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영국 노팅힐 거리축제!(내공 드림!)
todd**** 조회수 9,049 작성일2004.09.13
영국 노팅힐 거리 축제에 대해 알고 싶어요^^
1. 축제의 의의는 무엇인가요?
2. 2박 3일로 어떻게 이루어 지나요?
1.2.번과 상관 없이..노팅힐 거리 축제에 대해 자세히 가르쳐 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bch****
영웅
영국 11위, 그리스, 터키 35위, 프랑스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유럽에서 가장 큰 거리 축제로서 기간은 8월마지막 토,일,월. 3일간 열린다.
8월 마지막 월요일은 뱅크홀리데이로서 공휴일이다.
노팅힐은 1950년대와 60년대에 이민을 온 카리브인들의 사회적 중심지가 되었다.
그들의 노동자 계급의 결속을 위해 시작된 것을 최초로 하여 70년대에는 서인도 제도에서 이민온 사람들을 위주로 열렸으나, 지금은 전세계 사람들이 함께 즐기는 국제적인 축제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음악과 춤이 어우러진 카리브해 풍의 이 축제가 열리는 기간동안에 노팅힐 지역에는 흥겨운 축제 분위기 속에 여러가지 민속의상들이 거리를 누빈다. 춤, 음악, 의상쇼, 밴드의 경연대회가 열리는 첫이틀동안으로 또한 놓칠 수 없는 볼거리이기도 하다. 또한 남자들이 좋아하는 토플리스차림으로 행진을하는 팀들도 있다.
1965년 부터 축제가 시작되었고, 하이스트리트에서는 각국의 전통의상을 입고 악기를 연주하거나 전통춤등을 보여주며 거리를 행진하는 형태로 이루어진다.
그외 뒷길에서는 밴드의 공연등이 어우러져 축제의 분의기에 흥을 돋는다.
또한 행진을 하는 하이스트리트 외에 뒷거리등...에는 많은 좌판상인들도 있으며,
그들의 간단한 음식을 체험할수 있는 노점상들도 많다.
마지막 월요일이 메인으로 볼것이 가장 많다.
축제 기간중에는 도로를 통제하고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가까운 튜브(지하철)역이(Notting Hill Gate Station) 무정차 통과한다. 좀 불편하지만 근처 Bayswater, Holland Park, Queensway, High Street Kensington 에서 내려서 도보로 이동해야 하는데 이동중에는 많은 관광객들과 어우러져 축제의 분위기를 미리 느껴볼수 있다.

2004.09.14.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직접서술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