 향한 지식과 관심형성에 도움을 주며, 다른 나라를 향한 탐구를 통하여 새로운 세계의 호기심을 불어일으킬 수 있다.0
3.겨레의 역사를 빛낸 사람들 -이이화-
해제: 각 권별로 이론이나 사상은 어렵고 골치 아프다는 생각을 벗어 버릴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씼고 개인의 일화나사는 모습을 흥미롭게 담아낸 책이다. 모두 10권으로 되어 있는데 여기에 실린 대부분은 묵은 사상을 깨고 새롭게 갈 길을 제시한 나라의 역사를 빛낸 분들이며 그들이 쌓은 업적은 후세에 커다란 영향을 끼치는 것임을 알게 해준다.
선정이유: 따분한 위인전기보다 이러한 책이 훨씬 좋다. ^^
4.지킬 박사와 하이드씨 -스티븐슨-
해제: 학식이 높고 자비심이 많은 지킬 박사가 인간이 잠재적으로 가지고 있는 선악의 모순된 이중성을 약품으로 분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착상에서 약품을 만들어 복용한 결과 악성을 지닌 추악한 하이드씨로 변신한다. 이후 결말을 보여 주는 이야기이다.
선정이유: 이 책은 선과 악에 대한 인간의 이중 성격이나 성격 분열의 양상을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다.
5. 빨강 머리 앤 -몽고메리-
해제: 빨강 머리에 말라깽이인 데다가 주근깨투성인 얼굴의 앤, 하지만 빨강 머리 앤은 모든 이에게 사랑받는다. 앤은 귀엽고 발랄하며 온잦 상상으로 괴롭고 불우한 현실을 행복과 아름다움으로 바구는 힘을 가졌기 때문이다. 책을 읽으면 누구나 앤을 사랑하게 된다. TV만화로도 방영되어 큰 인기를 모은바 있고, 앤의 다음 이야기를 쓴 책도 많이 알려져 있다.
선정이유: 무엇보다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 좋다. 다른 설명은 이 책이 너무나 유명하기에 생략한다. ^^;
6.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 -J.M.바스콘셀로스-
해제: 말썽꾸러기 제제는 장난이 심해 식구들로부터 늘 꾸중듣고 미움을 받지만 결코 밉지 않은 아이이다. 제제는 가난하지만 마음만은 상상력으로 가득차 있고, 그 천진난만함은 우리를 감동시킨다.
선정이유: 아이와 어른과의 우정, 사람과 모든 사물과의 사귐이 얼마나 아름다운가를 어린 제제를 통하여 아이들에게 가르쳐준다.
7.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이문열-
해제: 이 시대의 영웅은 누구인가? 일그러진 영웅 엄석대, 권력 앞에서 무참히 무릎을 꿇는 대부분의 아이들, 엄석대의 권력을 파헤치고 무너뜨리는 담임 선생님, 그리고 그것을 묵묵히 관찰하는 한병태를 통해서 참다운 영웅의 모습은 무엇일까를 생각해 보게 한다. '초등학교 6학년 교과서에 작품 일부가 실리는 바람에 어린이 독자를 갖게 된' 작가가 '기쁜 마음으로 문장 구조를 손보고, 낱말을 바꾸어 아이들이 읽기 쉽도록 손질을 한 책이다.
선정이유: 그릇된 리더쉽 형성과, 거짓된 교유관계 형성, 그리고 친구들간의 계급구조 형성, 어린 나이의 권력 형성에 대한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게 한다고 본다. 이 책도 너무 유명하기에 다른 설명은 생략한다.
8.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야기 -황순원-
해제: 우리의 세상이 어린이의 순수한 마음으로 가득하길 바라는 소망이 깃들어 있는 9편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실려 있는 책이다. 좋은 글, 아름다운 글, 훌륭한 글은 우리의 영혼을 맑고, 가슴을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 그러한 글들이 바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야기'인 것이다. 이러한 아름다운 이야기들이 사람들의 인생을 훤하게 밝혀 주는 등대 역할을 하리라고 믿는다.
선정이유: 따뜻하고 행복한 어휘와 내용을 통해 읽는 중간에도 따뜻한 감수성과
아름답고 착함을 향한 동경과 관련된 어구를 기억하여 좌우명이나 가치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본다.
9. 몽실언니 -권정생 -
해제: 어른들의 기억 속에도 이제는 아련히 잊혀져가는 전쟁의 아픔들이, 절둑이는 다리로 아이를 업고 다니는 언니 몽실이를 통해 되살아 난다. 가난이 싫어 다른 사람들에게 시집을 가버린 엄마를 이해하고, 절망에 빠진 아버지를 위로하는 작은 몽실이. 그 가녀린 몸으로 새어머니가 남긴 젖먹이 동생을 키워내고 삶을 지탱해 나가는 꿋꿋함이 눈시울을 적시게 한다. 어른들에게는 고향 동네 어귀 어느 한 모퉁이에서 만났던 친구 같은, 어린이에게는 빛바랜 사진을 설명하는 듯한 가슴 뭉클한 작품이다.
선정이유: 즐겁고 행복하기만 한 소설만이 아니라, 힘들고 어려운 처지의 주인공이 있는 소설을 읽음으로서 사회 약자에 대한 동정심과 따뜻한 마음을 가지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3,4 학년 >
+ 고구마는 맛있어
- 도토리 글 , 양상용 그림. 보리
@ 내용 : 진이라는 아이의 눈을 통해 고구마가 자라는 과정과 고구마의 맛, 쓰임에 대해 시골 풍경 그림과 함께 그린 책이다. 또 우리가 먹는 여러 가지 뿌리인 도라지, 더덕, 칡 등에 대해 실었으며, 고구마는 달고 맛있다며 고구마에 대한 호기심을 어린 아이들에게 불러일으킨다. 또한 고구마는 어떻게 가꾸어 질까에 대한 질문을 던짐으로서 이 먹거리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어린이들에게 알려준다.
@ 선정한 이유: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그냥 가게에서 돈주고 손쉽게 구할 수 있었던 고구마가 어떻게 자라는지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농사짓는 사람들의 수고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될 것이고, 먹을 것의 소중함에 대해서 느꼈으면 하는 마음에서 선정하게 되었다.
+ 세상에, 세상에
- 야크 리베 지음. 김진경 옮김. 최정훈 그림. 웅진출판
@ 내용 : 눈사람이 움직이는 이야기, 사람들을 지운다던가, 여러 가지 신기한 행동을 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등 실제로는 일어날 수 없지만,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많이 담겨져 있다.
@ 선정한 이유: 기발한 상상력으로 가득한 이 책을 읽으면서, 책을 많이 읽지 않는 아이들도 책에 흥미를 느끼고 자주 읽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또 내용이 한편이 아니고 단편들이 모아진 것이기 때문에 지루함도 느끼지 않을 것이다.
+ 휠체어를 타는 친구
- 졸프리드 뤽 지음, 김라합 옮김, 송진헌 그림. 보리
@ 내용 : 키르스텐은 장애아이다. 키르스텐이 먼 곳에 있는 장애아를 위한 학교 말고 집에서 가까운 보통학교를 가기를 원하지만 갈 수가 없다. 훨체어를 타고는 계단을 오르내릴 수 없고, 훨체어를 탄 채 들어갈 수 있는 화장실이 없기 때문이다. 또 학교 규정, 교칙, 심지어 교육법까지 걸림돌이 된다. 하지만 키르스텐이 마침내 넬레네 학교에 가게 되었다. 그건 친구들과 마을 사람들의 감동적인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 선정한 이유 : 장애를 가진 부모들이 아이들을 보통학교에 선뜻 보내지 못하는 이유는 학교 시설의 문제도 있고, 또 아이들과 어울리지 못할까봐 걱정이 돼서 그런 이유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장애아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우정을 나누는데장애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넬레와 키르스텐의 우정을 통해 진한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문학작품 속에 종종 등장하는 장애아는 동정의 대상이거나 지나치게 미화된 존재들이다. 그러나 이 동화는 키르스텐을 동정하거나 넬레를 미화하지 않는다. 장애아와 그를 둘러싼 삶을 있는 그대로 그려내 더 재미가 있고 감동적이다.
<5,6 학년>
+ 종이밥
- 김중미 지음. 낮은 산
@ 내용 : 물질적 풍요가 넘쳐난다는 아이들의 삶 속에 종이밥을 먹고 살기도 하는 아주 가여운 어린 동생과 함께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나이 어린 오빠의 슬픈 이야기가 담겨 있다. 짤막한 동화속에 이웃에 대한 시선을 반성하게 해주는 감동적인 동화이다.
@ 선정한 이유 : 이 책을 읽고, 물질적 풍요 속에서 다른 사람들과는 달리 어렵게 살고 있는 친구들도 있다는 것을 알고, 주위를 배려할 수 있는 어린이가 되었으면 좋겠다.
+ 누리야, 누리야
- 양귀자 지음. 문공사
@ 내용 : 이이야기는 작가가 한 익명의 제보자로부터 받은 실화를 바탕으로 쓴 이야기이다. 누리라는 아이가 주인공이고 이 이야기는 1인칭 주인공 시점으로 서술된다. 주인공 누리는 아빠를 여의고 엄마를 찾기 위해서 서울로 상경한다. 낯선 서울에서 여러 사람들을 만나며 전국 각지를 돌아다니며 온갖 고생을 다 겪는다. 그리고 결국 엄마를 만나게 되지만 엄마는 기억상실증에 걸려 누리를 알아보지 못한다. 기억상실증에 걸린 엄마는 다른 사람과 재혼을 해서 가정을 가지고 있었다. 누리는 엄마와 이별을 하게 된다. 이젠 자기 스스로 살아갈 것을 결심하고 살아간다.
@ 선정한 이유 : 갖은 고난을 이기고, 따뜻한 마음을 잃지 않은 채 꿋꿋이 살아가는 누리를 통해서 우리도 강인한 마음을 가지게 되고, 가족의 소중함도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다.
+ 소년소녀 이야기 한국사
- 청솔역사교육연구회 엮음. 도서출판 청솔
@ 내용 : 선사시대부터 현대 까지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이야기 형식으로 재미있게 다루고 있다. 사극을 보는 느낌처럼, 옛날에 있었던 여러 가지 역사적 사건들이 재미있게 느껴질 것이다.
@ 선정한 이유 : 우리나라 사람으로서, 우리나라의 역사는 당연히 꼭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수업시간에 듣는 국사는 어쩐지 지루하게 느껴지기 마련인데, 이 책을 읽으면 그런 지루함을 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있었던 일과, 여러 설화들을 재미있고 알기쉽게 다루었다.
+ 우동 한그릇
- 구리 료헤이 원작. 최영혁 옮김 청조사.
@ 내용 : 가난하면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는 세 모자의 훈훈한 이야기이다. 섣달 그믐날 밤, 세 모자가 한 우동집에서 우동 한 그릇만을 시켜놓고 머리를 맞대고 먹는다. 주인은 그런 세 모자의 사정을 알고 몰래 우동 한 그릇에 우동을 더해서 준다. 그 따뜻함에 고마움을 느낀 모자가 10년 후에 성공해서 그 우동집에 다시 온다는 내용이다.
@ 선정한 이유 : 각박해져 가는 사회 속에서, 책을 통해서 이런 따뜻한 정을 느끼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추천하게 되었다. 어려운 사람들을 따뜻한 마음으로 돕고, 또 고마움을 잊지 않는 마음도 배워야 할 것이다.
//
| ||||||||||||||||||||||||||||||||||||||||||||||||||||||||||||||||||||||||||||||||||||||||||||||||||||||||||||||||||||||||||||||||||||||||||||||||||||||||||||||||||||||||||||||||||||||||||||||||||||||||||||||||||||||||||||||||||||||||||||||||||||||||||||||||||||||||||||||||||||||||||||||||||||||||||||||||||||||||||||||||||||||||||||||||||||||||||||||||||||||||||||||||||||||||||||||||||||||||||||||||||||||||||||||||||||||||||||||||||||||||||||||||||||||||||||||||||||||||||||||||||||||||||||||||||||||||||||||||||||||||||||||||||||||||||||||||||||||||||||||||||||||||||||||||||||||||||||||||||||||||||||||||||||||||||||||||||||||||||||||||||||||||||||||||||||||||||||||||||||||||||||||||||||||||||||||||||||||
2008.09.18.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집에 집이 있으시면 도서대여는 어떤지요...
저희 아이들은 아이북랜드를 이용하는데 아이들연령대에 맞게 채이 오니까 효과를 많이 보고 있어요
why책도 정말 괞찮은것 같습니다. 어른이 봐도 괞찮던돼요
2008.09.19.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