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웹툰 이태원 클라쓰
비공개 조회수 56,668 작성일2020.02.22
웹툼 이태원 클라쓰는 결말이 어떻게되나요 ? 길게라도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0 개 답변
7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달신

박세로이와 조이서는 서로에 대한 사랑을 확인합니다. 박세로이는 이런 어린애를 자기도 좋아한다는걸 부정하지만 결국 마음을 돌리지 못하죠.오수아는 계속 나쁜짓 하다 다시 착해집니다. 박세로이는 아무리 나쁜짓을해도 수아를 미워하지 않죠. 그리고 박세로이가 회사를 뺏어 회장이 됩니다. 결론은 해피엔딩이구요. 자세한 내용 결말은 아래 나와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기타 궁금하신 점은 아래 상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해두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과 채택 부탁 드리겠습니다!

2020.03.15.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네이버지식왕
태양신 eXpert
사람과 그룹, 호흡기내과, 음악프로그램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박새로이

본작의 주인공. 이전의 꿈은 경찰이었으나 장가의 후계자인 장근원의 학교폭력 행위를 주먹으로 응징하는 바람에 전학 당일 퇴학을 당하고[2] 1년 뒤 아버지를 잃고[3] 보복 폭행을 했다. 그로 인해 살인미수죄로 전과자가 되어 경찰이 될 수 없는 상황이 된다. 그러나 방향을 틀어 가진 게 없으면 소신을 지킬 수 없는 것이 당연한 현실이라고 말하면서 가진자가 우위에 서는 것을 당연시하는[4] 장가를 깨부심과 동시에 아버지의 죽음을 복수하기 위해 꿈을 부자로 바꿔 조금씩 조금씩 돈을 모아[5] 이태원에 꿀밤이라는 호프집을 열게된다.

그러나 꿀밤을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 미성년자로 불법출입한 장근수와 조이서로 인해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경찰서로 끌려가게 된다.[6][7] 경찰서에서 장근수의 보호자로 온 장근원은 새로이를 조롱하며 조소가 섞인 선처를 하려했지만 도리어 선처를 거부하고 두달간의 영업정지를 먹게된다. 새로이를 뒤쫒아와 왜 선처를 거부했냐는 조이서의 물음에 사람은 그런식으로 한 번씩 타협을 하다가 변하는 것이라며 영업정지는 별일이 아니라고 답한다. 그러자 장근원은 새로이의 아버지 이야기를 꺼내며 자극하지만 이전과 달리 폭력을 쓰지않고 눈물섞인 악수로 복수를 다시 다짐한다.[8]

영업정지가 풀리는 두 달 뒤 우연히 위험에 쳐해있던 조이서를 구하게 되고[9] 조이서는 은혜를 갚는다는 명목하에[10] 매니저로 돈이 필요하다는 장근수를 알바생으로 영입하게 되고 꿀밤의 문제점들을 이것저것 고쳐나가며 가게를 키워나가기 시작한다.[11]

단기간 높은 매출실적을 올린 꿀밤을 찾은 장대희를 신경전 끝에 기어코 적으로 인식하게 만들고[12] 장대희는 꿀밤을 처리할 생각으로 장근원을 시켜 꿀밤의 성장에 중심에 있던 조이서를 스카웃 제의를 보낸다. 새로이는 담담한 척 했지만 땀을 뻘뻘 흘리며 마실을 나간다며 가게를 나가고 이후 장근원에게 쫒기던 조이서를 구하게된다. 이때 장근원에게 폭행당한 조이서의 뺨을 보고 분노하지만 조이서의 만류와 때마침 도착한 경찰로 인해 장근원은 감옥에 들어가고 사건은 종결된다.[13]

7년이란 시간이 지나게 되고 꿀밤 즉 주식회사 I.C는 요식업계에 높은 궤도에 오르게 되지만 여전히 장가를 따라잡기 위해 CEO가 된 새로이는 쉴새없이 노력하고 있었다.[14] 할로윈에 해외에 나갔다 다시 돌아온 장근수와 재회를 가지며 가볍게 진실게임을 하게 되는데 조이서를 여자로 본적이 있냐는 장근수의 질문에 단 한 번도 본 적이 없다고 단호하게 답해 조이서를 울려버린다. 조이서를 뒤따라간 새로이는 조이서의 갑작스러운 고백에 당황하지만 현실적인 나이차와 오수아에 대한 마음을 생각하며 고백을 거절한다.

그러나 오수아와 가진 술자리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던 생각이 결국 자신의 소신을 위한 핑계였다는 걸 깨닫고 작중 처음으로 마음을 돌리게 된다. 오랫동안 준비해온 이사선임건이 부결됐지만[15] 오히려 조이서를 향한 감정은 더욱 확실해지게되며 마침내 데이트 신청을 하게 된다.

데이트를 위해 차를 몰던 중 장근수가 건달들에게[16] 납치되가던 광경을 보고는 저지하다 칼에 찔리고 혼수상태에 빠지게 된다. 혼수상태에서 아버지와 못다했던 이야기를 나누고 아버지가 높은 계단위의 문에 같이 가자고 권유하지만 데이트를 해야한다고 거부하며 마지막으로 아버지를 안고 혼수상태에서 깨어난다.

장근원의 협박전화를 받으며 조이서가 납치됐다는 사실을 파악하게되고[17] 최승권과 함께 장대희에게 찾아가 장근원이 납치극 벌이는 주소를 물어보게 된다. 장대희는 이를 빌미로 새로이가 무릎을 꿇길 원하고 새로이는 작중 두 번째로 마음을 돌려 무릎을 꿇는다. 장대희는 이를 비웃지만 정작 새로이와 최승권은 아무런 감정이 들지 않았다 도리어 자신이 쫒아온 남자가 겨우 이 정도였다는 것에 한탄해하는 새로이는 장대희에게 주소를 받고는 인질극을 벌이는 장소로 찾아간다.

위기에 처해있던 조이서를 설득시켜 피신시키고 장근원과 싸움을 벌이게 되는데 혈투 끝에 승리하고 검찰을 끌고 돌아온 조이서에게 고백한다. 주가폭락 중인 장가를 인수하며 장대희의 무릎을 꿇리고 지난 긴 시간 동안 준비해온 복수에 성공한다.

특별편에서는 조이서와 결혼하여 애를 가졌는데 나이는 14살, 이름은 박서로[18]다.

조이서

여주인공. 어머니가 이혼하여 편모가정이지만 소시오패스이고[19] 천재이며 SNS에서는 팔로워 80만명 가량의 스타인 파워 블로거. 꿀밤에서는 능력을 살려서 매니저직을 맡아 작은 호프집에 불과하던 꿀밤을 자신의 재능을 살려 확장시켜가며 그 덕분에 박새로이는 꿀밤의 프랜차이즈화 및, 주식회사 I.C의 설립을 이루게 된다. 20살이 되는 새해에 해피 뉴이어 2016이라고 나왔으니 1997년생..

주인공인 박새로이를 좋아하고 있다.[20] 오직 박새로이를 보고 꿀밤에 들어갔고 그를 대단한 남자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그 소시오패스 능력을 좋은 쪽으로 발현하는 중. 꿀밤의 이유[21]를 듣고, 그에게 공감하면서 그를 괴롭히는 모든 것들을 부셔버리겠다고 생각한다.

특별편에서는 자신의 딸이 다른 아이에게 맞았는데 그 이유가 그 아이를 월세충이라고 놀렸다는 이유를 듣자 선생에게는 왜 둘 다 잘못했는데 내 딸은 저렇게 편히 앉아 있느냐고 역정을 내고, 가해 학생에게는 본인이 직접 무릎 꿇고 머리 굽혀 사과한 뒤, 자신이 지금 사과하라고 종용하면 진정한 사과가 될 수 없으니 하루의 시간을 달라고 말한 뒤 출장이 있어서 나간다.

마현이

꿀밤의 요리사. 처음의 요리실력은 느끼하다 못해 소주로 가글하고 싶은 맛이라며 평가당하지만[22] 조이서가 매니저로 들어오며 꾸준한 피드백과 그에 걸맞은 노력으로 인해 훌륭한 요리실력을 가지게 된다. 남자지만 후에 수술로 여자가 된 트랜스젠더이다. 이 때문에 이태원 클라쓰를 퇴사하려 했지만 박새로이가 오히려 월급을 올려주며 그 값만큼 더 노력하라면서 그녀를 트랜스젠더라고 좋지 않게 여기면 그게 누구든 결단을 내리겠다며 그녀를 지지하며 남게 된다.

최승권

꿀밤의 홀 담당. 처음엔 폭력배였으나, 간부 중 1명의 형을 대신 살아 교도소에서 들어와 큰 형님과 새로이를 만나게 된다. 처음에는 새로이와 자존심을 상해하며 싸우게 되지만 자신과 같은 시간을 살아오면서도 어느새 번듯한 가게를 세우게 된 새로이를 보며 존경하게 된다. 그 후 조직에서 탈퇴하며 새로이의 밑으로 들어가 꿀밤에서 홀을 맡게 된다. 후에 이태원 클라쓰 상무 이사가 된다. 평상시에는 안경에 상투머리를 하고 있지만 머리를 풀면 꽤 미남이다.

싸움을 굉장히 잘하는지 초반에 등장했던 취객을 주먹 한방으로 기절시키고 건달들과의 전투에서도 전원을 혼자 때려눕혔다.

https://salgoonews.tistory.com/26

2020.02.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원심식압축기
지존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박세로이와 조이서는 사귀구요

중간중간마다 박세로이는

이런 어린애를 자기도 좋아한다는걸 부정하는데 결국은 둘이 사겨요

오수아는 계속나쁜짓하다가 막판에 다시 착해짐

박세로이는 나쁜짓아무리해도 수아 안미워함

회사뺏어서 박세로이가회장됨

장근원 그 형사가 도와줘서 은폐된거 밝혀져서 감옥가요 그 장근원동생이랑 박세로이랑 대립생기는데 그건기억이안나네요

해피엔딩이에요

2020.02.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0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raym****
초인
사람과 그룹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2020.03.1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영웅

장가 장회장 자리를 꿰차는 박새로이 .장회장은 박새로이에게 무릎을 꿇게 되고 조이서는 박새로이랑 연인이됩니다. 장회장은 깜빵가고 오수아는 장가를 나옵니다. 이태원 클라쓰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 tv무료 휴대폰으로 보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2020.02.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