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다우존스지수에 해당되는 기업
비공개 조회수 4,322 작성일2020.03.06
다우존스지수에 해당되는 30개 기업은 어떤주기로 결정되고 어떤 기준으로 결정되나요?
그리고 그건 어디서 확인할수있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상실의시대
수호신
2016 경제 분야 지식인 주식, 증권 4위, 금융 26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다우지수에 속한 종목은 S&P500지수에도 모두 소속되어 있으며 이중에서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시스코 시스템즈NASDAQ지수에도 소속되어있습니다.

사명

사업내용

로고

흔히 포스트잇만 만드는 회사로 알고 있지만 의료에서 도로에서의 안전을 위한 제품, 사무용품, 그리고 접착제, 연마재등의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다

미국의 통신사

세계 컴퓨터시장의 지배자. 연구개발에 거액을 쓰는 것으로 유명하며 미국특허등록순위 1위의 회사. IBM 연구소에서 나온 노벨상수상자만 무려 5명. 외계인 고문의 1인자

미국의 은행. 원래는 투자은행인 JP Morgan이 멤버였으나 Chase 은행을 인수하면서 JP모건 체이스가 되었다.

미국의 IT회사

미국의 은행

스포츠용품

미국의 화학회사[4]

미국의 컴퓨터소프트웨어 제조사

미국의 패스트푸드사

머크

미국의 제약사[5]

미국의 정보통신사

미국의 항공기제조 및 방산업체

신용카드

쉐브론텍사코

미국의 정유사

네트워크 장비 제조사

여행관련 금융사

석유화학회사

미국 최대의 할인매장

미국의 엔터테인먼트사

유나이티드 테크놀러지

미국의 방산업체.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도 만든다.

유나이티드 헬스

의료서비스

반도체제조사

우리나라에선 아마도 전자기기로 가장 유명할듯 싶지만 사실 의료기기, 전구, 엔진, 전철, 태양광, 풍력, 무기, 원전 등 별의별것을 다 만들고 금융업에도 진출해있는 거대한 회사.

존슨 앤 존슨

의약품, 생활용품 제조사.

중장비 제조사

청량음료 제조사

트래블러스

미국의 보험사

비누, 세제, 샴푸, 생리대, 기저귀, 프링글스, 페브리즈, 질레트, 듀라셀, 오랄비, 화장품, 향수등 다양한 소비재를 제조.

홈 디포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용품 판매점

화이자

미국의 제약사. 일반인에게는 비아그라가 유명하다.

이해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요.

다음 내용은 직접적인 답변이라기 보다는 혹시 도움이 되실까 싶어 써본 조언에 가까운 내용이므로

그냥 마음 편히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주식투자에서 누구나 쉽게 겪을 수 있는 금전적 손실의 시행착오를 겪지 마시라는 마음에서

드리는 주식 투자의 무서움에 대한 개인적인 조언이므로 읽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주식투자는 누구나 쉽게 시작 할 수 있습니다.

주식 매매 절차도 아주 쉽죠.

운이 좋아 처음에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를 시장에서는 "초심자의 행운"이라 부르며 이는 궁극적으로 투자의 실패로 귀결 시키는 가장 큰 원인이 되곤합니다.

투자의 장기적인 관점에서 운만으로는 결코 냉정한 주식시장에서 지속적인 수입을 올리며 버텨 낼 수는 없습니다.

이는 짧지않은 주식시장의 역사를 반추해 볼때 실패한 투자자들의 숱한 비극적인 결말들로 이미 증명 되고 있습니다.

더구나 주식 투자로 성공하는 사람은 극히 일부에 그치는게 처음 주식을 시작한 투자자가 곧 맞이해야 하는 차가운 현실입니다.

(실제로 주식시장에서 시장 수익률을 앞서고 꾸준한 수익을 거두는 투자자는 2%가 채 안되는 걸로

조사 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주식시장은 화려한 이면에 숨겨진 무서운 현실이 도사리고 있지만 많은 투자자들이 적절한 준비조차 하지 않은채 전쟁보다도 무서운 투자의 세계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무작정 직접 투자를 시작하시는 것 보다 투자에 앞서 관련 서적을 몇 권 읽으시는게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책 선전으로 오해 받을 소지가 있으니 여기서는 구체적으로 책 제목을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되도록 '피터린치''벤자민 그레이엄''존네프'등 오랜 기간에 걸쳐 검증 받은 외국 전문가가 쓴 책을 읽으세요.

국내 서적들은 아직 결과도 검증도 되지 않았고 거의 대부분 자신의 돈벌이를 목적으로하는 책들이 많으므로 되도록이면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조언이 본의 아니게 길어졌는데요,

투자는 말그대로 리스크를 안는 대신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랍니다.

고수익만 창출된다면 좋겠지만 문제는 리스크도 함께 따를 수 있다는 것이죠.

매년 주식투자 실패로 생을 마감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언론 매체에서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시장은 매우 냉혹하고 잔인한 곳이랍니다.

제 친구도 검증 되지 않은 차트 관련 책 몇권 읽고 자만심에 빠져 단기간에 고수익을 노리고 무턱대고 주식시장에 뛰어 들었다가 어린 나이에 1억에 가까운 적지 않은 큰 돈을 짧은 시간에 날리곤 한때 세상을 등지려는 생각했을 정도로 필설로 다하지 못할 피폐한 삶을 살았답니다.

이처럼 단기간에 큰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더욱 큰 어려움이 따를 수 있답니다.

많은 분들이 단시간에 일확천금을 꿈꾸며 성급히 시장에 뛰어 들었다가 돌이킬 수 없는 낭패를 보고 있습니다.

신중히 판단하시구요.

충분히 준비하셔서 자본주의의 가장 위대한 발명품이라고 일컽는 주식시장을 제대로 활용하는 현명한 투자자 되시기를 진심을 기원드립니다.

미력하나마 혹시 도움이 되실지 몰라 블로그에 질문자님께 도움이 될 만한 컬럼과 자료 몇 개 올려 두었습니다.

나중에 시간 나실때 들려 보세요.

모쪼록 투자나 인생 전반에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라며 행복한 하루 되세요.

http://blog.naver.com/ruffian71/221242805189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조언

2020.03.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사용자 신고를 받고, 운영원칙에 따라 삭제된 답변입니다.
2020.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