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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서울 강남역지점 '디지털금융점포'로 새단장

 

[FETV=유길연 기자] 우리은행은 서울 강남역지점을 '디지털금융점포'(사진)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금융점포는 365일 시간 제약 없이 고객이 스스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우리은행이 도입한 특화 영업점이다. 이 점포에는 '디지털존'과 '상담존'이 마련돼 있다.


디지털존에서는 ‘스마트 키오스크’를 활용해 고객이 스스로 예금, 외환, 전자금융, 카드 등의 신규 업무와 변경 신청 등을 고객 스스로 할 수 있다. 예금담보대출 신규 및 연장 등 일부 대출업무 처리도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사용법 안내 전담직원을 배치해 디지털금융점포에 처음 방문한 고객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 디지털체험 스크린도 마련해 고객이 키오스크 사용법을 사전에 체험할 수 있다.

 

상담존에서는 심화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대기 대기 공간과 분리된 객장에서 자산관리상품, 기업금융, 개인여신 등 업무별 전담 직원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원하는 때 상담을 받을 수 있게 상담예약 시스템을 올 하반기에 도입할 계획이다.

 

디지털존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이며, 상담존은 일반영업점과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현재는 보안 등의 문제로 디지털존의 심야 운영이 제한된다"며 "시범운영 등을 거쳐 디지털금융점포의 운영 시간과 점포 수 확대를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