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명선 작곡가 프로필 나이 이별의 버스 정류장

윤명선 작곡가 프로필 나이 이별의 버스 정류장

 

 

 

 

 

 

■ 윤명선 작곡가 프로필

 

데뷔 87년

 

대표곡 어머나 하얀 눈물 로꾸꺼

 

수상 2008년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작곡상

 

학력 경기대 행정학과

솔로 가수, 음반 제작자, 작곡가

 

 

윤명선 작곡 노래

 

보보 청혼, 김현정 나보다 널, 최영철 종이꽃, 김혜연 화난 여자, 장윤정 어머나, 뚜띠 짝짝짝, 조용필 빛, 찰리박 카사노바 사랑, 박진광 생쥐, 파도, 이승철 서쪽하늘, LPG 캉캉, 김흥국 으아, 유지나 쓰리랑, 이루 까만 안경, 김혜연 어쩌나, 바나나 검정 가방, 김장훈 허니, 슈퍼주니어 T 로꾸꺼, 김동완 손수건, 김장훈 로맨스, 마골피 비행소녀, 박민혁 동서남북 사랑, 이재은 품, 정훈희 삐삐코로랄라, 윤미래 떠나지 마, 손담비 느리게 잊기, 조아라 그래그래, 이루 하얀 눈물, 이예준 홍콩, 이영현 이별 사랑, 정동하 오 사랑, 송가인 무명배우

2004년 KBS '가요대상' 작곡가상, 2004년 '서울가요대상' 작곡가상, 2010년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성인가요 작곡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주로 트로트나 발라드 위주 곡이 많습니다. 요즘 조영수 작곡가 역시 처음에는 발라드 댄스곡으로 하다 최근 트로트 영역 작곡가로 유명한 듯한데요.

■ 놀면뭐하니 송가인 유재석 듀엣곡

 

 

작곡가 윤명선이 유산슬 송가인 듀엣곡을 만들었습니다.  

 

유산슬 1집 앨범의 ‘합정역 5번 출구’와 ‘사랑의 재개발’은 전부 전철인데 전철은 대도시에만 있고 많은 분들은 버스에서의 기억이 있을 것이고 누군가를 쳐다봤을 기억을 떠올려 이별의 버스 정류장을 작곡했다고 밝혔어요.  개소리, 소소리 등이 있는데 최고는 염소소리라며 하루에 10분씩 염소 창법을 연습하고 마이클 잭슨이 염소 창법 중 최고봉이라며 개구리, 앵무새, 부엉이 창법도 있다고 했어요.   

김지환과 혼수상태가 이별의 버스정류장 편곡을 맡았어요.

 

송가인은 특유의 맛깔난 목소리로 단박에 이별의 버스정류장을 녹음했지만 유산슬은 윤명선의 도움을 받았어요.  

코러스 대가 김현아가 도왔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