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루 까만안경 첨나왔을때하구 음이 좀틀려진거 같은데 어떻게 된거죠?
비공개 조회수 662 작성일2006.10.22
궁금하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swee****
평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간략하게..

 

리메이크 했을수도있어요^^

 

처음에 만들었을때는 괜찮다 싶었는데

 

약간 바꾸고싶은게 있다고 생각하면 모 변하지않을까요?ㅋㅋ

2006.10.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고수

이규석씨가 부르긴 했으나 실제 음반으로 나오진 못했으므로 리메이크라고 하기도 이상하고 그래도 온라인상에 공개는 되었던 노래이니 아니라고 하기도 그렇고.....

 

작사,작곡자에게 저작권이 있는데 당사자인 윤명선 씨가 제목을 바꿔 준 곡이니  따질 것도 없고 한마디로 거시기합니다.

 

좌우당간 아래 기사를 참고하세요..

 

[연합뉴스 2006-10-17 14:47]

 

장윤정의 '어머나'를 쓴 작곡가 윤명선 씨가 작사ㆍ작곡한  '까만 안경'은 연인과의 이별을 절절한 가사로 풀어낸 서정적인 발라드곡.

 

이 노래는 2004년 '기차와 소나무'의 이규석이 싱글 음반 발매를 위해 '울음'이란 제목으로 녹음했다가 소속사 사정으로 음반을 발매하지 못해 이루가 다시 부른 곡.

 

이루의 소속사인 이루엔터테인먼트는 "2년 전 윤명선 씨가 싱글 음반을 준비하는 이규석 씨에게 이 노래를 줬다.

 

하지만 이규석 씨는 녹음을 마친 상태에서 음반을 발표하지 못했다. 후에 한 음반제작자가 '사랑을 그대 품안에'를 부른 가수 최진영 씨를 기용해 드라마 O.S.T에 삽입하려다 아껴뒀고 결국 윤명선 씨가 이루에게 이 곡을 선물했다"고 밝혔다.

 

이규석 역시 "2년 전 싱글 음반 녹음을 마친 상태에서 음반을 발매하지 못했다"며 "당시 온라인 상에서만 공개했고, 내가 DJ로 있던 경인방송 라디오에서 방송한 적은 있다"며

 

"엄밀히 말해 리메이크가 되겠지만 내가 전혀 활동하지 못한 곡이어서 이루가 이 노래를 널리 알려줬으면 좋겠다. 내가 애정을 갖고 있던 곡인 만큼 이루가 부른 '까만 안경'을 대중이 사랑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2006.10.23.

  • 출처

    다른곳 .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