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드라마 추천
duwo**** 조회수 1,723 작성일2020.02.23

요새 드라마에 빠져서 드라마를 자주 정주행하는데, 사랑의 불시착보고 후유증이 너무 심하게 남아서 현재는 이태원클라쓰 보고있는데, 사랑의 불시착, 태양의 후예,이태원클라쓰,도깨비 이런거는 약간 전 연령대가 본다는 이미지고 약간 엄마들 연령대들이 보는 드라마라는 이미지가 각인되있는 드라마들 있잖아요. 뭐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왕가네 식구들 이런거 왜 이런 이미지가 새겨져있는걸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태양의 후예,이태원클라쓰,도깨비...... 등이 전 연령때는 아닙니다. 넓기는 하지만 그래도 젊은 분들이 많이 보는 스타일입니다.

사람들이 단순히 시청률로 말하는데 시청률은 미니시리즈 보다도 일일아침드라마나 혹은 주말드라마 8~9시가 더 높습니다. 이유는 그냥 틀어놓는 것이고 주부세대에서 많이들 보는 시간들입니다. 님이 엄마들 세대로 말한 것은 엄마들 내용이 많아서 그런 것입니다. 미니시리즈는 젊은 세대 내용이 더 많기도 합니다.

2020.02.2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별신

아무래도..질문자님이 말씀하신대로 사풀인풀, 왕가네 식구들 같은 주말드라마는...설정이나 소재같은게 비슷비슷하고 막장 드라마적인 느낌이 강해서가 아닐까요...? 예를 들면..등장인물이 암에 걸린다던지, 예전에 잃어버린 가족을 찾는다던지..하는 그런 내용들이요! 그래서 모든 연령층보다는 4 50대 이상의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것같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언급하신 이태원클라쓰나 사랑의 불시착 같은 드라마는 주연배우들부터 주말드라마와는 다르고, 소재도 더욱 다채롭고요! 더욱 요즘스러운 느낌이 강합니다

재밌는 드라마 추천해드려요

2020.02.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