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미국 입국금지 6개월도 있나요? 내공50
비공개 조회수 1,071 작성일2019.11.29
제가 지난7월에 ESTA비자로 2달간 미국에있다가
캐나다 이모집에 3일간 다녀왔는데
비자연장목적으로 다녀왔다고 오해받고
이민국센터에서 잡혀있었는데요
마지막에 6개월입국금지라고 하면서 보내줬는데
단순 겁주려고 한건지 진짜 6개월 입국금지라는것이
있는지 알고싶어요
재입국 가능한 날짜를 알아보려면 어디서 알아봐야
하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활동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로시컴-네이버 지식iN 상담변호사 문종술 입니다.

제가 지난7월에 ESTA비자로 2달간 미국에있다가 캐나다 이모집에 3일간 다녀왔는데 비자연장목적으로 다녀왔다고 오해받고 이민국센터에서 잡혀있었는데요 마지막에 6개월입국금지라고 하면서 보내줬는데 단순 겁주려고 한건지 진짜 6개월 입국금지라는것이 있는지 알고싶어요 재입국 가능한 날짜를 알아보려면 어디서 알아봐야 하나요?

Answer:

6개월 입국금지는 없습니다만 본인이 너무 자주 방문한다고 생각해서 앞으로 6개월 가량은 미국에 오지 말라고 경고를 한 거 같습니다. 본인이 secondary inspection을 받은 기록이 있어서 추후에 다시 재입국 할 시에 충분한 기간을 두고 재입국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입국거부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미국 재입국 시에는 가능한 짧은 체류 기간과 구체적인 여행일정과 왜 방문하는지 등에 대한 설명을 준비하시고 한국 행 비행기표, 여행에 필요한 충분한 경비 등을 가지고 미국을 방문하면 될 겁니다. 또한 짐 가방은 여행 기간에 맞게 챙겨 가야 하고 너무 많은 짐을 가지고 가는 것도 입국 거부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입국 심사 시에 의심을 받아 짐 조사나 이메일 체크 및 핸드폰을 모두 조사 받을 경우도 대비해야 합니다.

재입국 심사 시에 항상 본인에게 맞는 합당한 이유를 설명하고 과거에 미국을 자주 방문하거나 체류 기간을 길게 체류한 경우 다시 미국을 재입국 하는 경우 과거에 체류한 부분에 대해 본인에게 가장 합당한 이유를 설명하고 입증해야 할 겁니다. 과거 미국 체류 기록과 잦은 방문 기록을 다시 미국 방문할 경우 이민국 직원이 물어 볼 수 있으니 이에 대한 답변도 예상을 해야 하고 목적과 필요성이 무비자의 목적 범위를 벗어나지 않아야 합니다.

2019.11.3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