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장국영이 왜, 어떻게 죽었나요?
chae**** 조회수 21,387 작성일2003.04.03
장국영이 어찌 죽었는지 궁금해서요..
왜, 어떻게 죽었는지 궁금해여..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fl****
고수
인체건강상식, 임신, 생리, 피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만우절인 4월1일 거짓말 같은 사건이 일어나 충격을 주고 있다. 홍콩의 영화배우 겸 가수 장국영(장궈룽·張國榮)이 1일 투신 자살했다. 향년 46세.
홍콩 경찰은 이날 오후 장국영이 홍콩섬 센트럴(中環)에 있는 원화둥팡 호텔(文華東方酒店) 24층 객실에서 떨어져 인근에 있는 퀸 매리 병원(瑪麗醫院)으로 옮겼으나,오후 7시6분(한국시간 8시6분) 사망했다고 밝혔다.

홍콩 언론은 이날 병원에서 뇌과의사 등이 기자회견을 갖는 등 장국영 사망 및 그 이후 상황을 집중 보도했다. 이날 밤 장국영의 할아버지가 병원에 도착해 장국영의 사체를 확인했지만,1일 자정까지 장국영의 여자 형제인 장녹평(張綠萍)과 그의 절친한 친구로 알려진 당씨는 아직 병원에 도착하지 않았다.

장국영의 사망 소식이 알려진 이후 홍콩 TV 및 몇몇 TV 매체는 1일 오후 9시쯤부터 정규 방송을 중단하고 장국영의 추모 특집 프로그램을 급히 편성해 방송했다. 대만의 주요 일간지 중앙사(中央社)는 “홍콩의 유명 배우 장국영이 1일 저녁 유서를 남겨놓은 채 갑자기 빌딩에서 투신 자살했다. 이 소식이 알려진 이후 홍콩인들은 충격에 싸여 있다”고 속보를 전했다.

중앙사는 이어 “장국영이 올해 초 대만에서 개봉된 영화 ‘이도공간’(異度空間)에서 빌딩에서 자살하는 정신과 의사 역할을 맡은 바 있다. 영화 속 한 장면처럼 실제로 그가 자살한 게 믿어지지 않는다”고 전했다. 실제로 장국영은 ‘이도공간’ 촬영기간 중 “영화에 극도로 집중한 나머지 가끔 현실과 영화를 혼돈하는 등 정신 이상증세를 보였다”는 소문이 나돌자 공식 기자회견을 갖고 이 같은 소문을 부인키도 했었다.

경찰 소식통들은 “장국영의 몸에서 유서가 발견됐다”고 말해 그의 자살 배경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홍콩 방송들은 “장국영이 유서에서 우울증에 시달려왔다는 말을 남겨 놓았다”면서 “특별히 타살로 보이는 정황은 발견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유서에는 이외에도 심리적인 어려움을 기술한 내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현재 홍콩 경찰이 보관하고 있어 정확한 내용은 알려지지 않고 있다.

하지만 홍콩의 몇몇 언론들은 유서에 10남매 중 막내로 태어나 항상 외톨이여서 우울증을 앓았다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고 보도하는가 하면,홍콩 인터넷 게시판에는 장국영의 자살 배후에 폭력조직 삼합회가 숨겨져 있다고 보도하는 등 홍콩 전체가 갑작스러운 톱스타의 자살로 큰 혼란을 겪고 있다. 장국영은 평소 막내로 자라 외로움을 많이 탔지만 다정다감한 성격으로 알려져 있다.

장국영은 80년대 중반부터 ‘천녀유혼’ ‘동방불패’ 등 수많은 영화로 국내에서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중국어권 최고의 스타다. 97년 홍콩이 중국에 반환된 이후 캐나다로 국적을 옮긴 그는 최근 주윤발 성룡과 함께 할리우드 등 세계 시장에 진출해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대표적인 동양인 배우로 꼽혔다. 불혹을 넘긴 나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미소년 같은 외모를 자랑해 지금까지 ‘꽃미남’ 스타의 원조격으로 불린다.

장국영은 특히 자신이 출연했던 영화‘금지옥엽’이나 ‘야반가성’에서 직접 노래를 부르는 등 중국어권 연예가에서 연기뿐 아니라 가수로도 활발한 활약을 보이는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동해왔다.

올해 46세로 아직 활발히 활동할 나이인 장국영의 갑작스런 죽음은 중국어권뿐 아니라 한국 연예가에도 큰 충격을 주고 있다.

2003.04.03.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네이버뉴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야챠77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호텔에서 뛰어내려서 자살하다고 하데요...몸에 유서까지 간직한채.ㅡㅡ;;

일부 중국쪽 언론들은 최근찍은 영화촬영도중에서도 마니 본듯한 고소공포증과 폐쇄공포증인가하는거를

조금 보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성정체성을 내세우는 사람들도 있고요

자신의 생활이나 주위에서 보는 시선이 자기자신이 생각하기엔 너무 과민했던가봅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요..

2003.04.0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