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학교 개학 연기
손미덕 조회수 28,522 작성일2020.03.12
23일 개학 인데요 제가 고3입니다 곧 개학입니다 마스크도 부족하고 코로나 있고 학교 가서 코로나 걸려서 올꺼같고요 단체 생활이 위험하고 개학연기를 더 해야지 맞다고 보고요 개학연기 없다고 하면 결석 하고 안나 가가는게맞다고 봐요 더연기하고 하고 여름방학x 하고 겨울방학이 줄어서 하면 될꺼같은데.. 학교 생활이 여려울꺼같아요 코로나 문제로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지식알파고
물신
경제 정책, 제도 72위, 사회복지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라도 매일매일 언제 학교가 여는지, 수능은 어떻게 되는지 마음을 졸이며 체크할거 같아요.

학교 연기 가능성이 매우 큰 상황 입니다.

제가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3월 13일 정부 브리핑 내용 알려 드릴게요.

코로나 19 확산세가 진정될 기미가 안보이자 교육당국은 개학 시점을 두고 고민에 빠졌는데요. 23일로 연기를 했으나 여전히 집단 감염의 위험을 배제 할수 없기 때문에 4월 개학에 대해서도 진지한 고민중에 있습니다.

다만 4월 개학을 한다면 수업일수 감축은 물론 입시 일정까지 추가 조정될수가 있어요.

개학이 언제 되는지에 대해서는 다음주 16일경에 공식적으로 발표를 할거라고 하구요. 다만 전국적으로 개학 연기를 했던 23일과는 달리 이번에는 지역적 감염 여부에 따라 선별적으로 개학을 추가 연기 할수 있다고 합니다.

부모님들 입장에서는 더 연기 해야 한다고 하는데 학생들은 시험이 있잖아요.

그래서 3월 31일에 6월 모의고사와 수능계획을 발표 한다고 하니 이떄 꼭 놓치지 말고 일정을 체크하세요.

제가 발표가 나면 여기에 한번더 말씀 드릴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답변 채택 부탁 드립니다.

https://m.blog.naver.com/everewder83/221852185771

2020.03.13.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사오정핵잠
수호신 열심답변자 eXpert
#세금세무 #회계 #결산 연말정산 3위, 세금 정책, 제도 4위, 세금, 세무 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답변]

1. 수능 일정 등 여러가지를 고려할때 개학 추가 연기는 문제가 있다고 교육당국은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2. 위생 수칙을 지키고 마스크 일부를 학교가 공급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것으로 보입니다.

3. 그리고 개학이 연기될 가능성도 있지만 개학 연기만이 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종식은 전문가들이 적어도 6월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2020.03.12.

사오정핵잠님의 엑스퍼트 상품
답변자에게 더 자세한 맞춤 상담하고 싶다면 엑스퍼트를 이용해보세요!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