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손석희의 말이 진실일까?
비공개 조회수 15,026 작성일2019.01.14

손석희의 말이 과연 진실일까?

김예령 경기방송 기자의 문재인 대통령에게 한 년두교서에 대한 강력한 질문으로,오히려 문재인 정부가 권위주의 정부가 아니라는 것을 입증한 것이라고 jtbc손석희 앵커가 발언을 한 바 있다. 글쓴이는 손석희의 이 진술이 상당한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고 보지 않을 수가 없다.

그렇게 박근혜 정부의 세월호 사태 등, 국정농단에 대해 집요하게 비판을 해왔던 손석희 앵커가 이번 문재인 정부의 국정농단이나 다를 바 없는 나라 경제를 절단내다시피하는 소득주도 성장에 따른 최저 임금 인상 옹고집이나 ,주52시간 정책 집착의 경제적 악마의 파장에 대해 그것이 독재정권의 무지막지한 아집에 찬 행보라는 것을 왜 비판하지 못하느냐는 것이다.

지금 문재인 정부의 어리석은 경제정책 고집으로 자영업이 무너져 가고 알바생 일자리마저 사라지고 소상공인들의 디딤판이 무너져 나라경제가 침몰 일보직전에 이른 엄중한 현실을 외면하고 있는 손석희 앵커도 역시 기초적인 경제상식도 없는 자였던가? 년 30%가 넘는 최저 임금인상을 악착 같이 밀어 부치는 무지어린 정부의 행태가 바로 독재가 아닌가? 군부독재 만이 독재가 아닌 것이다.

최소한의 경제 상식을 무시한채로 물가폭등과 살인적인 일자리 감소 서민물가 폭등과 국민경제를 도탄에 빠지게 하고 있는 문재인 정부의 무지막지한 반 시장주의,반자본주의 정책실시가 바로 독재가 아니고 무엇이란 말인가? 촛불을 지지해서 문재인 정권 탄생에 표를 준 유권자의 한 사람으로서 정말 만시지탄의 답답하고 억울한 심정 그지 없을 뿐이다.

설마 어리석은 경제정책 고집으로 결국 또 다시 실패한 정부가 될 줄 몰랐다.전체 나라 경제를 쪼그라들게 만드는 경제 독재정책으로 가정경제와 거시경제 전반을 침체에 빠지게 만드는 작금의 정부행태로 보아 앞날이 비관스럽지 않을 수가 없다.손석희 당신마저 지금의 브레이크없이 미친듯이 질주하는 현정부의 독재 정책에 대해 눈을 감아야 되는가? 아닐 것이다.

이제라도 바로잡을 수가 있게 문재인 정부의 경제 독재를 비판해야 한다.그런데도 영 난망이다. 영 희망이 없어 보인다. 국민들의 신음소리는 날로 높아져 갈것이다.손석희나 유시민 마저 문재인 대통령 앞에 쪼아리고 손을 비벼만 대고 있는 한, 이나라 장래는 비관적일 수 밖에 없다. 그런 점에서 김예령 기자의 정곡을 찔러댄 날카로운 송곳질문은 신선했고 속시원했다. 그것을 손석희와 유시민은 바로 깨닫고 알아야 할 것이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1 개 답변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그노시스
달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최저임금인상이 알바생들과 자영업자들을 힘들게 한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박근혜정권때 최순실 국정농단, 양승태 사법농단같은 민주주의 근본을 뒤엎는 사건과 비교를 합니까?

최저임금인상으로 모두가 피해보는게 아니라 소득이 증가하고 혜택을 보는 근로자들도 많습니다. 다만 정규직 근로자들이 혜택을 보는대신에 비정규직,자영업 같은 극빈층이 피해룰 입으니까 도덕적으로 비판이 있는 것이죠.

그리고 그동안 자영업이 잘 되고 있는데 갑자기 문재인의 최저임금인상때문에 어려워진 것이 아닙니다. 이미 지난 박근혜때 자영업은 최악의 상황이었습니다.







최저임금 이전 박근혜정권때부터 이미 청년실업률은 12.5% 사상최악을 찍었고 

자영업 역시 80%이상이 적자가 나고 폐업이 속출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박근혜 통치 하에서는 경제가 최악이다 나라가 망하고 있다고 외치는 보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문재인 들어서 박근혜때와 별 차이가 없는데도 갑자기 나라가 망하는 것처럼 보수 기득권에서는 난리법석을 떨고 있습니다.

노무현때도 조중동과 한국당은 경제가 최악이다 나라가 망하고 있다는 등의 과장과 선동이 난무했습니다.
하지만 역대 정권 경제성장률을 보면 김대중노무현이 성장시켜놓은 경제를 이명박근혜가 악화시켰다는것이 통계가 말해주는 팩트입니다.











이명박때부터 부채가 급증하기 시작하여 

박근혜들어 천조 넘는 사상 최대의 부채를 문재인 정부에게 떠넘겼습니다.

지금 인터넷에 문재인 비방 욕설이 넘치면서 박근혜때가 더 좋았다는 선동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들어서 경제가 여전히 어려운 건 맞지만 박근혜보다 더 악화되었다는 것은 모함입니다.

독재 핏줄 정권때는 블랙리스트 만들어서 잡아다 족치니까 찍소리도 못내던 것들이

노무현 문재인 처럼 표현의 자유를 존중해주는 민주화 정부가 들어서면 

작은 허물도 수백배 부풀려서 마구 비방하고 모함을 해댑니다.

손석희jtbc나 유시민 알릴레오 등은 이러한 기득권 언론과 한국당 보수세력의 지나친 왜곡 선동을 지적하는 겁니다.

난 이명박박근혜 집권 동안 최저임금이 기준 미달이었습니다. 그래서 문재인 들어서 10년만에 임금을 정상적으로 회복시키다보니까 인상폭이 더 크게 느껴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과거 보수 정권의 대기업위주 정책보다 소득주도성장은 그 성과가 느리게 나타난다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조중동과 한국당은 문재인 임기초부터 무조건 비난만 하고 있습니다.

다른 대안을 제시하지도 못하면서 무조건 최저임금과 소득주도성장을 백지화 하라고 정치 공세를 하고 있는데 이는 무책임한 발언입니다.

무슨 박근혜처럼 담배세 서민세를 2배 인상한다면 백지화하라고 외쳐도 됩니다.

부자들 골프세를 감세해주려는 부도덕한 정책을 강행하는거라면 무조건 전면 백지화하라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박정희 친일을 감싸기 위하여 뉴라이트 국정교과서를 밀어부친다면 무조건 철회하라고 외쳐야합니다.

매국적인 위안부 합의를 강행한다면 무조건 철회하라고 외치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지금 서민들의 최저임금을 최저생계비 수준으로 올리는 것은 무조건 철회해야할 부도덕한 정책은 아닙니다. 국민의 최저임금 보장은 민주 정부가 해야 할 도리와 책임입니다.

다만 단기적으론 자영업자 등에게 타격이 있으므로 정부는 최저임금의 단계적인 인상. 자영업자의 카드 수수료 인하 등 서민경제 지원을 위한 수정방안을 계속 내놓고 있습니다.

유시민 고칠레오 등 진보계에서 소득주도성장의 줄기는 계속되어야한다고 말하는 것은 

우리나라가 수십년 동안 대기업 위주로 경제개발을 하여왔지만 결과적으로 과실은 상위 1%가 가져갔을 뿐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더이상 대기업 이익이 증가해도 고용이 늘지 않고 있습니다.





대기업들은 사내유보금을 수조원 쌓아놓고 있는데도 투자를 늘리지 않고 있습니다.

대기업이 성장을 해도 서민들에게 떨어지는 낙수효과는 기대하기 어려워진 것입니다.

그래서 소득주도성장을 계속해야 한다는 것이죠. 문제점이 있으면 보완을 해나가면서요.

하지만 기득권에서는 소득주도성장을 백지화하고 과거의 대기업 지원 정책으로 다시 회귀하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대기업과 공생해 온 한국당 정치인들이야 상위 1%에 속하니까 당연히 대기업 위주로 성장해야 자신들에게 유리합니다.

하지만 일반 서민들은 어느 정책이 자기들을 위한 것인지 경제에 대하여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그저 기득권의 선동에 부회뇌동하는 것은 경계해야 합니다.

2019.01.25.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euk****
우주신
경제 정책, 제도 1위, 금융, 경제 동향, 이론 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정말이지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이 경제 전반에 미치는 파장이 작다할 수 없습니다.
임금 근로자들의 소득향상이 소비수요증진에 기여한다 하더라도 점진적으로 이뤄지면 좋을텐데 말입니다.
경제활동의 선순환은 생산, 분배, 소비가 순리대로 작동할 때 가능한 것일 겁니다.

2019.01.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도대체 년 30%가 넘는 최저임금은 어느나라에서 발생된건지 팩트좀 봅시다.

선동끌지마시구여 아니면 단순 산수도 못하는 사람인건지 2019년도 10.9%인상 됐습니다.

그리고 물가 폭등과 살인적인 일자리 감소 역시 최근 10년간 통계로 보여주고 말합시다.

단순히 물가폭등이다. 일자리 감소가 살인적이다 라고 주둥아리만 놀리지 마시구여

팩트를 보여주세요 

2019.01.2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정말 세금 아깝다. 자한당

2019.01.2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0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aso****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정말 핵심으로 찌르는 분석으로 말씀해주셔서 속이 후련시원합니다.

더군다나 문재인 후보를 선택했음에도 비판할 줄 알고 옳고 그름을 집어주시는 귀하에게 존경을 표합니다.


2019.01.3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