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소화불량 때문에 미치겠습니다 왜이럴까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1,939 작성일2019.12.28
18년 여름에 목 이물감,잦은트름,신물 올라옴 때문에 병원에 갔더니 역류성식도염이라고 약을 받고 소식,자극적인 음식 피하기,식후 3시간동안 눕지않기를 강조받고 약을먹고 소식하고 자극적인 음식도 피했는데 증상이 1도 낫질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겨울쯤에는 증상이 좀 나은느낌인데 19년 여름에 흉통,심장멎는느낌,복부팽만감이 같이 생기면서 일단 심장검사를 17년 겨울에 하고 또 해봤는데 부정맥이 있고 심한건 아니라면서 인데놀 약을 받고식도염 증상때문에 병원을 3군데나 다녔는데 증상이 낫질않고 병원을 다니면서 양쪽 갈비뼈 옆구리 복부통증이 생기고 또 병원에서 기다리는데 갑자기 심장이 답답하고 심장을 압박하는 느낌이 들고 심하게 어지럽고 그래서 의사한테 말해서 심전도를 찍고 대학병원 응급실에 가보라고 해서 가봤습니다 거기서 혈액검사랑 심장 사진같은걸 찍었는데 이상없다하고 맥박만 빠르다하고 인데놀 약을 처방받고 맥박 빠른원인은 스트레스 때문이라하고 생활패턴을 바꾸라고 하고 왜 압박하는 느낌이 들었는지는 설명을 안해주시고 퇴원했고 2일후에 또 내과에 갔는데 거기서 복부ct를 찍어보라고 했고 그래도 이상없으면 우울증이나 공황장애가 의심된다면서 정신과를 추천했습니다 그러고 1주일후에 드라이브를 하는데 복부에 가스차는 느낌이 들면서 또 심장을 압박하는 느낌이 들고 심장마비 걸릴까봐 무서웠습니다 5시간정도 지나니 증상은 사라졌는데 또 이런경험을 할까봐 무섭습니다 요즘도 소화불량때문에 미치겠고 나이도 19이라 위내시경도 반대하고 최근에 두통때매 뇌ct를 찍어서(이상없음) 또 복부ct찍는거도 반대하고 왜 약을먹고 패턴을 바꿔도 낫질않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NLP심리치료
초인
정신건강의학과 36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님 증상은 목이물감 잦은 트림, 신물 올라옴으로 병원에서 역류성 식도염 진단을 받고 약물치료를 받았는데도 아직도식도염 증상이 낫질 않았군요. 더구나 복부통증 심장압박증 어지러움증으로 심전도 혈약감사 심장검사 뇌ct까지 찍어도 이상없고, 복부ct를 찍어봐도 문제가 없는데도 계속되는 심장압박과 소화불량을 느껴서 심장마비 걸릴까봐서불안하군요.

등잔밑이 어둡다는 말이 있듯이, 님의 증상은 자신도 모르게 계속되는 긴장과 스트레스에 의해서 우울증을 앓게 되었고 우울증이 제때에 원인치료가 되지 않고 증상이 더 나빠지면서 불안장애가 되면서 소화불량 역류성식도염 심장압박과 어지러움증 빠른 맥박 증상들이 나타나고 있고, 더 걱정되는 것은 이미 건강염려증으로까지 증상이 나빠지고 있습니다.

님은 여기에 올린 질문글과 답글을 부모님께 보여드리고 함께 문제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우울 불안장애 같은 마음의 병은 세살버릇 여든 가는 것처럼, 한번 생기면 평생 가는 것이기 때문에 빠른 원인적인 심리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냥 증상을 넘기면 더 깊은 중증 환자가 될 수 있어서, 앞으로 공부도 건강한 삶 행복한 삶이 불가능해질 수 있어서 꼭 빠른 원인적인 심리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집에 불이나면 불을 재빨리 꺼야 합니다. 아니면 불인 집안의 모든 것을 다 태워버릴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울증불면증은 마음에 불이 난 것과 같아서, 재빨리 우울증 불면증의 원인을 찾아내고 없애주는 원인적인 심리치료를 먼저 받으셔야 합니다.

아쉽게도 님은 우울증과 불안장애 역류성식도염 소화불량 심장압박 건강염려증의 심리적인 원인을 찾아내고 없애주는 원인적인 심리치료 보다는 약물로 뇌신경계를 억제 둔감시켜주는 증상만 치료하는 것을 먼저 시작하셨습니다. 약물에 의한 증상치료는 일시적인 증상 억제라서, 완치는 어렵고, 약을 끊으면 언제나 재발되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약물에 의존해야 하는 것이 님을 힘들게 할 것입니다.

​정신과 약물치료는 증상을 일시적으로 어느정도 억제는 해 줄 수는 있어도 원인치료가 될 수 없어서, 심장압박 가슴 답답함과 소화불량 역류성식도염 심장압박 우울감과 불안장애는 계속될 것이며, 약물로 뇌신경을 억제함으로서 집중력 기억력 학습력 생활의욕 식욕 등 모든 의욕이 억제될 수 있어서 학습무기력이나 생활무기력에 빠질 수 있고, 약물부작용도 님을 괴롭힐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약물치료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부모님과 함께 생각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여기에 약물치료의 원리에 대한 정보를 간략해서 정리해 봅니다. 참고하셔서 가장 슬기로운 결정으로 증상의 원인을 찾아 없애주는 원인적인 심리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문제를 완전하게 없애줄 수 있어, 약물없이도원인적인 심리치료로 완치의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

오래된 우울증과 불안장애 건강염려증은 이미 마음과 뇌가 우울 불안반응을 자동화 하고 있는 마음의 병이라서 심리상담으로나 약물치료로서는 우울증과 불안장애에서 완전하게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 또 약을 먹다가 끊으면 금단 현상이 일어나며, 곧 재발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약물에 의존하면 증상은 약물로 일시적으로 억제는 될 수 있어도 완치는 안됩니다

왜냐하면 정신과 병원에 가서 우울증 불안장애 건강염려증 진단 처방을 받아서 항우울제 항불안제 약을 먹게 된다면 그 약이 신경안정제로 뇌신경을 억제 둔감시켜서 우울 불안 증상만 억제 해 주는 약일 뿐, 우울 불안을 보이는 마음을 밝고 건강한 마음으로 바꿔서 우울 불안 건강염ㄹ증 문제를 해결해 주는 약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약먹는 동안만 증상만 억제하다가 약을 안 먹으면 다시 재발되는 것이 약물치료의 어려움입니다. 또 약물치료에 의존하면 할수록 뇌 감각이 약물 때문에 둔감되어서 인지능력 주의집중력 기억력 학습력은 물론 자기주도적인 판단능력이 떨어질 수 있고, 모든 신경활동이 둔감될 수도 있습니다. ​

마찬가지로 계속되는 스트레스로 마음이 우울 불안 분노 대인불안 등 생활무기력을 겪을 때, 심리상담으로 위로는 받을 수 있어도, 스트레스와 마음고통을 말로 표현하는 심리상담으론 우울증과 모든 마음의 병은 해결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울증과 불안장애 조현병 증상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있어서 알려줍니다. 약물치료나 심리상담치료가 아닌 새로운 심리치료 방법으로, 문제의 원인을 찾아 없애주는 최신의 심리치료인 NLP심리치료를 받으실 것을 추천합니다.

​우울증 불안장애 건강염려증 같은 병명 찾는 심리검사는 정신과 병원이나 심리상담하는 곳은 아무데서나 다 할 수 있지만, 우울증 불안장애 원인을 찾아내는 원인검사와 함께 약물없이 원인적으로 증상을 빠르게 치료 완치해내는 심리치료는 아무데서나 할 수 없습니다.

우울 불안 불면증을 비롯한 모든 마음의 문제에는 문제마다 원인이 있습니다. 부정적인 생각이나 친구를 못사귀는 문제, 우울감으로 자신감 기억력감퇴 말이 어눌해지고 행동도 느려지는 무기력도 모두 님이 모르는 심리적인 원인이 있습니다. 심리원인검사를 해보면 한눈에 무엇이 문제인지 알 수 있고 약물없이도 문제해결책도 알 수 있습니다.

​문제 원인검사는 아무데서나 할 수 없습니다. 원인검사를 잘 못하면 엉뚱한 진단으로 문제는 해결될 수 없습니다.

우울 불안 무기력상태가 자신의 사고성향으로 굳어지면 앞으로도 계속 우울 불안에서 벗어나기 어려워질 수 있어서, 이제라도 문제 원인을 찾아내고 문제를 원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NLP심리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정신과병원에서는 병명 찾는 검사와 증상을 치료하는 약물치료는 있어도, 증상의 원인을 찾아내고 빠르게 없애주는 원인적인 심리치료는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정신과에서는 약물로 일시적으로 증상만을 억제해주는 것 뿐입니다. 약물에 의존하면 할수록 마음은 스스로 우울 불안 무기력 분노조절장애에서 벗어나는 힘은 더 약해진답니다.

결론적으로 마음상태를 보다 밝고 안정적이면서도 밝고 유연하게 바꿔내는 심리교육 훈련으로 마음의 충격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NLP심리기술이며, 마음의 과 슬픔 우울 불안을 이내도록 마음의 힘을 길러주는 것이 NLP심리기술입니다. 더 나아가 마음을 보다 의욕적으로 바꿔내고 친구관계 인관계기술까지 배워 익힐 수 있으면, 님이 받는 심리적인 스트레스와 삶 속에서 겪는 크고 작은 어려움은 물론 우울 불안 강박 불면 기억력감퇴 감정기복 심한 문제까지 아주 쉽게 극복할 수있어서, 밝고 새롭게 즐거운 삶을 누릴 수 있게 하는 것이 NLP심리치료입니다.

마음을 보다 밝고 명랑하게 의욕적으로 바꾸고 집중력 자신감 학습의욕을 높여주고 대인관계 소통능력 꿈과 성공심리 등 심리적으로 우수한 사람들의 심리특성을 배워 익힐 수 있으면 우울 불안 대인기피 환경부적응 인간관계 스트레스 문제는 근원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 불안 강박 슬픔 두려움 불면증 감정기복이 심한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곳을 아래에서 추천합니다.

이곳에선 우울 불안 인간관계 친구 없는 문제, 자신감부족 문제를 만들어내는 심리적인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내는 문제 원인검사를 하고 문제 원인을 찾아 없애주는 심리치료를 하며 마음을 밝고 안정적으로 바꿔주고 친구를 잘 사귈 수 있는 대인관계 능력도 기르고 잠재우수성까지 개발해서 능력있는 사람으로 마음상태를 바꿔주는 곳입니다.

모든 마음의 문제에서 빠르게 벗어나려면, 마음안정 자기주도적인 삶, 자신감을 회복하고 마음을 보다 밝고 활달한 성품으로 바꿔내는 심리기술도 배워야 합니다. 물론 혼자서 쉽지 않기 때문에 심리치료 전문가 도움 받아야 합니다.

마음이 밝고 의욕적인 사람들은 대인관계를 잘하는 것은 물론 자신의 삶을 성공적으로 만든답니다. 님은 문제 원인검사를 할 수 있고, 약물없이 심리치료 할 수 있는 곳으로 가면, 이제라도 울 불안 강박 슬픔 두려뭄불면 부정적사고 문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할 수 있고 심리치료를 받을 수 있으면, 생각보다 빠르게 님의 몸과 마음이 밝아지고 건강해짐으로서 삶의 태도는 크게 달라지고, 마음의 상처 슬픔 두려움을 극복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능력있는 사람으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권하고 싶은 것은 NLP심리치료입니다. NLP심리치료는 마음을 밝고 건강하게 바꿈으로 정신력을 강화하고 사회적응력을 높여서 몸과 마음의 나약함을 스스로 자기치료 해내는 첨단 학문인 정신신경면역학을 기반으로 하는 최신의 심리치료입니다. NLP심리치료는 니의 우울 불안한 마음을 밝은 마음으로 바꾸고 마음의 힘을 길러서 면역력을 높여 자신의 몸과 마음의 병을 이겨낼 수 있도록하는 NLP심리치료까지 배우게 됩니다.

NLP심리치료는 마음건강을 약하게 하거나 우울하게 하는 문제 근원을 찾아 없앰으로 약물없이 증상의 원인을 찾아 없애주는 심리치료입니다. NLP심리치료는 자신의 생명체가 가지고 있는 생명 복원력을 높여주어 최상의 마음 상태를 만들고 자신감과 자기통제력도 높여주어 학습과 생활스트레스로 우울 불안문제 같은 마음의 문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하는 빠르고도 효과적인 심리치료입니다.

NLP심리치료는 마음상태를 밝고 건강한 상태로 바꿔주며, 스트레스 상태의 뇌에서 분비되던 스트레스성 홀몬분비를, 마음을 밝고 건강한 상태로 바꿔서, 건강에 좋은 홀몬을 분비하도록 하는 원리를 응용하는 정신신경면역학을 기반으로 하는 첨단적인 심리치료입니다.

NLP는 심리적으로 우수한 사람들의 심리특성을 배워 익혀서 심리 기초 마음상태 마음구조를 우수한 사람들 특성으로 바꿔냄으로서, 마음의 힘과 능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더 잘 쓸 수있게 해서 심리적으로 능력있는 사람을 만드는 심리기술입니다. 또한 친구들을 잘 사귈 수있는 인간관계기술 소통기술도 배워 익혀서 사람들을 잘 사귀는 밝은 사람이 되게 합니다.

이곳에선 심리적으로 우수한 사람들의 심리특성과 성공적인 심리기술을 배워 익혀서, 자신의 문제점 및 여러가지 마음상처와 여러 신경성 심인성증상들까지 약물없이 자기치료 해내는 최신의 심리치료인 NLP심리치료를 배워 익혀서 문제에서 벗어나게 합니다.

또 자신의 자율신경계를 스스로 통제하는 심리치료 기술까지 배워 익혀서, 자신의 몸과 마음을 힘들게 하는 여러 심인성 증상들과 마음상처들을 마음속에서 들어냄으로서, 스스로 심리치료 해내는 자기주도적인 심리치료를 배워 익혀서 문제를 완전하게 해결합니다.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곳을 추천합니다.

KBS-TV 생로병사에서 우울 불안 불면증을 약물없이 증상의 원인을 찾아 없애주는 NLP심리치료 성공사례가 방송된 곳으로, 님 증상을 약물없이 심리치료 해 줄 수 있는 NLP심리치료 전문가가 있는 곳입니다.

추천하는 곳은 아래 출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 홈피 게시판에서 심리치료 성공사례를 보실 수 있고, KBS-TV생로병사에서 NLP심리치료 성공사례가 방송된 동영상도 이곳에서 컴으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직접 전화상담해 보시면 모든 마음의 문제를 약물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음을 알수 있게 됩니다. 더 궁금한 질문은 전화로 하시면 빠른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NLP심리치료는 약물없이 님의 문제를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하는 최신의 심리치료입니다.

NLP심리치료는 문제해결 뿐만 아니라, NLP심리기술을 배워 익혀서 능력있는 사람 행복한 사람으로 크게 변화 성장시켜 주는 곳입니다. 님은 NLP심리치료로 우울증상의 심리적인 원인을 찾아 없앨 수 있으시면, 원인적인 심리치료가 될 수 있어서, 새해엔 우울증에서 확실하게 벗어난 기쁨과 행복한 삶을 누리시게 될 것입니다.

​출처- http://MindNLP.com/ < NLP심리기술연구소 >

2019.12.3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통증완화한몸
물신
신경과 42위, 정형외과, 신경외과 9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소화불량, 위장장애에 관해서는 원인이 워낙 다양해서 원인에 대한 설명보다는

증상에 따른 조치법을 알려드릴 수밖에 없습니다.

아래 영상에는 다양한 증상의 위장장애에 대한 혈자리 지압, 마사지, 운동법, 호흡법 등이 나와있습니다.

영상 내용을 따라해보시고 본인 증상에 도움이 되는 조치법을 꾸준히 하시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될 겁니다.

https://youtu.be/DswYEvkxLLo

2019.12.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태양신

소하튼 먹어 보세요

2019.12.2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건강한위장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위담한의원 부산점입니다.

역류성식도염, 어지러움, 심장 압박 증상 등으로 인해 질문을 주셨습니다. 보통 역류나 소화불량 증상은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하고, 약을 복용하여 하면 개선이 됩니다. 하지만 질문자님처럼 증상이 잘 낫지 않고 원인이 불분명한 위장질환 증상은 담적에 의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한의학에서는 말하고 있습니다.

담적은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소화되지 못한 음식 노폐물이 부패하는 과정에서 형서된 담 독소가 위장 외벽에 쌓여 위장 환경을 더럽게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담적으로 인해 위장 조직이 굳어지면 여러 위장질환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담적은 혈관과 림프관을 통해 온 몸으로 퍼지기도 하는데 이로인해 두통, 어지럼증, 우울, 심장작동 장애 등의 전신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담적은 위장 외벽에 쌓이기 때문에 위장 내부 까지만 검사하는 내시경 검사로는 발견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정확힌 진단과 치료를 진행하기 위해선 담적을 진료하는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바람작해 보입니다.

담적은 바르지 못한 식습관으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식습관 관리는 치료에 중요한 영향을 줍니다. 과식, 급식, 야식 등을 자제하고,꾸준히 운동하여 몸을 안과 밖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완쾌되기를 바라며, 이상 위담한의원 부산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12.3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