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코로나 초기 증상인가요?
비공개 조회수 695 작성일2020.03.28

 대구 사는 고등학생입니다. 한 2일 전부터 목이 조금씩 따갑고, 머리도 아프네요. 목이 막 엄청 따가운 건 아닌데, 그냥 약간 칼칼한 정도? 그리고 몸도 약간 뜨겁고, 머리도 아파요. 기침은 안 하고, 가끔 목이 간질간질해서 기침이 날랑말랑 하네요. 최근 거의 한 달 간, 멀리 나간 적이 없어요. 제일 멀리 나간 게, 집 앞 약국 정도? 마스크 타러 나가는 거랑 쓰레기 분리수거 하러 나가는 거 외에는 밖에 외출을 안 합니다.

 사는 지역이 대구이기도 하고, 요즘 코로나로 예민한 시기인 만큼 자꾸 코로나가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드는데, 제 증상이 코로나는 아니겠죠ㅠㅠ? 만약 코로나라면, 공부에 지장을 많이 줄텐데.....진짜 많이 속상 할 것 같아요...맨날 공부하느라 밖에 나가지도 않았는데......

어쨌든 코로나는 아니겠죠? 증상이 더 심해지면 선별 진료소에 가 보긴 할 텐데...그냥 불안해서 올려봅니다.ㅠ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May
별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지금은 상황이 악화될대로 악화되어서 조금의 증상만으로도 의심이 가고 무섭기도 할 것입니다.

일단, 코로나의 초기증세가 일반감기나 몸살증세와도 비슷해서 지금나온 확진자 여러명도 처음엔 약국이나 병원에서 처방받아 약을 먹고 그래도 호전되지 않아 코로나 검사를 받은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증세는 거의 없는데 코로나 확진 받은 사람도 있구요.(확진자와 접촉한 사람들중)

코로나는 기침, 발열, 근육통및 두통, 가래 등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설사를 하는 경우도 많구요.하지만 이 모든것이 한꺼번에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많으므로 몸상태를 잘 살펴보시고 열이나면 일단 해열제 드셔보시고 차도가 없으면 1339로 문의전화를 해서 문의해 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부디 아무일 없기를 기원합니다

2020.03.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코로나증상 비교해보시고 확진자동선 체크후 그래도 의심이 된다면 1339번에 전화후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맵’ 이어 주변 진료소 정보까지 확인 가능한 ‘코로나 알리미’

동선확인하시고 주의하세요

https://dangcare.tistory.com/1226

진주 코로나확진자 발생

2020.03.2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20.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