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등산매니아분들 도와주세요
비공개 조회수 471 작성일2017.11.22
불수사도 종주 하려고 하는데요(북한산제외)

최단거리로 종주하고 싶은데 어떤 역에서 출발하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시간은 얼마나 걸릴지 궁금합니다(운동선수 선출, 화대종주 경험있음)

등산고수님들 도와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작은곰자리
수호신 열심답변자
채소류, 버섯류 2위, 원예 30위, 산, 계곡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불암~~수락~~의정부~~사패산~~도봉산~~우이동(우이역) 약 12~13시간~

체력에 따라서 더 걸릴 수도 있습니다, 상당한 체력이면 단축이 가능하겠지요.

어차피 종주"라는 것은 끝에서 끝까지 가야 의미가 있겠지요.

~~전철 상계역~재현중~~정암사~~불암산~~덕능고개 (2:30~3시간, 초반에 너무 달리지 마세요.ㅎㅎ)

덕능고개~~ 철탑을 향해 능선으로만 갑니다,~~수락산~~홈통바위~장암동 ~의정부경전철 "발곡역"
3:30~4시간~~발곡역~~의정부시청역에서 하차~~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으면 택시로 가는 것도 도움이 되겠지요, 의정부 안골까지요,

의정부시청역~직동체육공원~안골~사패산~회룡사거리~신선대(여기가 정상)~오봉갈림길~도봉주능선~~우이암~~우이동(우이역)~ 우이동이 여의치 않으면 도봉역으로 내려가도 됩니다,
안골에서~우이동까지 6시간에 갈 수 있을 겁니다,(우이령 포함 8:20분 걸었음~~저는 "낡은이"입니다^^)

2017.11.2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