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나치독일은 1차대전 패망후에도 강력한 국가가 될수있었나요?
비공개 조회수 1,066 끌올 작성일2017.11.16
나치독일이 영국 프랑스를 초토화시키고 소련과의 대규모 전쟁을 할정도의 강대국이 될수있었던 배경에는 어떤것 들이 있나요 ?

1차 세계대전을 패망하고도 다시 2차세계대전을 일으켜 무수히 많은 주변국들을 점령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경교새
지존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답변드립니다.

제 1차 세계대전이후 패전국은 식민지를 모두 풀어주고 독일은 모든책임을 져야한다는 베르사유조약과 미국 윌슨대통령의 평화원칙14개조가 발표됩니다.

이탈리아, 독일은 식민지가 없습니다.

그런데 세계의 경제를 이끄런 미국이 대공황(=경제 주가 폭락)에 빠지니 모든 나라가 주가가 폭락합니다.

실업자는 계속 늘고 경제는 계속 추락합니다.

그런데 이를 해결하려고 미국의 루스벨트 대통령이 뉴딜정책이라는 것을 실시합니다.

*뉴딜정책: 국가가 경제에 관여하여 이 사태를 해결한다(예): 테네시 계곡 개발공사)

미국은 경제가 살기 시작했으나 다른 국가는 아직 상황이 나아지지않습니다.

유럽에서 승전국인 영국과 프랑스는 식민지소유가 가능하므로 블록경제라 하여 자국가의 식민지끼리만 교류하는 것으로 해결되었죠.

그러나 독일, 이탈리아, 일본, 에스파냐는 식민지가 없거나 적은편이여서 이 상황을 극복하지 못 하고 있었습니다.

이런상황에서 이탈리아에서 무솔리니를 중심으로 파시스트당이 나오고 에스파냐도 동일 당이 나오고 독일은 당시 독일제국이 아니라 바이마르 공화국이라하여 세상에서 가장 민주적인 국가라 부렸죠.

남녀보통선거, 20세선거

그런데 히틀러가 나치당을 만들고 나치당이 점차 성장하여 의회의 다수를 차지하자 헌법을 바꿉니다.

그리고 일당독재를 행합니다.

일본은 조선이라는 식민지가 있었으나 단 하나뿐이여서 대공황에서는 나오기 어려웠죠 그래서 만주로 쳐들어가 만주국을 세우고 중일전쟁이 발발합니다.

독일은 소련과 불가침조약을 맺었으나 한달뒤에 조약을 파기하고 소련으로 들어가는 길목인 폴란드를 공격하여 소련으로 들어가서 자원을 빼앗죠, 그래서 독일이 계속 싸울 수 있었습니다.

추가 하여 알려드리면 1943년 스탈린그라드 전투에서 이탈리아가 항복하고 독일이 막대한 피해를 입죠.

1945년 프랑스의 노라망디로 연합군이 진격하여 독일이 무조건 항복하고 히틀러는 자살하죠.

1945.8/15일 나가사키와 히로시마에 원자폭탄을 맞은 일본이 군국주의를 포기하고 무조건항복을 선언 하죠.

이렇게되어 제2차세계대전이 끝났습니다.

그 이후 상황이 궁금하시면 언제든 질문해주세요.

2017.11.1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av****
태양신
개신교 37위, 세계사 3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근면 성실한 국민성.
고대 로마에서도 게르만족의 숨은 가능성을 꿰뚫어 보고 부족끼리 통합 못하게 방해.

히틀러의 경제 발전은?.
영국 재무장관 케인즈의 국가가 시장경제에 적극 개입하라는 공산주의식 이론을 최초로 받아 들여 성과를 이룸.
2차 대전은 전차 전격전이라는 새로운 전술 개발.
몽골이 호라즘 왕국을 칠때 전방 전투부대는 두고 후방 보급부대를 기습하여 전투부대가 포위 된 듯 공황에 빠지게 함.

2017.11.1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7.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