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휘성다이어트
jybm**** 조회수 2,078 작성일2020.03.23
올해중3 만14세 키165 몸무게 83
유럽여행갔다오느라 시차적응 때문에 지금하는데
딱 2주 남았더라구요 교복이안들어가서 휘성다이어트 하려는데 팁이나 응원좀 햐주세효..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양서화
수호신 열심답변자 eXpert
약 효능, 성분 1위, 미생물학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침 반식 / 점심 사과 1개 / 저녁 금식

운동장 40바퀴(약 12km), 줄넘기 3000개, 웨이트 40분, 스트레칭 20분 입니다.

13일하면 20kg 감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성공한 사람이 거의 없는 정말 고통스러운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누구는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찌고 누구는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찝니다.

장속에 먹은 음식을 과잉흡수시키는 비만 세균이 많으면 아무리 음식을 줄여 먹어도 살이 찌고 장속에 유익균 많아지면 비만을 유발하는 비만 세균이 줄어들어 음식을 많이 먹어도 비만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연구가 많습니다.

인체에 영양균형이 맞지 않아서 부족한 영양소가 있으면 우리 몸에서는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분비가 됩니다.

코르티솔은 간이나 근육, 지방세포에 작용하여 몸에 음식을 과잉 공급 축적하게 하는 신호를 전달하는 호르몬입니다.

굶거나 편식은 영양불균형을 초래해서 코르티솔 호르몬이 과잉 합성되어 적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무조건 섭취된 음식을 모두 저장하려 하기 때문에 음식을 줄여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이 됩니다.

반면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여 영양균형을 맞춰주면 코르티솔 호르몬 균형이 건강해져 소량 섭취로도 포만감이 높아지고 상대적으로 많이 먹어도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여 영양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최고의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여 영양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어렵다면 이로움정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로움정' 속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과일, 곡류, 견과류, 버섯, 콩류, 야채, 해초류, 산야초 등을 복합 유익균으로 발효한 골고루 먹는 천연식품 63가지와 유산균과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유익균 45가지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2020.03.2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