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알제리에서의 삶에 관한 질문
비공개 조회수 960 작성일2020.01.24
안녕하세요 알제리에 관해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생겨서 물어봅니다.

1. 실업률이 공식적으로는 10% 정도라고 봤거든요. 근데 또 어디서는 30%정도 된다고 하던데 실상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2. 빈부격차 수준이 어느정도 되는지? 소위 한국에서 말하는 2080, 20%의 사람들이 80%의 부를 차지하는 그런 상황인가요? 아니면 그거보다 더 심한지, 더 나은지 여쭙고 싶습니다.(이것도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욤, 구체적으로요)


3. 한국에 비하면 소득수준이 그렇게 높지 않았던 것으로 보이는데 간간히 뉴스를 보면 수도 알제에서도 BMW와 같은 차량들을 운전하는 사람들이 보이더라고요. 이런 사람들은 한국과 비교했을 때 현지에서 '엄청난' 부자로 취급받나요?(고급외제차는 전량 수입일텐데... 그럼 우리나라와 동일가격으로 수입되는 것 아닌가요? 소득수준 대비 동일가격이면....흠...)


4. 구매력 기준 GDP(PPP)가 우리나라 1/3수준이던데... 그럼 물가 고려해서 평균적으로 1/3정도 수준의 생활을 영위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아니라면 설명부탁드려요)


답변에 미리 감사드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reat King Tiger
수호신 열심답변자 eXpert
언어 기타 1위, 이슬람교 1위, 번역, 통역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번

한 국가의 실업률의 수치는 세계적으로 아무리 유명한 리서치업체라도 수치가 다르게 나올수 있습니다.
10%는 일반적인 수치라 볼수있고 부테플리카 정권 때(현재는 작년 사월이후 전총리 출신인 압델 마드지드 테분이 대통령입니다. 하지만 취임시기가 얼마 안되었기에 실질적인 경제지표는 현재 장기집권을 했던 부테플리카 때를 봐야 합니다. 현 신정권이 이렇다할 경제성과를 1년만에 내는 것도 어렵고) 실제는 그렇지 않은데 통계수치상 기본적인 실업률만 정부조사 자료에 줄여서 나온것을 리서치 기관들이 참조하여 만들었수도 있습니다.
30%의 경우 외부전문 리서치 기관들이 여러가지 알제리의 정치, 경제 상황을 요인들을 잡고 분석하여 실질적인 취업률로 보실수 있겠습니다.

2번

여기 알제리 또한 빈익부부익부 현상이 심화되어 있습니다.
과거 독재 시절에는 친 부테플리카 대통령이 정권을 장기집권을 하기 위해 자신의 측근들을
이권과 관련된 주요요직에 앉혀서 이들 또한
이러한 계층에 들어가기도 했으며
그외 소수에게 부가 집중되어 있어 2080보다 심합니다.
알제리가 자원도 어느정도 풍부해도 경제적으로는 우리나라보다 낙후되어 있으며 장기 독재 시기를 거쳤기에 그들만의리그가형성되기에는 아주 쉬운 환경이었습니다

3번

그 차를 몬다는 것만 해서 상당히 부자라는 건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질문자님이 언급하신 bmw가 최신형에 한정 생산형이면 현지에서 상당한 부자라 유추할수 있지만 현지에서 연식이 오래된 구형 중고 bmw를 몰고 다니는 사람들도 많고 이사람들도
다 부자라고 할수 없습니다.
물론 질문자님께서 수치로 계산을 하셔서 어림잡으려 하시지만 이부분은 딱떨어진 수학공식처럼 그렇게 계산할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알제리에서는 그런게 덜하지만 예를 들어 우리나라에서 전세집 방값도 없이 빚만지고 람보르기니를 타는 속칭 '카푸어'인 한국인이
차만 좋은것 타고 다닌다해서 실질적인 그사람의 경제사정을 그것만으로 판단하는것은 무리이기 때문입니다.

4번

이건 3번과 중첩되는 질문인데 3분의 1 이하,
그 이상인 경우들도 많고 질문자님이 생각하신 상기 기준을 따르지 않는 우리나라 사람보다 부유하게 사는 극소수 알제리인들도 있어서 단순히 도식화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2020.01.2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