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하여 다른 따릉이에 연결하여 잠갔는데 누군가 저의 비밀번호을 알았는지 연결된 따릉이를 훔쳐가게 되었습니다. 이건 누구의 잘못인가요 제가 처벌받을 수 있나요 ??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제가 실수로 자가잠금 장치를 고정 시설물에 잠금을 안 하고
따릉이 자체에 있는 구멍에 잠금을 하여서 고장(?)이 났습니다.
--> 거두절미하고....
1회 이용권 시간내에서 자가잠금은 고장나는 부분이 없는데요.
그리하여 다른 따릉이에 연결하여 잠갔는데
누군가 저의 비밀번호을 알았는지 연결된 따릉이를
훔쳐가게 되었습니다.
--> 알아서 푼것이 아니라 우연히 풀렸을걸로 보여집니다.
정회원 4자리 아니면 비회원 8자리라서
따릉이 단말기만 봐서는 이용자 회원님의 레벨을 알수 없으니까요.
이건 누구의 잘못인가요 제가 처벌받을 수 있나요 ??
--> 이런 경우 사건처리에 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분실했을때엔 서울자전거 고객센터로 지체없이
분실신고를 하셔야 합니다.1599-0120
그리고 이용했던 따릉이 일련번호는
문자서비스의 대여문자를 참고하시거나
이용했던 여러정보를 보실려면
폰의 바탕화면에서 나의 공간으로 들어가셔서
대여이력을 보셔야 합니다.
참고하세요..
아직 분실신고가 않되었다면 시간이 없습니다.
빨리 신고하여 상담원과 상담을 통해 잘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
이 정도 밖에 도움이 않되어 미안합니다.
단말기에 정보들입니다.
여기서 회원 레벨은 알수 없습니다.
일련번호외에 고객센터에서 원하는 정보가 있을때
이 화면을 보셔야 할겁니다.
대여소의 직접 반납할 때 모습입니다.
대여소에서 다른 따릉이에 "연결반납" 하는
모습니다.
비회원 8자리
정회원 4자리
따릉이 일련번호및 반납시간및
대여소 몇등 몇가지가 뜹니다.
2019.06.1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