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6 16:07 (금)
2TV 생생정보 1048회 택시맛객 맛집 동해의 별미 장치조림 ‘어부밥집’ & 문어해장국 ‘문어와 보쌈’ 위치는?
2TV 생생정보 1048회 택시맛객 맛집 동해의 별미 장치조림 ‘어부밥집’ & 문어해장국 ‘문어와 보쌈’ 위치는?
  • 이남훈
  • 승인 2020.04.1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 생생정보 1048회 택시맛객 맛집 ‘어부밥집’ &  ‘문어와 보쌈’
2TV 생생정보 1048회 택시맛객 맛집 ‘어부밥집’ & ‘문어와 보쌈’

[한국스포츠통신 = 이남훈 기자] KBS 2TV 생생정보 1048회 택시맛객 코너에서는 강원도 고성군 맛집을 찾아간다.

이날 방송에 소개될 맛집은 동해의 별미 장치조림 & 문어해장국 전문점 ‘어부밥집’과 문어해장국 전문점 ‘문어와 보쌈’집이다.

먼저 장치조림 & 문어해장국 전문점 ‘어부밥집’은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아야진해변길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 대중교통으로는 일반버스 1, 1-1번 토성농협 하차 도보 2분, 아야진동현약국앞 하차 도보 3분 거리다.

‘어부밥집’에서는 생선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가 있는데 이날 방송에서는 제철을 맞은 ‘장치’를 이용한 요리가 선보일 예정이다.

장치는 긴 물고기를 통틀어서 부르는 강원도의 방언으로 원래 이름은 벌레문치라고 한다.

몸은 가늘고 납작하고 등지느러미 등 비늘 안에 덮여져 있으며 몸 색상은 갈색이고 몸길이는 90cm정도가 되며 한국 동해북부 연안, 일본 시마네현 이북 동해, 오호츠크해 등지에 분포하는, 농어목 등가시치과에 속한다.

보통 11월에서 요즘 봄철까지만 속초 및 주문진 등 동해 지역에서만 나오는 어종이다.

예전에는 그늘에 말렸다가 찜으로 해 먹었다고 전해지는 장치는 회, 매운탕, 고추장구이, 찜 등 어떤 요리를 하더라도 맛있다고 한다.

‘어부밥집’에서는 매일매일 그날 잡은 생선들로 요리를 한다고 알려져 있다.

다음으로 소개될 맛집은 문어해장국 전문점 ‘문어와 보쌈’이다.

강원도 고성군 가진해변앞에 위치해 있는 ‘문어와 보쌈’은 일반버스 1, 1-1번 가진리 하차 도보 3분거리다.

앞서 방송과 한 유명 맛칼럼니스트가 소개를 하면서 적지 않은 가격에도 맛을 보기 위한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한다.

‘문어와 보쌈’집의 한방보쌈은 문어는 질기지 않고 연하며 돼지 수육 또한 보쌈에 잘 어울리는 앞다리살을 사용해 쫄깃하고 고소한 비계의 맛이 문어와 한데 어우러지며 침샘을 자극한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될 문어해장국에 대한 정보는 거의 전무해 방송을 통한 확인이 불가피하다.

가진해변 바로 앞에 위치해 창을 통해 탁 트인 동해바다를 볼 수 있어 시원한 느낌을 받으며 식사가 가능하다.

영업시간은 매일 10:30~21:00이이며 준비된 재료가 소진되면 예고 없이 조기에 마감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