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임신 안되게하는 수술중에
jwhj**** 조회수 4,454 작성일2020.01.05
임신 안되게하는 수술중에 팔에 쇠같은거 넣어서 임신안되게하는 게 있나요??

또 다른 어떤수술이 있는지도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세아
은하신
생리, 피임 12위, 임신 90위, 여성질환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성관계, 피임방법(종류)의 모든 것

남녀모두 건전한 성생활을 위해서는 반드시 피임방법이 필요합니다.

임신이 되지 않기위해서는 무조건 피임법을 함께하여 성관계를 가져야하며,

만일 남자가 나는 괜찮아! 조절할 수 있어! 걱정마 라고 한다면 과감히 거절을 하셔야 합니다.

여성의 몸은 여성이 스스로 지켜야 하는 것으로 혹여나 원치 않는 임신이 되고나서 후회를 하기보다는 사전에 피임의 방법, 피임의 종류를 알고 자신의 현재 조건에 맞는 피임방법과 종류를 찾아 실천 해야합니다.

그러려면,

피임 방법 및 피임 종류를 알아야겠지요?

지금은 관계로부터 필요한 피임법이 어떤 것이 있는지, 어떻게 피임이 되는것인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 콘돔

제일 일반적인 피임 방법으로 콘돔은 남성이 피임을 하는 종류로 얇은 고무(라텍스)로 만들어진 튜브형 피임도구입니다. 남성의 성기가 발기가 되면 올바른 착용법에 의하여 성기 위에 씌움으로 해서 피임이 되게 하는 것으로 제대로만 착용하였다면 피임확률은 약 100%에 가까운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콘돔을 잘못 사용하거나, 제조기한에 따른 불량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콘돔은 1차적 피임방법으로만 사용하고 다른 2차 피임방법을 병행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 페미돔

남자에게 콘돔이 있다면 여자에게는 페미돔이 있습니다. 페미돔은 여자의 콘돔이란 뜻을 가졌으며, 남자의 콘돔보다 크고 양 끝에 링의 모양을 하고 있으며, 이 것은 여성의 질 내부를 감싸줌으로서 정자가 자궁안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것으로 콘돔에 비해 피임효과가 더 높으나 값이 비싸고 처음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사용방법이 일부 까다로운 단점이 있습니다. 피임효과는 약 90% 정도이지만, 올바르게 착용했다는 전제하에 약 98% 이상의 피임효과를 보장합니다.

■ 자궁내 피임장치

ㆍ미레나

미레나는 자궁 내에 삽입, 설치되며 매일 소량의 호르몬이 미레나 피임장치에서 나와 약 4~5년간 자체적인 피임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이 미레나는 호르몬피임법과 루프의 장점을 모아 만들어진 것으로 피임확률은 99% 이상입니다.

또한 다른 피임방법에 비해 호르몬으로 인한 부작용이 적습니다.

ㆍ루프

루프는 구리로 만들어진 피임장치로 자궁안에 직접적으로 설치, 시술되어 수정란이 착상이 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루프는 자궁안에 직접적인 시술을 해야하는 부담이 있어 아이를 가진 여자분들이 주로 하게되며, 정상적으로 위치를 잡아야하는 번거로움과 일부 루프를 착용하였음에도 임신이 되는 사례가 있으므로 정기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루프의 피임확률은 약 95%이상이며, 최소 3년에서 최대 8년까지 피임효과를 보장하기때문에 장기적으로 피임효과를 가지려는 분들에게는 적합한 피임방법이 되겠습니다.

■ 사야나주사

사야나주사는 주사 한번 맞음으로 해서 약 3개월동안 피임효과가 나타나는 피임방법으로 주사를 맞은경우 호르몬의 영향으로 인해서 난포의 발달과 배란을 막고 자궁내막을 얇게 만들어 피임이 되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피임약이나 피임장치를 사용하기에 번거로움이 있는 경우 또는 단기적으로 피임효과를 보고 싶은 여자분들은 전문의화 상담후 사야나주사를 맞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야나주사의 경우 자궁 관련 질환에 치료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 호르몬피임

ㆍ붙이는 패치 - 아브라패치

국내에서는 많이 사용하지 않는 피임방법으로 배쪽에 붙이는 피임패치로 28일의 생리주기를 기준으로 하여 일주일에 한번씩 교체를 해야합니다. 예로 4주(28일)을 기준으로 할 시 3주(21일)동안 매주 정확한 시간에 교체를해야 하고, 만약 교체시기가 하루라도 지난경우 피임효과는 없어지게 되며, 1주(7일)에는 패치를 붙이지 않음으로 해서 생리가 나타나도록 합니다. 아브라패치는 다른 피임방법에 비해 번거로움이 있으며, 가격이 비싸고 고용량의 호르몬이 들어가 있어 전문의와 상담하여 사용유무를 결정해야 합니다.

ㆍ질내 삽입링 - 누바링

누바링은 투명한 플라스틱 링으로 이루어져 있는 피임방법으로 질내에 삽입하는 링으로 매우 부드럽고 유연합니다. 누바링이 질 안에 삽입이 되면 스스로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호르몬을 분비하여 피임효과를 나타내는 역할을 합니다.

ㆍ임플라논

임플라논은 작은 플라스틱 막대로 이루어져 있는 피임장치로 약 40mm로 이루어진 임플라논은 질 내부가 아닌 팔 안쪽에 삽입하는 피임방법으로 일정한 호르몬이 조금씩 분비되어 피임효과를 보게 하는 역할을 하며, 삽입한 첫날로부터 피임효과가 나타나며 약 3년간 피임효과를 지속시킵니다.

피임효과 뿐 아니라 생리통이 심한 분들이나 생리양이 많은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피임방법입니다.

■ 살정제

관계를 가지기전 질 안으로 살정제를 넣음으로해서 피임효과를 나타내게 하는 피임방법으로 살정제가 질 안에서 녹으면서 정자가 들어온 경우 얄물의 작용으로 같이 죽게 되는 역할을 합니다.

살정제를 질 내부에 넣고나서 약 3~10분 사이에 약이 녹으면서 효과가 나타나고, 살정제로 인한 피임효과는 약을 넣은후로부터 30분~1시간 내입니다.

살정제의 피임효과는 약 75% 이상이며, 다른 피임방법에 비해 비교적 실패율이 높습니다.

살정제에는 좌약식과 젤리식의 두가지 방법이 있으며, 젤리식의 방법은 국내에서는 거의 전무후무 하다시피 사용되지 않으며, 좌약식이 많이 사용됩니다.

■ 경구피임약

경구피임약은 하루하루 총 약의 종류에 맞춰 21일 또는 28일동안 약을 먹고 생리를 하는 것으로, 약을 먹고나자마자 바로 피임효과가 나타나는게 아니라 최소 일주일이상 지속복용을 해야 합니다.

올바른 복용방법대로 복용하게 되는경우 약의 피임효과는 약 95%이상 나타나게되며, 경구피임약의 함유되어 있는 호르몬이 난자의 성숙을 막고 배란을 막아주며, 자궁내막에서 증식이 일어나지 않도록 착상을 방해하는 역할을 하는 피임방법으로 제대로된 복용을 하지 않을 시 피임효과는 아예 없기때문에, 반드시 인터넷검색 또는 사용설명서를 충분히 숙지하고 약복용을 시작해야 합니다.

■ 사후피임약

사후피임약은 경구피임약에 비하여 약 10배이상의 호르몬이 함유되어 있는 고용량 피임약으로, 만약 성관계 중/후에 피임을 하지 못하거나 임신이 될 가능성이 있는경우 또는 관계 후 불안하거나 질내사정을 하였을 때 즉 성관계가 끝나고 먹어야 하는 약으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지만 구매가 가능하며, 고용량 호르몬으로 인해 여자의 몸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관계 후 72시간내에 복용해야 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복용하는 것이 피임효과가 더 높게 나타납니다. 사후피임약을 복용후 약 5시간 이내에 구토를 하게되는 경우 약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기때문에, 다시 복용해야 합니다.

여자의 몸은 한달 한 사이클 한주기로 이뤄짐으로 한달에 한번만 복용을 해야 효과가 있으며 1번을 제외한 2번이상 약을 복용하는경우 기존의 복용한 피임효과마저 감소될 수 있습니다.

■ 자연주기법

자연주기법은 자신의 생리사이클을 정확히 숙지하고 계신분만이 가능하며, 생리주기가 다소 불규칙하거나 생리불순인 여자들은 배란일을 알 수 없기때문에자연주기법을 할 수 없습니다. 자연주기법에 대해서는 이 글이 아닌 이전에 작성한 글에 자세히 작성이 되어 있습니다.

여러가지 피임방법이 있고 종류도 다양한만큼 폭 넓게 이것 저것 상황과 환경을 고려하여 본인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피임방법을 여러개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만, 사후피임약 및 주사, 임플라논, 자궁내 피임장치의 경우 다른 피임방법에 비해 부작용이 강하기때문에 꼭 전문의와 상담을 하고나서 괜찮을경우 사용유무를 고려해봐야 겠습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wkaak105/220578684223

2020.01.0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