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강인원씨가 몇번재 결혼하는거죠?
HAPPY 조회수 184,731 작성일2004.03.05
가수 강인원씨가 결혼한다는 기사가 났는데 몇번째 결혼인가요?
예전에 탤런트 이일화씨하고도 결혼하지 않았나요?
그게 재혼이라고 기억하는데..이번이 3~4번째 되지않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dand****
중수
승용차, 자동차구입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제가알기로는 3번째?
처음이 발레리나 이름이 (온정)이던가. 그리고 이일화, 그리고 지금 인걸로 아는데요...
이일화씨와는 지난 90년대 초반 가수 겸 연예제작자와 탤런트로 만나 95년 결혼,그 이듬해 성격 차이로 이혼했습니다.


가수 강인원 "전부인 이일화 고소"
[연예, 영화] 2002년 08월 23일 (금) 23:34




가수 강인원이 전 부인인 탤런트 이일화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겠다고 나섰다.

지난 21일 방송된 KBS 2TV 토크쇼 <행복채널>에 이일화가 출연해 강인원과의 이혼 후유증 때문에 그간 연기활동을 중단해야 했다고 말한 부분에 대해 강인원은 "과장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일화는 지난 96년 나와 이혼한 이후 음반업계 종사자 출신 연하의 남자와 재혼해 호주에 갔고, 또다시 이혼한 후 귀국한 것으로 안다. 왜 그 이야기는 빼고 이미 7년이나 지난 이야기를 들춰내 그 때문에 충격을 받아 활동을 하지 못했다고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흥분했다.


그는 또 "이혼 후 힘들었던 것은 오히려 나였다. 이제 가까스로 마음을 추스르고 활동을 재개하려는 상황에 무슨 날벼락인지 모르겠다. 가만히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행복채널>에서 이일화는 "활동을 중단한 이후 무엇을 했느냐"는 MC의 질문에 "2000년 초 호주로 유학가 어학연수 겸 휴식을 취하고 왔다"고 말했다. '이혼 후 중단했던 연기활동' '이혼 후 성숙해진 이일화' 등의 타이틀에서는 "결혼 전부터 나이차가 많았고, 당시 강인원이 법적으로 이혼이 안된 상황이어서 무척 부담스러웠다" "불행한 미래를 예견하고 결혼하지 말자고 했다" "이혼한 후 1년이 지나 강인원이 다시 재결합하자며 프러포즈했다"는 등의 이야기를 했다.


한편 강인원의 명예훼손 고소 발언에 대해 이일화는 "제작진의 요구로 어쩔 수 없이 그 이야기를 할 수밖에 없었다. 방송 후 강인원과의 전화통화에서 충분히 상황 설명을 했다"며 당혹스러워했다. 또 이 프로그램의 외주제작사인 '시네포럼'측은 강인원의 요구대로 사과방송을 내보내는 문제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90년대 초반 가수 겸 연예제작자와 탤런트로 만나 95년 결혼한 강인원·이일화 커플은 그 이듬해 성격 차이로 이혼했다.


이일화는 99년 초 KBS 1TV 아침드라마 <은아의 딸>을 끝으로 방송 활동을 중단했다. 이후 지난 7월19일 방영된 MBC 베스트극장 <베일 속의 키스>로 컴백했고, 이달 말 방영 예정인 KBS 특집 주말극 <첨성대의 달>에 주인공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2004.03.17.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굿데이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