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아이 이름좀 지어주세요
pine**** 조회수 222 작성일2015.04.24
2015.04.08 1:38pm에 태어났구요
성은 김씨 남자아이 입니다.
아직 이름을 짓지 못했어요 ㅠ
태명은 제이였어요
거기에 맞는 한자를 찾아주셔도 괜찮구요
물론 좋은 새이름도 좋아요 ㅎㅎ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현운역리원
우주신
작명, 이름풀이 11위, 관상, 손금 10위, 사주, 궁합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먼저 자녀의 탄생을 축하드립니다.

작명,개명이나 꼬드기는 무식한 호구쟁이’가 답변 드립니다.

 

●지금의 작명업계는 1획,2이라거나 한글소리오행 중‘이 ‘로‘’가 되거나 ‘’이 ‘’이 되거나 ㅇ,ㅎ이‘’가 되고 ㅁ,ㅂ,ㅍ이 ‘’도 맞는다거나 한글이름을 81획수리로 풀이하는 사람, 초성이든 종성이든 다 된다면서‘수화금’으로 이름 전체가 상극인 민서,민지,민주,민채가 미서,미지,미주,미채 종성자음인‘’을 어디다 버리고‘수금’도 된다고 얼버무린다면 한글소리오행으로는 빵점이름이 되어 돈 주고 작명하신 이름 전부가 성명학과는 맞지 않는 것이며 좋은 이름, 성명학 이거 다 뻥이고 사기고 여러분들을 기만하는 것입니다.

심지어 한글오행의 상생을 아예 무시하거나 81수리와 한자는 무시하라고 까지 합니다.

이런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는 일이 세상천지에 또 있겠습니까?

그럼 도대체 뭘 기준으로 작명을 하라는 것입니까?

서당에 있는 개가 다 웃을 일입니다

지금의 인터넷에는 ‘성명학, 좋은 이름 이런 것이 다 사기에 뻥이며,작명이나 꼬드기는 무식한 호구’라는 어느 분의 답변도 달리고 있습니다.

 

또한 답변을 하면서 지켜본 결과 종성의 한글오행이 먼지도 모르고 뻔뻔스럽게 작명가를 사칭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삶과 이름은 되돌아보지도 못하면서 양심의 가책도 없이 자신이 스스로 만들어 논 지식인 순위를 자랑삼아 내세우며 맞지도 않는 좋지 못한 이름을 무료작명이라는 구실로 즉석에서 엉터리 작명과 풀이를 남발하여 수많은 분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즉 그런 훌륭한 작명가를 본적도 없습니다만 그렇게 쉽게 혹은 컴퓨터프로그램으로 즉석에서 작명이 된다거나 그런 이름이 좋은 이름이라 한다면 좋은 이름이라는 것은 애시당초 없는 것이며 작명은 개나 소나 다 할 수 있다는 논리가 맞는 것이며 좋은 이름이나 성명학 이런 것이 다 뻥이고 사기에 그저 밥이나 벌어먹으려는 상술에 지나지 않습니다.

설령 어찌어찌하다 이름하나를 얻었다고 한들 부모님들의 정성보다는 못한 이름일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조금이라도 성명학을 이해하신다면 그저 허접한 4대수리 풀이나 하는 답변내용은 충격 그 자체이며 좋은 이름이나 성명학 이것이야말로 진짜 연구대상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한글오행조차도 인식하지 못하고 질문자분들과 올바른 작명가들을 호구로 보는 이런 사람들이 학식이나 덕망을 갖춘 올바른 작명가들은 분명 아닐 것입니다.

그저 한 두시간 책 한권 읽고 재물을 탐하여 작명가라고 돈벌러나서는 것 자체가 문제입니다.

이와 같은 것이 작명(성명학)이라면 절대 돈(작명료) 낭비하지 마시고 그냥 정성으로 좋은 이름을 작명하시면 그뿐입니다. 

  

● 감히 제가 여러분들에게 인터넷에서 무료작명을 해라 마라 할 자격은 없습니다만 작명경험이나 능력과 자질도 부족하고 일면식도 없는 잡사들에게 무턱대고 ‘이름 하나 작명해주세요’하면서 몇 분 만에 던져주는 이름을 덥석 주워 담기보다는 성명학 자체를 아예 무시하시고 부모님들이 머리를 맞대고 정성과 소망을 담는 좋은 이름을 작명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최선의 방법이고, 그도 아니면 인연이 닿는 작명소를 찾아 간단한 상담이라도 진행하시고 작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 저는 인터넷의 특성상 좋은 이름을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사주에 맞는 한자를 찾아 직접 작명을 해드리지는 못하지만 적어도 저와 인연이 되시는 분들 만큼은 인터넷을 떠도는 도사,박사,잡사들의 농간에 놀아나지는 않기를 진심으로 바라면서 (목수)씨가 (목)씨가 되고, (금토)씨가 (금)씨가 되는 등의 참사는 피하시기를 바라면서 간단히 상생의 좋은 한글이름 정도만 안내드리니 작명소 가실 생각이 전혀 없으시거나 정말 인연이 되는 훌륭하신 작명가를 만나지 못하는 경우라면 아래 추천 드리는 한글오행이나 이름만 선택하셔도 좋은 한글이름이 됩니다. 

........................................................................ 

 

우선 씨는 '목수'의 오행입니다.

   

씨는 '기'씨가 아닙니다.

이런 곳에서 누군가‘ㅁ’을 버리고 'ㄱ'만 고려하여 초성만 상생 어쩌고 하면서 (목)도 되고 (목수)도 된다고 작명을 해주고 풀이 하는 것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것은 안 되는 것이 아니라 사주가 심한 불균형을 이루거나 특수한 성씨로 인해 작명이 안 될 경우 최선이 아닌 차선의 선택입니다.

한글소리오행으로 상극이 발생하여 부족한 이름이 될 수도 있습니다.

.............................................................

 

※김씨성에 작명 가능한 상생의 한글이름 및 오행이니 참고하시고 더 좋은 이름도 작명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리성명학(한자)과 한글소리오행의 상생도 함께 고려하는 작명(오행)이라면(추천)

  

건희,근희,근영,건호,건우,근호,건영,근태,관희,관영,관호~

규리,규나,규미,규비,규태,기태,기택,규택,기백,금주,금재,겸재~

보성,보승,보미,미성,미수,미정,무성,무정,무종,묘정,묘건,미주,미재,무건,묘건,무상~

시은,시현,시윤,시완,시연,시환,시훈,시원,수연,수현,수원,수환,수완,수안,수희,수영.소현,소연,소원,소은,소윤,소영,서은,서현,서연,서윤,서원,서영,주현,주원,주연,주영,주환,주완,성은,성연,성현,성훈,성환,성윤,상훈,상현,상원,상윤,상인,성윤,성훈,성환,승현,승언,승은,승연,승원,승윤,승환,승훈,지은,지연,지안,지현,지원,지윤,지완,지환,지훈,지영.세은.세윤,세현,세연,세완,세환,세원,세영,재은,재윤,재인,재완,재환,재원,재현,재운,재영,재희,정현,정은,정인,정연,정윤,정원,정완,정환,정훈,정태,종훈.종한,종윤,종현,종원,채현,채윤,채은,채연,채환,채훈,채원,채운,채완,채영,창훈,창윤,창완~

수지,수정,승주,승수,성수,성주,상수,세창,정수,승재~

소희,서희,주희,정희,채희,성호,승호,지호,세호,세희,재호,정호~

승태,성태,상태,정태,종태,승대,승도,상도,성도~

수미,수비,세미,주미,지미,채미~·

 

이런 오행이나 이름을 사용해 보도록 하세요.

 

참고로 성명학적인 좋은 이름은 흔하고 쓰기 쉬우며 부르기 쉬운 이름입니다.

 

*성명학자들이 통상적으로 작명하는 한글소리오행 적용

ㄱ ,ㅋ은‘목’의 오행

ㄴ,ㄷ,ㄹ,ㅌ 은‘화’의 오행

,ㅇ,ㅎ은 토의 오행

,ㅅ,ㅈ,ㅊ은 금의 오행

,ㅁ,ㅂ,ㅍ은 수의 오행으로 봅니다

작명을 위한 소리오행의 구분과 훈민정음해례본의 오행 구분은 별도입니다

 

위 예시된 이름이나 오행은 완성된 이름이라는 뜻이 아니라 단순한 한글을 성씨에 맞게 상생으로 조합한 것이오니 그래도 뭔가 사주나 성명학적 작명을 원하실 경우는 되도록이면 작명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상생의 한글소리오행이나 사주에 부족한 오행을 보완할 수 있는 한자를 사용하신다는 조건입니다.(만약 한글자음만 가지고 ?성씨 다음에 ㅅ,ㅈ,ㅊ이 어떻고 ㅇ,ㅎ이 넘친다는 등 쓴다 못 쓴다 사주보완이 안 된다며 헛소리를 한다면 그 작명가를 저에게 보내든지 다시 질문하세요. (한글자음은 상생이 중요하고 사주를 완전히 보완할 수는 없습니다)

............................................................................. 

 

이름은 부족한 사주의 일부를 보완하는 것으로 사주,관상,수상,심상,유전적 성향 등에 따라 영향도 전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부디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위 풀이는 질문하신 단 한분을 위한 저의 사견에 의한 답변으로 정답이라 주장하지 않으며 저 개인의 성명학적인 답변내용이라 마음 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널리 이해해 주시고 처음으로 질문을 올리신 분들은 정성이 담긴 답변인가를 확인하시면 반드시 채택여부를 결정 하여 답변주신 분들에 성의를 표하신 후 부족한 내용이나 의심 가는 사항은 다른 분들의 고견을 다시 한 번 구하시기 바랍니다.

특정인을 지칭하거나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동명(같은이름)인 분들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 저는 해마다 맞춤법이나 바꾸어대는 국어학자가 아닙니다. 띄어쓰기나 철자가 틀린 것은 내용을 읽으실 수 있다면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서술내용을 불법 복제하여 홈페이지나 까페,블로그,병원,산부인과,대부업,작명업 광고, 특히 왭문서에 이용시 저작권관련 민,형사상 처벌 및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2015.04.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eong doryeong
은하신
작명, 이름풀이 21위, 사주, 궁합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각설 하고,


(성씨, 김:木:甲辰:08:金:16)

(빛날, 경:木:甲子:07:金:19)

(뛰어날 준, 金:辛巳:09:水:22) 이란는 이름을 드리겠습니다.


중략.


을미년의 선천 생 수는 46.

그러므로,

46+ 16+ 19+ 22 = 103 -- 之南之北 貴人來助, 金錢有餘 安過一生.


더 이상의 설명은 오직 말과 글의 장난일 뿐.

2015.04.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시민

저도 처음에는 질문자님처럼 저도 모르고 이렇게 인터넷이나 주변 지인들에게

작명 어떻게 하면 좋을지를 알아봤었는데요, 저희 어머님께서 그렇게 하지말고

유명한 작명원에 가서 지어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저기 작명소 유명한 곳을 찾아보고 다니다가

제가 마음에 들어서 작명을 한 곳이 미즈아가행복작명연구원이었어요.


여기 한 원장님이라고 계시는데 문단에 데뷔해서 활동중이신 시인이라서

그러신지는 몰라도 현대적인 감각에 맞도록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서 예쁜

이름을 지어주시더라구요.

 

소문들어보니 미국이나 외국에서도 전화로 상담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하더라구요.

아무튼 작명쪽으로는 되게 유명하고 저명하신 분 같았어요.

 

저희 아이 이름 지을때도 저희 부부 사주부터 보면서 거의 40~50분정도 시간이

걸렸었던 것 같아요.

 

작명소일단 알아보시고 제가 말씀드린 한 원장님께도 한 번 가보세요.

아주 괜찮은 경험이 되실거에요~^^

2015.04.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