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무한도전 무인도편 짜고했나요
rhwj**** 조회수 32,423 작성일2007.07.21

마닐라 공항 도착후 도착한 소리아노 국내선 공항입니다.

엘리도에는 두개의 리조트가 있구요..라겐은 방이 좋습니다.. 미니락은 천혜의 자연을 가지고 있구요...

"무한도전"팀은 스몰라군(무인도, 호핑투어 나가는섬)을 렌탈 했다고 합니다.

[ 필리핀 정부에선 촬영시 허가 받은 지역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촬영지 허가를 엘리도로 받았으니까..리조트로 받은거죠.
사진과 "무한도전" 내용을 같이 보시면 ...ㅎㅎ

그리고 또한가지 야자수 딸때 수건이 보이네요....^^(엘리도 리조트 전용 수건인데..일정상 어디서 가져왔을까..........용)

동굴도 간다고 해서 사진 올립니다..미리..미리..

그리고 일정상 무척이나 힘든 일정이었을 겁니다.

아침 8시 뱅기타고 가서...점시만 먹구..바로 경비행기로 가서..(1시간30분)
차량으로 30분 가서..다시 방카보트로...처음 도착지가 스몰라군이네요.(렌탈한 섬입니다..
호핑투어객을 미리 치우고 나서..약간의 시설도 치우고 한쪽으로 그래야 무인도 같으니까요.. 기기서 월드 서바이벌도 열렸답니다.)

그래도 무척이나 피곤한 스케줄입니다..

쉬는 일정은 아니라는 거죠..이동만 12시간이네요..촬영하고 저녁에만 조금 쉬었을듯..음냐..정말 일정 빡빡하네요..

저는 돈벌려구 해도 이런일정 휴...생각만 해도 끔직합니다.

대부분 저녁에 출발 하루자고 다시 가는데..아침일찍 뱅기로 당일연결(그럼 대부분 쉬는데) 일정 계속 지속하다니..

엄청 피곤할터인데..그러고 다음날 바로 나오구..휴..끔찍한 일정입니다.

리조트에서 새우잠이나 잘려나..촬영팀은 더욱더 힘들었을터..

거기서 현지안내 2시간도 제대로 못잤다고 하던데..ㅋㅋ 촬영팀은 너무 너무 힘들었을겁니다.

유명인이야 약간씩 재워두..촬영팀과 PD 분들은 다음날 계획도 세워야 했으니...정말 힘든 일정이겠죠

촬영시간 정말 안돼니까요..15시간(잠자는 시간포함) 언제 쉬었을까..아마 한국에 오셔서 쉬셨을듯...

엘리도(미니락,라겐)으로 가는 비행기편만 운행 합니다.

누가 여기서 원숭이 흉내 내던데..ㅋㅋ

공항 대기실 입니다..엘리도 리조트 전용

- 국내선 항공권 탑승권과 엘리도 리조트 부킹 상황이 있어야 뱅기 탑승이 됩니다.

요 두가지가 있어야 합니다.

<!-- badtag filtered -->

- 대양으로 나가는 방카보트 탑승입니다.

- 도착한 미니락 리조트입니다.

- 밤의 리조트는 촬영지가 안보입니다..ㅋㅋ

<!-- badtag filtered -->

- 동굴에서 현지인 가이드입니다.

이 동굴 자체가 리조트 딸린 섬에 있는 리조트 입니다

요기가 도착한 장소 입니다."무한 도전팀이"

스몰 라군이라고 합니다.

<!-- badtag filtered -->

뭐 짜고한다는건 옛날부터 알고있었지만..

리얼리얼 하면서 인터뷰하면서 힘들었다고.. 속았다고..

먹을거는? "구해야죠" 잘데는? "찾아봐야죠"

그리고 옥의티..

다른 5명은 다 힘들어서 집에가고싶은척 배고픈척 하고있는데 옆에 박명수는

혼자서 먼저 음식시식중..

뭐 웃기면 되는거죠~

쇼프로는 쇼프로로 봅시다 ^^

사진과 "무한도전" 내용을 같이 보시면 ...ㅎㅎ

동굴도 간다고 해서 사진 올립니다..미리..미리..

그리고 일정상 무척이나 힘든 일정이었을 겁니다.

그래도 무척이나 피곤한 스케줄입니다..

누가 여기서 원숭이 흉내 내던데..ㅋㅋ

공항 대기실 입니다..엘리도 리조트 전용

요 두가지가 있어야 합니다.

<!-- badtag filtered -->

- 대양으로 나가는 방카보트 탑승입니다.

- 도착한 미니락 리조트입니다.

- 밤의 리조트는 촬영지가 안보입니다..ㅋㅋ

<!-- badtag filtered -->

- 동굴에서 현지인 가이드입니다.

이 동굴 자체가 리조트 딸린 섬에 있는 리조트 입니다

요기가 도착한 장소 입니다."무한 도전팀이"

스몰 라군이라고 합니다.

<!-- badtag filtered -->

뭐 짜고한다는건 옛날부터 알고있었지만..

먹을거는? "구해야죠" 잘데는? "찾아봐야죠"

그리고 옥의티..

혼자서 먼저 음식시식중..

뭐 웃기면 되는거죠~

쇼프로는 쇼프로로 봅시다 ^^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eho****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무한도전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이번 무인도편 논란을 보면서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저는 필리핀의 왠만한 이름잇는여행지 뿐 아니라 이름없는 여행지도 배낭하나 메고 안가본 곳 없이 다녀본 사람입니다

가이드 생활 및 여행사를 운영하면서 그저 시간만 나면 배낭하나 메고 필리핀 거의 안가본 곳 없이 다녀본 사람으로서 이번 무임도 편에 대한 제 의견을 한마디 쓰고자 합니다

아주 객관적으로 한마디 올리자면 이번 무한도전이 쵤영된 곳은 무인도가 정확하게 맞습니다

인터넷 기사를 보니 엘니도에 딸린 스몰라군이라라는 기사가 났던데 보다가 웃겨서 뒤로 넘어가는줄 알앗습니다

엘니도를 과연 그곳이 스몰라군이라고 햇다는 분은 몇번이나 가보고 그런말씀을 하시는지 .....

엘니도 미니락 리조트에서 좌측 코너를 돌아서 기암괴석 안으로 들어가면 빅라군과 스몰라군이 나옵니다

일단 라군이라는 의미는 바닷물이 호수처럼 고여 있는걸 말합니다

엘니도 다녀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스몰라군에서는 무인도 편에서 보앗던 그런 앞이 탁트인 전망을 가진 해변이 없습니다 온 사방이 기암절벽으로 둘려쳐 잇기 때문이져 즉 사방이 전부 절벽으로 쌓여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무인도 편에서는 해변에서 바라다 보면 탁트인 넓은 바다가 나옵니다 그렇기에 일단 스몰라군은 절대 아닙니다

그럼 그 곳이 어디냐 하면 무한도전 제작진들도 아시겟지만 그 곳은 에로부터 엘니도 타운에 위치한 필리핀 주민들이나 엘니도 리조트측에서도 헬리콥터 아일랜드라고 부르는 섬입니다

저는 처음에 화면상에 그 섬의 모습이 스쳐 지나갈 때 어 헬리콥터 아일랜드네 하고 알았져

이 헬리콥터 아일랜드는 무인도 맞습니다 그리고 미니락 리조트에서 배로 가면 40-50분 걸리는 곳입니다

그리고 그 헬리콥터 아일랜드로 미니락리조트에서 피크닉런치등을 포함한 리조트 투숙객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거나 하는 경우도 없습니다

다만 엘니도 타운(엘니도에 위치한 시골 마을이면서 관광객들을 위한 리조트 시설등은 되어 잇는 곳)에서 개인적으로 배를 빌려서 호핑투어를 나갈 경우에 그 곳에서 여기 헬리콥터 아일랜드를 가보고 또한 피크닉런치라고 해서 무인도편에서 본 정도는 아니지만 브슷하게 관광객을 위해서 준비해 주는 경우는 잇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무인도편은 무인도가 맞습니다 다만 아무도 찾지 않는 무인도가 아니라 사람들이 자주 왕래를 하는 무인도라는 점이죠

p.s 무한도전 시청자 게시판에 있는 '김관진'님의 글을 옮겨 온 것입니다.

2007.07.22.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