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우리나라 미래산업
wony**** 조회수 4,463 작성일2017.06.25
제가 사회 숙제로 우리나라 미래 산업을 조사해 가야 하는데....
모르겠 어요... 우리나라 미래 산업 4가지 좀 알려 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월산
우주신 열심답변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 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분야

 

산업소개:

작년에구글에서개발한인공지능컴퓨터(알파고)우리나라프로기사인이세돌9단을물리쳤습니다.

결과는많은사람들에게충격을안겨주었죠. 그다음부터컴퓨터분야에있어서인공지능소프트웨어를개발하는과학분야가가장인기가많습니다앞으로는인공지능소프트웨어개발분야가 미래산업가장핵심이것입니다.

비전:

지금다가오는4차산업혁명의핵심이바로인공지능시스템입니다. 다른말로는전문가시스템이라고도합니다. 앞으로의미래의대부분의산업분야들은다량의데이터를분석처리하고결과를가지고추론(판단)하는인공지능시스템에의해대체될것입니다. 따라서종류나용도는수없이다양하게많아질것입니다. 예를들면암진단시스템(이미개발되어사용중), 회계감사전문시스템(개발중), 모의전쟁수행시스템 등등. . .

관련 기술, 전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컴퓨터관련학과이외애인공지능대상업무에능통한업무전문가들의전공학과(예를들면경제학과나회계학과, 군사학과, 임상병리학과 등등

 

2.  빅데이터분석처리산업 

산업소개  :

요새수많은사람들이핸드폰을가지고다니는데핸드폰에서는엄청난양의위치정보같은 데이터가쏟아져나옵니다. 그래서수없이많이쌀인데이타들을컴퓨터로처리해서예를들면" 다음주토요일에는사람은어디어디를가능성이크므로그곳에사람이좋아하는솜사탕과자를진열해서팔면돈을벌수있을것이다 라는데이타분석결과를얻을있습니다. 이와같이수백억, 수십조개의수많은데이터들을컴퓨터로정리하고분석하고어떤상호연관성같은것을찾아내는과학분야인  빅데이터처리 분야도미래기술핵심분야가것입니다.

비전:

지금까지의수억개정도규모의데이터처리방법론(데이타베이스이론)과는달리수백억개나수십조개단위규모의데이타처리에는보다효율적이고정밀한수학적분석기법이동원되어야하며 고도의컴퓨터프로그래밍기술과, 이를처리하는컴퓨터의처리용량도기하급수적으로커지게됩니다. 그래서이같은거대한규모의데이터처리/조작기술을학문적으로체계있게정립한빅데이터처리관련기술 산업이유망하게되는이유인것입니다. 기술은앞으로대부분의세계적인대기업들에서는대부분채택해서사용하게것입니다(현재도일부사용중)

ㄱ관련기술, 전공학과: 컴퓨터관련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수학과, 통계학과등등

 

3. 로보트 개발 산업

산업소개:

로보트 개발 직업은 각종 공장이나 집안에서 필요한 용도의 일을 사람대신 해주는 기계로 만든 작업도구입니다. 로봇은 사용 용도에 때라 각기 다른 기능과 힘을 발휘하도록 되어있끼 때문에 사람들이 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일을 빠르고, 정확하고, 많이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비젼:

앞으로 대부분의 공장은 로보트들에 의해 생산 활동이 대체될 것입니다.그래서 무궁무진한 용도의 다양한 로보트를 개발해 내기 위해 수많은 과학자들과 기술자들이 필요하게 것입니다. 그래서 제일 돈도 많이 벌고 존경받는 엔지니어가 수도 있습니다.

관련 기술,  전공학과: 기계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컴퓨터 관련 학과 소프트웨어 공학과 등등

 

4. 생명과학 산업

산업소개:

생명과학은 인간이나 동식물등과 같은  생물들의 생명에 대해 연구하고  필요한 의약품등을 개발해 내는 산업입니다. 아직도 인간의 과학기술은 길가의 흔하게 자라나고 있는 잡초의 이파리가 자라나는 것을 모방하거나 만들어 없습니다. 생명과학이 바로 생명을 만들어내고 생명을 강화시키는 여러가지 특징들을 연구하는 산업 것입니다.

비젼:

생명과학은 생명이라는 자연의 비밀을 풀어보고 죽음이라는 문제로 부터 인간을 해방시키기 위해 시작된 과학기술 분야입니다 생명과학 분야는 생명의 복제나 창조, 생명의 치료나 보존 등을 위해 줄기세포 연구, 유전자(DNA) 연구, 각종 의약품 신약 개발 개척해야 분야가 수없이 많은 미래의 유망 과학기술분야입니다.

관련기술, 전공학과:

화학, 생물학, 의학, 약학, 생명공학, 유전자공학, 컴퓨터 관련 공학 등등

 

이외에도최첨단과학기술산업분야로는우주개발탐사분야, 군사무기분야(미사일이나스텔스전투기), 신소재(탄소섬유)신물질연구개발산업 많은분야들이있습니다.

 

 

 


2017.06.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