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역전시장 둘러보기 | 50년대 형성된 군포 전통시장, 60여개 상점들 아기자기


군포역 앞 골목길에서 베트남 쌀국수를 먹은 후 주변을 둘러보았어요. 가장 눈에 띄는 곳이 군포역전시장이네요. 영업이 끝나가는 저녁 시간대지만 문연 가게들도 있어 안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군포역전시장



군포역전시장은 산본시장과 더불어 군포에서 가장 유명한 전통시장이라고 합니다. 1950년대 군포장으로 시작되어 2000년 이후 지금의 모습으로 정비 되었다고 하네요. 반세기 넘는 역사라니 전통시장이라 부를만 하군요. 


군포 역전시장


군포 역전시장의 규모는 아기자기합니다. 100미터 정도 거리에 60여개 상점이 옹기종기 모여있어요.


군포 전통시장


채소와 과일가게들이 먼저 눈에 띕니다. 



즉석손두부와 닭발집도 있네요. 



베트남 관련 가게도 있네요. 베트남 현지인이 운영하는 쌀국수를 먹고 왔던 터라 더 눈에 들어옵니다. 


군포 개구리반찬 가게


개구리반찬. 군포역전시장에 있는 반찬가게 이름이 재미있습니다.  


군포역전시장 왕족발


군포역전시장의 끝이자 분기점에 군포 왕족발이 자리하고 있어요. 이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가게 중 하나라고 들었어요. 기회가 닿는다면 이곳에서 왕족발을 구매해볼 생각입니다. 


근처에 국밥가게와 떡볶이를 파는 상아분식 있는데 전통시장에 자리해 있으니 왠지 더 맛있을 것 같은 편견?이 듭니다. 군포역전시장 가게들 조만간 다시 들리겠습니다. 



군포역 앞 멋진 기념탑의 정체 / 100년 전 군포 항일독립 만세운동 기념탑

군포역 흐엉비엣 | 현지인이 찾는 베트남 쌀국수 월남쌈 가게 + 메뉴판 Huong Vi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