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사랑하는 전광훈 목사님
토란 조회수 1,510 작성일2020.03.09
전광훈 목사는 한기총 대표 회장으로서 많은 목사들로부터 인정받습니다. 전세계 많은 목사들과 기독교인들이 전광훈 목사님을 인정합니다.

전광훈 목사가 애국집회를 시작한 후로 한국 언론은 목사님을 헐뜯기 시작했습니다. 거의 사이비(또라이)로 몰아가는 수준입니다. 전광훈 목사님이 기질적으로 "막말"하는 부분이 있지만, 웃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도 언론은 클로즈업합니다. 몰론 지나친 부분이 있어 비판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언론이 지나치게 마녀사냥한 건 맞다고 봅니다. 하기야 언론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기사를 내야 돈을 많이 벌 수 있으니.. 자극적인게 많죠.

사람들은 그 사람의 <본심>보다 <이미지>를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 전광훈 목사님들 안좋게 보았습니다. 그치만 기독교인으로서 의심이 들긴 했습니다. "목사님이..그것도 한기총 대표회장인데..사이비일리가 있나?" 해서 전광훈 목사님의 설교를 몇 번 들었습니다. 네... 사이비 아닙니다. 설교가 훌륭합니다. 이렇게 훌륭한 설교를 하시는 분을 이제야 뵙다니 감사했습니다. 제 담임목사님께도 물어봤더니 전광훈 목사님은 훌륭한 분이시라고 합니다. 세상이 속았습니다. 저도 속았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속지 않습니다. 전광훈 목사님은 애국자입니다.


"누가 당신을 세뇌하는가? 전광훈이냐? 뉴스냐?"


사람들은 이미지에 잘 속죠. 뉴스는 "하나님 꼼짝마" 또는 "빤스 목사"로...<막말>프레임으로 뒤집어 씌었습니다. 여러분... 이미지보다 더 중요한 것은 본심입니다. 전광훈 목사가 무엇을 외치고 있는지 아셔야합니다. 그리고 그 말들은 모두 사실입니다.

전광훈 목사님이 지키고자하는 것들이 무엇이냐?
1. 자유민주주의
2. 자유시장경제
3. 한미동맹
4. 기독교입국론

한기총은 문재인이 하야 해야하는 이유 7가지를 이렇게 주장합니다.
1. 한미동맹 파괴
2. 소득주도성장으로 경제파괴
3. 안보해체
4. 원전파기
5. 4대강 보 해체
6. 국제사회 외교 왕따
7. 주사파 고려연방제 지향

정교분리법이란 미국의 3대 대통령 토마스 제퍼슨이 교회를 지키기 위해 만든 법입니다. 영어로는 The separation of church and state라고 하며 정확히 번역하자면 '국교 분리'가 됩니다. 이 법은 3가지를 말하고 있습니다.
1. 어떤 국가도 교회를 탄압하는 법이나 제도를 만들 수 없다.
2. 어떤 국가도 교회에 세금을 부과할 수 없다.
3. 어떤 대통령도 교회의 수상이 될 수 없다.

기독교는 역사적으로 정치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자유민주주의'의 역사는 영국의 청교도인들이 만들었습니다. 자유주의, 공화주의, 입헌주의를 이루어 삼권분립과 견제와 균형을 이룹니다. 여기서 왕이 없습니다. "나의 왕은 인간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이시다"라는 정신을 가지고 있었고, 비지배원리에 따라 개인이 각각 주체가 되도록 한 것입니다. 그리고 권력자의 파워는 항상 법에 근거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기독교인들이 자유민주주의를 지키려고 목숨거는 겁니다. 자유민주주의가 파괴되면 언젠가 교회도 파괴되기 때문입니다. 중국처럼요..북한처럼요..

한국에도 기독교가 큰 역할을 했죠? 일제강점기 당시 일제로부터 국민들이 세뇌당할때, 서양 선교사들이 성경과 세상지식과 영어를 가르쳤습니다. 성경은 서양 사람들이 최고로 여기는 도덕적 가치관들이 담겨져 있기 때문에 조선 사람들이 유교적인 가치관에서 벗어날 수 있었죠. 이렇게 훌륭하게 자란 젊은 한국 학생들을 유학보냅니다. 그리고 나중에 독립운동하는데 큰 역할을 하지요. 그때 당시 기독교인의 비율은 극소수였지만 시대정신을 이끌었습니다. 3.1운동 당시 지도자들 절반 정도가 기독교인 입니다. 유관순도 기독교인입니다. 이토죽인 안중근도 기독교인입니다. 그리고 남북한 통틀어서 최초의 정당은 '기독교 민주당'입니다. 이것 말고도 너무너무 많아서 제가 다 언급하지 못할 정도입니다.

전광훈 목사님이 왜 자꾸 "이승만"을 언급하는가?

이승만은 대한민국을 건국할때 앞서 언급한 4가지 기둥을 세웠습니다.
1. 자유민주주의
2. 자유시장경제
3. 한미동맹
4. 기독교입국론
당시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이 공산당에 물들어 있었고, 한반도 전체가 빨갛게 물들일 일보 직전이었습니다. 트루먼 대통령도 포기하고 한반도를 제외해서 에치슨 라인을 그었을 정도였으니까요. 그러나 이승만은 남한만이라도 단독 정부를 세워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세운겁니다. 그렇다면 이승만은 통일에는 관심이 없었는가? 아닙니다. 몇번이고 북한 지도자들과 만났습니다. 그러나 이대로 가다간 안되겠다 싶어서 단독정부를 세운 것이죠.

https://youtu.be/98kisih1YjM
이승만도 완벽한 사람이 아닙니다. 잘못한 점도 분명 있습니다. 그러나 이승만이 없었더라면 오늘날 대한민국은 없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j****
수호신
한국어 2위, 국어 어원, 어휘 3위, 국어 맞춤법, 문법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전광훈 목사님은 자유대한민국을 지키려고 광화문과 청와대 앞에서 구국집회를 하셨지만 우한폐렴 확산방지를 위한 서울시장의 권고를 받아 들여서 구국집회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전광훈 목사님을 나쁘게 보고 비난하는 사람도 있지만 진정으로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계신 분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협조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2020.03.0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20.03.09.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20.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