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클로로퀸 라리아고.

공사중임 2020. 2. 27. 18:16

 

클로로퀸 부작용이 있긴 하지만 현재 외국에서도 사용 중인 치료효과 있는 약 4개 중 하나라고 한다. 

 

진짜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서 병상 없어서 확진이라도 자가격리될 시 복용할 수 있도록... 부작용은 꼭 찾아보고.. 아래 봐라... 정말 정말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서 사두는 것이다.  안 쓰게 되면 더더욱 좋은 것이고.

클로로퀸은 예방약이 아니고 치료약이라 하니 예방한답시고 먹지 마라.

현재 한국에서는 못 구한다고 한다. 공급량 부족으로 3일 전 가격보다 2만 원 이상 올랐더라. 혹시 모를 상황이니 미리미리 주문해놓자. 

 

저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그냥 퍼온거니 판단은 스스로가 알아서 하길 바랍니다. 

 

구매링크는 아래에 있다. 해외 약품 직구하는 사이트인데 클로로퀸도 판다고 한다. 

 

 

핀페시아, 핀페시아직구, 핀페시아구매대행, 핀페시아후기, 사쿠라허브핀페시아 │ 사쿠라허브

핀페시아구매대행 찾으시는 분들께 가장 저렴한 핀페시아직구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많은 고객들의 핀페시아후기를 살펴보시고 믿고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사쿠라허브핀페시아

www.sakuraherb.com


●유효 성분
인산 클로 로킨(Chloroquine phosphate)

◆동일 성분 함유 상품
라리아고 DS(인산 클로로퀸) 500mg
Lariago DS(Chloroquine Phosphate)-500mg

◆제조사
Ipca Laboratories Ltd.

◆사용량

◆말라리아 치료
열대열 말라리아 원충 및 나흘 열 말라리아 원충 감염
성인:1회 1000mg을 경구 복용하고 이어 6시간 후에 500mg, 그 뒤에는 하루 500mg을 2일 간 복용합니다.
아이:1회 기본 10mg/kg을 경구 복용하고 이어 6시간 후에 기본 5mg/kg이후는 기본 하루 기본 5mg/kg을 2일 간 복용합니다.
삼일열 말라리아 원충 및 난형 말라리아 원충 감염
성인:1회 1000mg을 경구 복용하고 이어 6시간 후에 500mg, 그 뒤에는 하루 500mg을 2일 간 복용합니다.
근치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프리마 킨과 병용 치료를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1회 기본 10mg/kg을 경구 복용하고 이어 6시간 후에 기본 5mg/kg이후는 기본 하루 기본 5mg/kg을 2일 간 복용합니다.
근치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프리마킨과 병용 치료를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말라리아 예방-억제
성인:1회 500mg을 1주일에 1회, 매주 정해진 요일에 경구 복용합니다.
말라리아 감염 위험이 시작된 1주일 전부터 복용 개시하고 말라리아 유행 지역을 떠난 뒤 4주까지 복용을 계속합니다.
아이:1회 기본 5mg/kg을 1주일에 1회, 매주 정해진 요일에 경구 복용합니다.
말라리아 감염 위험이 시작된 1주일 전부터 복용 개시하고 말라리아 유행 지역을 떠난 뒤 4주까지 복용을 계속합니다.
◆아메바성 간염
성인:하루 1000mg을 2일 간 경구 복용하고 이어 하루 250mg을 2-3주일 복용합니다.
에리 테마 토데스
성인:1회 250mg을 하루 2회 경구 복용하면서 계속 유지된 양이라며 하루 250mg을 복용합니다.
류머티즘 관절염
성인:보통 하루 250mg을 경구 복용합니다.

◆상품 상세

라리아고 DS 500mg은 주로 말라리아 치료 예방 및 억제 이외에도 아메바성 간농양, 원판장·전신성 에리 테마 토데스 관절 류머티즘 치료제입니다.
말라리아는 하마다 라카라는 종류의 모기가 매개가 되어 말라리아 원충이 기생하며 며칠에서 몇 주간의 잠복 기간을 거쳐 증식함으로써 생기는 병입니다.
말라리아 원충은 파충류, 조류, 포유류만 세포 내에 기생하였고, 생선류나 양서류에는 기생하지 않는 특성을 갖고 단세포 생물로, 그중 인간에 감염된 말라리아에는 열대열 말라리아, 삼일열 말라리아, 사일 열 말라리아, 난형 말라리아의 4종류가 있습니다.
말라리아에 걸리면 주로 40도 가까운 고열이 발생하며 이상한 오한, 두통, 관절통, 구토 등을 수반합니다.
일반적으로 고열이 몇 시간에서 떨어지지만, 삼일열 말라리아와 난형 말라리아에서는 48시간 간격, 사일열 말라리아로는 72시간마다 발열이 일어납니다.
열대열 말라리아는 일명 악성 말라리아로 불리며 감염된 적혈구가 가는 혈관 벽에 달라붙어 혈관을 막히게 하고, 그 결과 뇌, 폐, 신장 등 많은 장기가 장애를 입으며, 급성으로 강한 빈혈을 일으키는 것이 특징이며, 단기간에 의식 혼탁, 발작, 혼수와 증상이 악화되어 최악의 경우 죽음에 이를 수 있습니다.
모두 설령 증상이 일시적으로 가라앉더라도 원충은 장기간 혈액에 머무르기 때문에 중증화나 만성화될 수 있으며, 또한 삼일열 및 난형 말라리아에서는 재발할 수 있습니다.

한편 아메바성 간농양은 이질아메바가 대장에서 침입하여 간에 도달하고, 거기서 단백분해효소를 분비하여 간실질을 파괴함으로써 종양을 형성한 상태입니다. 이질아메바가 자라는 열대 등으로의 여행으로 감염되는 것 외에 최근에는 동성애자 사이에서 발병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발열, 전신 권태감, 오른쪽 상복부통 등의 염증 증상과 담관염을 동반하는 경우는 황달의 출현 외에 아메바성 장염에 의한 혈성 설사가 인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말라리아를 예방, 치료나 아메바성 간농양의 치료에 효과를 발휘하는 약이 라리아고 DS 500mg입니다. 유효성분의 클로 로킨은 주로 적혈구 내의 무성형 원충에 작용하며 DNA에 결합함으로써 항원 활성 부위를 덮음으로써 이들 원충을 퇴치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 외 클로로퀸에는, 항아 세틸 콜린 작용, 항히스타민 작용, 미주 신경 차단 작용, 평활근 이완 작용 등 외, 항염증 작용, 항알레르기 작용, 섬유아세포 억제 작용을 포함한 다양한 약리 작용이 있는 것이 해명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클로로퀸은 원충 퇴치 이외에도 원판상·전신성 홍반성 루푸스나 류머티즘 관절염 치료에 대해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중 전신성 홍반성 루푸스(SLE)와 류머티즘 관절염은 세포와 세포를 연결하는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교원병의 일종으로, 본래 이물질을 인식하고 배제하기 위한 역할을 하는 면역계가 자신의 정상적인 세포나 조직에 대해서까지 과잉 반응하여 공격을 가하는 전신성 자가면역질환입니다.
전신성 홍반성 낭창은 약 9할이 젊은 여성이 발병하는 원인 불명의 병에서 코에서 뺨까지 출현하는 홍반을 주증상으로, 그 밖에도 전신 피부와 입의 점막, 근육, 뼈, 관절, 심장 혈관계의 염증, 신장 등 전신에 걸쳐서 여러 증세가 나타납니다. 피부에 원판 모양의 홍반이 생겨 일부가 비늘이 되는 등의 특징을 가지는 원판상 홍반성 홍반성(DLE)도 전신성 홍반성 홍반성 증상 중 하나입니다.
류머티즘 관절염은 골막염과 이상 면역반응을 주체로 하여 골, 연골, 힘줄 등 건강한 연부조직의 파괴와 관절변형을 동반한 전신성 염증질로 골파괴형 관절질환입니다. 병세가 진행되면 관절 변형, 혈관 염증, 흉막염, 심막염 등 전신에 염증이 발생합니다.

◆다른 상품과의 비교

클로로퀸은 기본적으로 말라리아 치료제이지만 염증의 몇 단계를 저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요한 부작용은 눈에 대한 독성입니다. 클로로퀸은 망막이라고 불리는 눈 부분에 축적되어 중지 후에도 장기간에 걸쳐 잔존합니다. 따라서 치료 중단 후 실명을 일으킬 우려도 있지만, 현재 사용되고 있는 복용량으로는 눈의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극히 드물다고 생각됩니다.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중단하면 실명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클로로퀸에 의한 치료 중에는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받을 필요가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중증이 아닌 열대열 말라리아의 경우 내성 말라리아의 가능성을 고려하여 작용 메커니즘이 다른 종류의 항 말라리아 약을 병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클로로퀸을 유효 성분으로 한 약은 해외에서는 3377RP Opalate, Amokin, Aralen, Arechin, Arthrochin, Artrichin, Avlochlor, Avloclor, Bemaco, Bemaphate, Bemasulph, Benaquin, Bipiquin, Capquin, Chemochin, Chingamin, Chlorochin, Cidanchin, Cocartrit, Delagil, Dichinalex, Elestol, Gontochin, Heliopar, Imagon, Iroquine, Klorokin, Lapaquin, Malaquin, Malaren, Malarex, Mesylith, Neochin, Nivachine, Nivaquine, Pfizerquine, Plaquenil, Quinachlor, Quinagamin, Quinagamine, Quinercyl, Quinilon, Quinoscan, Resochen, Resochin, Resoquina, Resoquine, Reumaquin, Reumaquin, Requine, Resoquina, Silbesan, Solpragan, Sopaquinaquinaquina, Treschin, Treschinaquinachin 등의 이름으로 발매되고 있습니다.

◆특별한 주의
이하의 경우 마리 아고 DS 500mg을 절대 복용하지 마세요.
·자리 아고 DS 500mg의 성분에 대한 과민증의 전력이 있는 사람
아미오다론을 복용 중인 사람
◆신중 복용
·간 기능장애(특히 간경변)인 사람
신장장애인
·포르피린증 환자: 특히 알코올 고용량 섭취자에게 심각한 전신 증상을 유발하고 포르피린의 뇨중 배설량을 증가시킬 우려가 있습니다.
·간질 기왕력이 있는 사람 : 드물게 클로 로킨 발작이 보고된 바 있으므로, 항간질 요법 분야에서의 복용 또는 간질 기왕력이 있는 사람은 복용에 따른 위험성과 유익성을 고려하십시오.
·우박증이 있는 사람:중증 발작이 일어날 우려가 있습니다.
·포도당 6인 산 탈수소 효소 결손증의 사람:혈구 파손의 리스크 우려가 있습니다.
◆중요한 사용상의 주의사항
·말라리아 예방 공식 가이드라인 및 항 말라리아제에 대한 저항 보유율의 국소 정보를 바탕으로 라리아고 DS 500mg의 사용을 검토하세요.
·클로 로킨 복용으로 인해 드물게는 광범위한 실질성 폐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스테로이드로 인한 치료 후 반응을 관찰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리 아고 DS 500mg을 장기간에 걸친 고용량 복용하는 경우는, 달리 적당한 치료약이 없는 경우뿐이라고 하며 해당 사용에 대해서 충분히 고려하세요. 또한 장기 치료를 하는 경우에는 심근증을 관찰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기치료 중 및 복용 종료 후에, 불가역적 망막 손상 및 각막 변형이 발병할 우려가 있습니다. 클로로퀸을 복용 전 및 이하의 경우는 3-6개월마다 안과 검진을 받아 주세요.
12개월 이상 계속에 달하는 고용량의 클로로퀸에 의한 치료
3년 이상 클로로퀸에 의한 주간 치료
복용량 1.6g/kg(누적 투여량 100g) 초과
드물게 골수 억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장기 치료 중에는 정기적으로 혈구수 검사를 실시해 주십시오.
임신 중 또는 임신의 가능성이 있는 사람은 마리 아고 DS 500mg을 복용하지 마세요.
수유 중인 사람에 관한 안전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리아고 DS 500mg의 첫회 복용에 의한 시각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복용 중에는 차 등의 운전을 포함한 위험한 기계 조작을 할 때에는 주의하세요.

◆다른 약과의 병용

이하의 약재로 마리 아고 DS 500mg은 절대 병용하지 마세요.
·아미오다론:클로 로킨 및 하이드록시 클로 로킨과의 병용으로 인해 심실성 부정맥, 서맥, 심전도계 장애 등의 심부정맥 위험이 상승할 우려가 있습니다.
이하의 약재로 마리 아고 DS 500mg를 병용할 경우 주의하세요.
·제산 약(알루미늄, 칼슘, 마그네슘 소금) 흡착제(가오링 등):클로로퀸의 흡수를 감쇠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복용 시간을 4시간 이상 열어 복용하세요.
·사이클로스포린 : 시클로 스포린 복용 후 클로로킨을 복용할 경우 시클로스포린 수치를 상승시킬 우려가 있습니다.
·광견병 백신:과거에 피내 광견병 백신을 접종한 사람은 항체 반응을 억제할 우려가 있으므로 클로 로킨을 복용하지 않습니다. 백신의 효과가 감소할 수 있으므로 광견병 예방접종은 항말라리아병 치료보다 먼저 맞으십시오.
·플라지 칸텔:클로로킨이 플라지칸텔 값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므로 상황에 따라 플라지칸텔의 증량을 고려하십시오.
·항말라리아제:메프 로킨으로 인한 경련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강 염려 당체:히드록시 클로 로킨 및 클로 로킨 디곡신의 혈장농도를 상승시킵니다.
·부교감 신경작용제:클로 로킨 및 하이드록시 클로 로킨이 중증근무력증을 증강할 수 있으며, 네오스티그민 및 피리도스티그민의 효과를 감소시킵니다.
·궤양 치유제: 시메티딘이 클로 로킨의 대사를 저해합니다(혈장 농도 상승).

◆실수로 대량으로 복용한 경우
의사의 진단을 받으세요.

◆복용하는 것을 잊었을 경우
알아차렸을 때 바로 복용하세요.
다음 복용 시간이 가까운 경우는 복용하지 않은 만큼을 건너뛰고 다음 분부터 복용하십시오.
2회분을 1회에 복용하는 것은 절대 삼가 주세요.

◆부작용
라리아고 DS 500mg을 복용했을 경우, 이하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주요 부작용
저혈압, 심전도 변화(고용량 복용), 심근증, 경련, 정신병 반응(환각, 불안감, 성격 변화 등), 망막변성, 황반 색각이상, 안부 색소 침착, 시반점 위축, 시야결손, 실명, 각막혼탁, 침침 성, 침침성, 복시, 위장장애, 구토, 설사, 복부 경련, 두통, 골수억제, 재생불량성 빈혈, 혈소판 감소증, 호중구 감소증, 간 기능 변화, 알림 성, 알림증, 알림성 질환, 알림성 비염소판 감소증.


저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그냥 퍼온거니 판단은 스스로가 알아서 하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