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뉴질랜드의 안전 수칙 좀 알려주셧스면 좋겠습니다.
싸우는고양이 조회수 1,522 작성일2018.09.18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큐피드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질문 : 뉴질랜드의 안전 수칙 문의

답변 : 뉴질랜드는 범죄율이 매우 낮은, 여행하기 가장 안전한 국가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전염병 등에 걸리 위험이 낮고, 응급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그러나 뉴질랜드관광청은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여느 다른 나라를 방문할 때와 같이 다음과 같은 안전 사항에 유의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 여행자 보험 가입하십시오.

★ 여권, 신용카드등 중요 서류의 사본을 만들어 원본과 따로 보관하세요

★ 디지털 카메라와 같은 귀중품의 모델명, 일련번호 등을 기록해 두세요

★ 긴급시에는 111 에 전화하세요.

자신의 안전에 유의하세요

뉴질랜드의 범죄율은 여러 타국에 비해 낮은 편이지만
다음과 같은 간단한 안전수칙을 지킴으로
자신과 타인을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 가능하면 본인이 잘 알고 믿을 수 있는 사람과 함께 여행하세요.

★ 걸어다니거나 관광을 할 때에는 방심하지 말고 주변을 살펴 보세요.

★ 밤 늦은 시간에는 다른 사람과 함께 조명이 있는 곳에 있도록 하세요.

★ 공원이나 골목의 지름길을 선택하지 마세요.

★ 본인이 아는 사람과 함께 택시를 타거나 차량에 탑승하세요.

★ 마약이나 적정량을 넘어선 알코올은 경각심을 떨어뜨리고 취약성을 높여 줍니다.

★ 바에서는 낯선 사람이 권하는 술을 마시지 말고, 본인 술을 보지 않은 채 놓아 두지 마세요.

★ 현금출납기(ATM)를 사용할 때는 가능하면 소액을 주간에 인출하고, 개인 암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해 주세요.

★ 많은 현금이나 고가의 귀금속을 가지고 다니지 마세요.

★ 귀중품은 항상 자기 곁에 두세요.

★ 모르는 사람의 차량에 탑승하지 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뉴질랜드는 아직도 비교적 안전한 나라이기는 하지만, 히치하이킹(편승여행)을 권하지 않습니다. (특히 산악등 오지에서 요주의)

★ 뉴질랜드 운전에 대한 유의사항은교통법규와 안전 유의사항 을 참조하세요.

★ 야간에는 캠퍼밴을 포함한 숙소의 문을 꼭 잠그고 창문단속을 철저히 하세요.

★ 휴대폰을 가지고 다니고 신변안전에 문제가 있거나 위협을 받을 때는 주저하지 말고 111로 신고해 주세요.

★ 비상시를 위해 구급상자를 가지고 다니세요.

★ 뉴질랜드 관광청은신변 안전의 면에서나 자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의 면에서 바람직 하지 않기 때문에, 무료 캠핑을 권하지 않습니다. 어디에서 유료 캠핑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자세한 홀리데이파크 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도움이 필요할 때

뉴질랜드에서 긴급시 신고 전화번호는 111이며, 이용은 무료입니다. 경찰, 소방서, 구급차가 필요한 긴급 상황이나, 인명구출을 위한 도움이 필요할 때는 111을 돌리세요.

뉴질랜드의 모든 주요 타운이나 도시 및 전원 지역 여러 곳에 경찰서가 있으며, 연락처는 현지 전화번호부에 있습니다.

신변안전에 문제가 있거나 위협을 받을 때는 주저하지 말고 경찰에 신고해 주세요.
도난을 당했거나 범죄 피해자가 되었을 경우에도 지체없이 경찰에 신고해 주세요.

문자메세지를 이용한 안전 요령

뉴질랜드의 주요 이동통신 회사는 모두 여행자를 위한 휴대폰 문자메세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7233[SAFE] 번으로 자신의 현재 위치, 이동 상황을 문자로 보내고, 계속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그 내용은 중앙 데이터베이스에 보관되며 필요시 경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7233으로 보내는 문자메세지 발송 여부는 위험할 경우 111로 신고하여 경찰의 도움을 받으라는 내용의 답신으로 확인됩니다. 뉴질랜드 경찰과 관광업계에서는 뉴질랜드에서 여행하시는 동안 여러분이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리는 또 하나의 방법으로 이 서비스를 활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개인 소지품의 안전한 관리

안전한 소지품 관리를 위해 아래의 기본 사항을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 사람이 없을 때나 야간에는 숙소나 차량의 문을 꼭 잠그고 창문의 문단속을 철저히 하세요.

★ 숙소의 방 키를 가지고 나가지 말고 리셉션에 맡기세요.

★ 귀중품은 절대로 주차한 차량 안에 두지 마세요.

★ 차 안에 지도, 짐, 여행자 안내서 등을 보이도록 놓지 마세오.

★ 귀중품은 안전한 곳에 보관하세요.

★ 숙소의 대여금고를 이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 캠퍼벤은 꼭 지정된 곳에 주차하세요.

★ 가방, 베낭, 지갑이나 카메라를 공공장소, 특히 공항, 페리 터미널, 열차역에 사람이 보지 않는 상태로 놓아두지 마세요.

★ 소지품 중 어떤 것이라도 도난을 당했거나 분실한 경우에는 가능한 조속히 인근 경찰에 신고해 주세요.

사고 및 신변 안전

조금만 안전에 주의하면 사고없는 안전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만약 사고로 인한 부상을 당하신다면, 뉴질랜드의 사고 보상 정책에 따라, 사고보상기관 (ACC)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는 체류기간동안 사고로 인한 상해에 대한 치료비를 ACC로부터 제공받는 대신, 사고에 대한 책임을 묻는 고소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ACC는 뉴질랜드에서의 치료 및 회복에 대한 부분만을 커버하며, 비용의 일부를 개인이 부담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개인의 여행자보험 또는 건강보험을 가지고 있을 것을 당부드립니다.
만약 심각한 부상을 입어서 장기간의 치료가 필요하게되면, 일괄보상액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ACC는 사고로 인해 일어나는 후유증 및 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치료비 외의 추가 비용에 대해서는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스스로 여러분의 건강에 대한 보험을 들어두시기를 강력하게 권해드립니다.
뉴질랜드의 공적, 사적 의료/병원 시설은 높은 수준의 치료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나, 사고의 경우를 제외하고, 이러한 서비스들이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것이 아님을 주지하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 의약품을 가지고 뉴질랜드에 입국하시는 방문객들은 뉴질랜드 세관 통과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피하기 위하여 의사의 진단서를 같이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뉴질랜드에서 어떤 특정한 약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예방 접종

뉴질랜드에 입국하기 위하여 예방 접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수상 안전 조치

뉴질랜드의 아열대성인 기후때문에, 뉴질랜드인들이
레저시간의 대부분을 물속에서 지낸다는 사실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물속에는 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수상 안전 위원회의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뉴질랜드 수상안전위원회, 이 사이트에는 뉴질랜드의 해변들과 수로들에서 어떻게 안전하게 지낼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들이 나와 있습니다.

잠재적인 위험성을 가진 해변들에는 노란색과 붉은 색의 깃발을 꽂아두는, 구조대원이 항상 순찰을 돌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수상 안전 위원회는 이 깃발과 깃발이 꽂혀있는 사이의 해변에서 수영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권하고 있습니다.

어른들은 항상 어린이를 지켜보아야 하며, 구조대원의 지시를 따르며, 혼자서는 수영이나 서핑을 하지 말며, 지쳐있을때나 오한이 들었다고 의심이 되면 절대 수영이나 서핑을 하지 말고, 다른 서퍼들을 고려하여 물에서 나와 있어야 하는등의 사항들이 있습니다.

안전 예방 조치

뉴질랜드에는 뱀이나 다른 위험한 야생 동물들이 별로 없지만, 아래의 사항들에 대하여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변하기 쉬운 날씨 - 뉴질랜드의 고산지대에서의 기상 조건은 급속하게 변할 수 있습니다. 일년중 어느때든지 뉴질랜드의 국립공원들을 방문하실 계획을 가지고 계시다면 차가운 날씨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 샌드플라이(모래파리) - 습한 지역, 특히 피요르드랜드에서는 샌드플라이들이 해충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방충제를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쫒아내실 수 있습니다.

★ 지아르디아 - 지아르디아는 물속에서 살고있는 설사를 유발시키는 기생충입니다. 이 기생충과의 접촉을 피하기 위해서는 호수나 연못, 강의 물을 끓이거나, 화학적으로 처리하지 않거나 걸러내지 않고 직접 마시는 것을 피하는 것입니다.

★ 햇볓에 의한 화상 - 뉴질랜드의 깨끗하고 오염되지 않은 대기와 비교적 낮은 위도는 유럽이나 북미쪽보다 더 강한 햇볓을 만들어 냅니다. 따라서 외부에서 15-20분 이상 지내실 분들은 선블록 크림과 모자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흡연

간접흡연으로 인한 비흡연자의 피해를 막기 위하여
모든 병원 및 바, 레스토랑, 카페와 카지노에서의 흡연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는 흡연이 가능한 공간에서만 흡연이 가능합니다.

2018.09.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SW
영웅
포켓몬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웃나라인 호주와 비슷하지 않을까요?

2021.08.1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은하신
너무 그렇게.광범위하게 질문하면 어떻게 답변해요...
만약 한국의 안전수칙.이라면 어떤걸 말할까요?

좀 구체적으로 어떤쪽의 안전수칙을 원하시는건지 질문 하시면 답변드릴께요...ㅎㅎ

2018.09.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