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국세청홈텍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의 경우 말 그대로

소득금액을 증명해주는 서류로

자신의 연간 소득이 얼마인지를

증명해주는 문서 입니다.



보통 은행과 같은 기관과 거래시

제출용으로 발급받아야할 경우가 있는데

인터넷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홈택스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테니

필요하신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홈택스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은

먼저 홈택스 사이트로 이동해주셔야겠죠

네이버에 "홈택스"를 검색하셔서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접속해줍니다.



홈택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에

위와 같은 아이콘 메뉴들이 나옵니다.

두번째에 있는 [민원증명]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다양한 민원증명 서류가

발급가능한 페이지가 나오실겁니다.

국세청홈텍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은

오른쪽에 [민원증명신청] 목록에 보시면

[소득금액증명]이라고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국세청홈텍스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은

로그인을 하셔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따로 홈택스 회원가입은 필요없고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인증을 하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양식이 나옵니다.

기본 인적 사항에 빠진 부분을 적고

신청 내용에 필요부분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영문으로도 발급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그리고 온라인발급에 [인터넷발급] 체크를 하고

컴퓨터와 연결 된 프린터를 통해

출력해주시면 끝입니다.



여기까지 국세청홈텍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안내해드렸습니다.

공인인증서와 프린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하니

위 내용을 참고해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