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전소미가 트와이스에 합류 할 수는 없나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12,117 작성일2016.07.16

소미가 식스틴에서 한 등수 차이로 트와이스에 합류를 못했는데 지금 현재로서 소미는 많이 성장해나가고 있고, 연습생 생활도 어느 정도 해왔고 한데 그 식스틴 프로그램에서 등수 차로 멤버에 들지 못한 것 때문에 트와이스에 합류할 기회조차 가지지 못하고, 식스틴에서 같이 합류하지 못한 연습생들이랑 다시 팀을 이루어야 하나요? 소미가 트와이스에 합류할 기회는 없는 건가요? 원스로서 또 소미의 팬으로서 정말 궁금해서요. 객관적 의사 말고 주관적 의사를 답변해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솔직히 말하면 소미정도의 실력과 인지도면 충분히 트와이스는 들어갈수 있습니다. 실제로 식스틴 마지막회 당시 논란이 됬던것도 소미의 탈락과 모모의 추가합격이었고요. 물론 박진영 마음이겠지만 트와이스에 들어간다고해서 플러스가되면 됫지 마이너스는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결론은 JYP의 결정인데요. 다음 JYP의 걸그룹 데뷔 예상시기는 2017년 말에서 2018년입니다. 물론 소미나이로 봤을때 그때 데뷔해도 늦는건 전혀아니지만, 이미 너무나 많은 인지도를 쌓았기에 늦게 데뷔할수록 소미한테나 회사한테나 마이너스가 되는건 사실입니다. 여기서 소미의 선택도 중요해지는데 분명 IOI활동이 끝나고 소미에게 다른 기획사에서 러브콜들이 올거는 사실입니다. 거액의 러브콜과 함께 리더,센터,리드보컬까지 주겠지요. 하지만 프로듀스 101을 보면 소미의 실력과 스타성이 출중했던거도 사실이지만 어느정도 JYP출신이라는것이 더 소미에게 관심을 받을수 있게 된것도 사실입니다. JYP는 우리나라 3대기획사중 하나입니다. 만약 소미가 다른기획사로 가서 데뷔할시, 다른 멤버들이 실력이 출중하지 않고서야 소미 들러리밖에 안되겠죠. 결론은 소미도 빛나고 다른 멤버들도 빛날수 있는 걸그룹을 만들수있는곳은 3대기획사 밖에 없는건 사실입니다. 참고로 식스틴에서 탈락한 주요 원인중에하나는 당시 에이스였던 나연과 포지션이 겹치기 때문 이었습니다. 같은 리드보컬이었고 실제로 트와이스가 식스틴노래들을 부를때 소미파트는 다 나연이 부르죠. 나연은 투표에서 1위를 할정도로 식스틴에서 에이스였고, 그래서 소미가 탈락한거도 없지 않아있습니다. 만약 트와이스와 JYP가 이런 소미가 합류할때 문제점을 잘 보완하고 나연과 소미를 같이 살리는 방향으로 간다면 저는뭐 합류할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미는 이미 인지도를 너무나 많이 쌓았기 때문에 어쩌면 새로운 걸그룹은 독이 될수도있습니다. 자기만 빛나고 다른 아이들은 소미에게 가려서 쩌리가 될수도있기 때문이죠 심지어 JYP라도. 그래도 트와이스에 들어가면 어느정도 인지도도 맞고 트와이스나 소미도 매력이 같이 보일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본인도 트와이스 언니들과 편하고 친한것도 있고 스스로도 동생들보다 언니들이 편하다고 했으니 소미가 트와이스로 들어가길 사실 바라는마음입니다.

2016.07.19.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저도 ioi 끝나고 전소미가 최대한 빠르게 활동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ioi 팬인데요.

제 생각에는 들어가기 힘들거같고 들어갈수 있어도 들어가면 안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우선 식스틴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트와이스라는 그룹을 만들었고 전소미를 포함한 대다수의 jyp 연습생들이 탈락했죠. 근데 만약에 여기서 전소미가 트와이스에 들어가게 된다면 식스틴에서 떨어진 연습생들은 무슨 생각을 할까요? 이건 실력적인 문제가 아닌것 같습니다.

2016.07.1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소미 팬인데요 저는 개인적생각으로 트와이스합류를 안했으면합니다

아이오아이활동이 끝나고 새 그룹으로 데뷔하기전까지 다소 시간은 걸리겠지만 기다려야겠죠ㅜ

2016.07.1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중수

소미가 한등수 차이로 합류 못했다?? 일단 그 등수는 의미가 없습니다...보면 알 수 있는것이 트와이스는 실력만으로 뽑힌 애들이 아니고 실력(지효 나연 정연),,,일본시장(사나 모모 미나) 외모(쯔위) 연애인 끼(다현)채영이는 랩으로 뽑힌것같은데 랩을 잘한다기 보다는 다른애들이 랩을 못하니까 채영이가 하는것이고 끼도 좀 있고 외모도 괜잖아서 뽑았습니다...실력으로 뽑으면 일본애들은 전부 아웃되어야 하고 쯔위도 아웃되어야 하고 다현도 아웃입니다...민영이나 은서 같은애들이 들어갔겠죠..실제로 민영이는 빡돌아서 jyp나가버렸어요...그런데 내가 사업가시선으로 보자면 박진영이 제대로 뽑은것 맞습니다...실력도 중요하지만 연예계에 먹힐만한 와꾸가 받쳐줘야하고 끼도 있어야 합니다...그리고 가장중요한것이 돈이 되는 시장확보입니다...당연히 일본애들을 무시할수가 없었죠...


일단 서두가 길었는데 앞에 말을 왜 했냐하면 소미가 실력으로 트와이스에 합류못한것아 아니라는 뜻이죠..소미는 당시 15세였고 연습생1년차였습니다...어리고 기회가 다른애들보다 많이 있기 때문에 안뽑았지 실력이 떨어져서 안뽑은것아 아니라는 이야기에요..솔직히 춤으로만 보면 모모는 나띠한테 아웃입니다...나띠도 당시 14살이어서 너무 어려서 식스틴에 참가하는데 의의를 둔것같아요...


마지막으로 트와이스에 소미 합류를 본질적인 질문으로 물어봤는데 소미는 트와이스 합류 안한것이 유리합니다..솔직히 차기 그룹이 오히려 트와이스보다 강합니다..외모도 지금 트와이스와 별반 차이가 없을 정도로 이쁜애들 꽉차있고 중요한것은 다들 실력파입니다...당연히 트와이스를 발라버릴정도인데 왜 굳이 소미가 트와이스를 들어가야합니까?? 연예인병에 걸리지 않는이상 연습생신분으로 2년정도 고생한다구 생각하고 꾸준히 실력을 향상시키면 엄청난 그룹이 탄생합니다...지금 yg걸그룹 나오면 트와이스 바로 발립니다...왜냐면 실력이 게임이 되질 않습니다...애네들도 3년전에 데뷔시킬수 있었지만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 꾸준히 연습해서 아주 연습생 생활만 6년정도 하는애들이고 그 긴 세월을 오직 이번데뷔를 위해서 참았던것입니다..그러니 사람들이 다들 기대하고 있죠..트와이스는 ㅎㅎㅎㅎㅎㅎ 걍 바로 발립니다

2016.07.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식스틴, 프로듀스101 전부 다 보았던 시청자로써 의견을 드리겠습니다.


전소미가 지금 트와이스에 들어갈 경우는 두 가지 밖에 없습니다.


첫째가 멤버 중 누군가가 탈퇴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당연히 보충 인원으로 전소미가 가장 유력합니다.


지금 트와이스가 걸그룹 중에서 TOP 의 인기를 달리고 있는데, 미치지 않고서야 탈퇴할 멤버는 없을 겁니다.


아니면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여 회사 입장에서 탈퇴시키는 것입니다.


쯔위 사태 같은 큰 일이 벌어지지 않는 이상 현실적으로 이것도 어렵습니다.


두번째는 트와이스의 인기가 갑자기 곤두박질 치는 것입니다.


트와이스가 차트 안에도 못 들 만큼 인기가 떨어지는 사태가 올 경우 구원투수 형식으로 새로운 멤버를 추가 또는 교체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도 전소미가 들어올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트와이스 멤버 중 누군가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이상 이것 역시 어렵습니다.

----------------------------------------


지금도 인기 절정으로 달리는 트와이스에 jyp가 전소미를 추가 시킨다는 것은 여러가지로 리스크가 큽니다. 제가 JYP라도 지금 트와이스를 유지한 채 더욱 완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갈 것입니다.

따라서 트와이스에 전소미가 합류하는 일은 쉽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실적으로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것은

첫째가 차기 jyp 걸그룹의 멤버가 되는 것 - 전소미가 이 때 까지 연습생으로 남아 있을 경우

둘째가 다른 기획사로 옮길 경우 - 현재 마이다스 손이라고 불리는 JYP를 벗어나 데뷔를 약속하고 중소기획사로 옮기는 경우입니다.


------------------------------------------

제가 전소미라면 인내심을 가지고 jyp 에서 기다리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기획사로 옮기면 걸그룹 데뷔는 확실합니다.

하지만 그 걸그룹이 얼마나 오래 갈까요? 인기는 있을까요? 그건 아마 전소미 본인이 가장 잘 알고 있겠죠.

하지만 트와이스 인기가 하늘을 찌르니 당분간 JYP는 트와이스에 집중하겠죠..

괜히 걸그룹 하나 더 만들어서 인기 분산되는 것 보다, 확실한 한 군데 올인하는 것이 좋은 전략입니다.

아마 빨라야 내년 후반기이고, 2018년 정도가 차기 걸그룹을 출격한다고 보면 맞을 듯 하네요.

그래도 전소미 나이는 많지 않기 때문에 개별활동을 조금씩 하면서 기다리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2016.07.2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