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영국의 왕과 총리를 겸할수 없나요?
welc**** 조회수 1,766 작성일2004.05.21
영국왕이 총리까지 되면 권력에 권위까지 갖출 수 있을텐데... 영국왕은 총리에 선출 될 수 없게 법으로 정해져 있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yo****
영웅
정부기관, 사람과 그룹, 정당, 사회단체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영국의 총리가 될려면 하원의 다수당의 당수가 되면 영국의 수상이 될 확률이 아주 높읍니다.(거의 절대적으로 당선됩니다.) 영국의 총리(수상)은 하원의원의 투표로(과반수의 찬성) 선출하기 때문이죠.물론 영국의 왕이 하원의원에 당선되고 하원의원의 과반수의 찬성을 얻으면 산술적으로 수상이 될 길은 열려있읍니다.그러나 어떤 왕이 왕의 체통을 버린 체 현실정치에 욕심을 내어 하원의원에 출마를 할 이유가 과연 있을까요.없죠! 그것은 넌센스니까?왕은 왕으로서 국민에 대한 신성한 책무가 있읍니다.따라서 자기가 정치적인 욕심이 있다고 현실 정치에 참여하고 그러진 않읍니다.영국왕은 왕실의 오랜 전통에 따라서 "군림은 하되 통치는 하지 않느다"의 정신에 따라서 현실 정치에 초연하여 국가와 국민을 대표하는 왕으로서 의무를 다하고 현실 정치가 소홀히 다룰 수 있는 그늘진 곳을 찾아다니며 국민들을 위무하고 용기를 북돋우고 국민을 통합하는 정신적인 국가의 지주로서 역할을 다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에 영국왕이 현실정치에 개입을 할 마음이 없다고 하겠읍니다.
영국왕은 법으로 총리에 선출될 수 없도록 규정되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왕으로서의 위엄과 자부심을 지키고 국민에게 모범을 보이기 위해 자발적으로 그런 정치적인 행동은 피한답니다.

2004.05.21.

  • 출처

    직접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