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반지의제왕1,2,3 줄거리 전부 요약해서 말해주세요.
p1h1**** 조회수 7,157 작성일2008.02.15

제가 반지의제왕 3만봤거든요 ;

 

그러니까 무슨내용인지 이해가 하나도 안가요.

 

등장인물들의 관계도 모르겠구요 ;

 

1,2,3 그러니까 원작 반지의제왕내용을 요약해서 말해주세요 .

 

감사내공도겁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시민

원작이라면 책 말인가요? 1,2,3이라는 걸로 보아서 영화인 것 같기도 하고...

책도 봤었는데 너무 오래 되서 기억이 잘 안나네요. 영화 내용(아닌 것 같기도 하지만... 아니라면 죄송) 인터넷에서 발췌한 것 올릴게요. (기억을 더듬으며 적으려니 너무 기네요 ^^;;)

 

반지의 제왕 1 (반지 원정대) ; movist. com에서 인용

"시간과 공간을 알 수 없는 까마득한 옛날. 전지전능한 신들은 마법사들과 호비트, 엘프, 난쟁이, 그리고 인간을 자신들의 첫 번째 세계 속에 창조하여 평화로운 삶을 살게 하였다. 그러나...
세월이 지나고 오랜 동안 악의 힘에 동화된 신 사우론은 절대 악의 힘을 빌어 다른 신들에 대항하며 그들이 창조해 놓은 모든 세계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 계략을 세운다. 그러나, 신들은 타락한 사우론을 그들의 세계에서 추방하였고 모든 세력과 힘을 잃은 사우론은 인간들의 세상에 나타나 어리석은 인간들을 유혹하여 신들에게 도전하게 만든다. 신적인 힘을 거의 잃어버린 사우론은 인간세계에 존재하는 전설적인 마법반지의 소문을 듣고 그 반지들을 지배하기 위해 자신의 남은 모든 힘을 실은 절대반지를 만들어 신들을 위협한다. 그러나 지나치게 욕심을 부렸던 사우론은 절대반지를 잃고 사우론과 인간들의 어리석은 행동에 분노한 신들은 인간세계에 엄청난 재앙을 내렸다. 결국 인간들의 왕은 죽음을 면치 못했고 암흑의 제왕 사우론은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악의 군주 사우론과 신들의 전쟁이 아주 먼 옛날 이야기가 되었을 때...
첫번째 세계 다음에 찾아온 중간세계에는 낭만적이며 단순한 것을 좋아하는 호비트들과 강한 힘을 지닌 마법사들, 고귀하며 숭고한 요정들, 괴팍하며 단순 무식한 난쟁이들, 힘은 미약하나 꾸준한 진화를 보이는 인간 등이 각자 서로의 영토에서 평화롭게 살아가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호비트 빌보는 마법사 갠달프와의 여행 중에 우연히 낡은 금반지 하나를 얻게된다. 그 반지는 그것을 가진 사람의 모습을 가려주고 어두운 곳에서도 환히 볼 수 있게 만드는 마법의 반지였다. 빌보는 그 반지를 유용하게 써먹는다. 하지만 그 반지가 암흑의 제왕 사우론이 만들었던 절대반지임은 전혀 알지 못했다.

한편, 오랜 동안 암흑의 세계에 숨어 자신의 힘을 조금씩 키워나가던 사우론은 타락한 마법사 사루만을 내세워 모르도르의 검은 탑에서 세계의 사방으로 자신의 권능을 넓혀 나간다. 사우론은 중간계의 인간, 난쟁이, 엘프, 호비트들을 억압하는 한편 신들과의 전쟁에서 잃어버린 11개의 반지를 끌어 모으는데 성공한다. 사우론은 그 11개의 반지를 지배하며 세상을 지배할 수 있게 해줄 절대반지는 찾을 날만을 기다린다.

세월이 흘러가고 111번째의 생일을 맞은 빌보는 결국 자신이 갖고 있었던 그 반지가 절대반지임을 알게 되고 그 소문은 사우론의 귀에도 들어가게 된다. 결국 빌보는 자신의 젊은 조카 프로도에게 그 사실을 알려주고 엘프와 인간, 난쟁이들은 반지가 사우론의 손에 들어가기 전에 그것을 파괴하기로 결정한다.

하지만, 절대반지를 영원히 제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 반지가 만들어진 불의 산에 그것을 던져넣는 방법 뿐이었고 게다가 불의 산은 사우론이 은둔해 있는 곳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었다. 전세계의 운명을 안게된 프로도와 그의 친구들은 절대반지를 파괴할 수 있는 불의 산으로 모험을 떠난다.

사우론의 마수가 끈질기게 이들을 위협하지만, 강인한 인간들과 마법을 가진 엘프, 난쟁이로 이루어진 북쪽 땅의 원정대가 험난한 여행을 떠나는 프로도 일행을 지켜준다."

 

반지의 제왕 2 : 두개의 탑 ; daum 영화에서 인용

"9명의 반지원정대는 사우론의 사악한 세력에 맞서 반지를 지켜냈지만 반지 원정대는 뿔뿔이 흩어지게 된다.

호빗족으로 절대반지에 유일한 내성을 보이는 ‘프로도’는 일행과 떨어져 ‘샘’과 함께 불의 산으로 모험을 감행하지만 새로운 위협을 맞이하고 사루만의 우르쿠하이 군대에게 잡혀간 ‘메리’와 ‘피핀’은 엔트 족의 영역에서 ‘트리비어드’라는 엔트 족에게 구출 받게 된다.

한편 ‘메리’와 ‘피핀’을 구하기 위해 우루쿠하이 군대를 추격하던 ‘아라곤’과 ‘레골라스’, ‘김리’는 유령 숲에서 백색의 마법사로 부활한 마법사 ‘간달프’를 만나게 되고 악의 군주 ‘사우론’이 암흑세계의 두 개의 탑 ‘오르상크’와 ‘바랏두르’를 통합하여 점점 그 세력을 넓혀가고 있다는 사실을 듣게 된다. 이에 ‘아라곤’과 나머지 원정대는 중간계의 선한 무리의 통합을 이뤄 ‘사우론’의 강력한 세력을 견제해야하는 큰 임무를 맡게 된다. 하지만 원수지간인 ‘곤도르’왕국과 ‘로한’왕국으로 나뉜 인간 종족의 통합은 쉽지 않고 게다가 ‘로한’의 왕마저 ‘사루만’에게 동화되는데..

결국 ‘사우론’은 서서히 중간계를 거대한 전쟁의 소용돌이로 몰고 가고 ‘아라곤’또한 인간과 엘프, 난쟁이족, 그리고 엔트족 등을 통합하여 이에 맞설 준비를 한다."

 

반지의 제왕 3 : 왕의 귀환 ; daum 영화에서 인용

"악의 군주 ‘사우론’이 인간들의 마지막 요새인 ‘곤도르 왕국’을 향해 그의 야욕을 드러내고 있는 한편, ‘아라곤’은 쇠락해가고 있는 ‘곤도르 왕국’의 재건을 위해 왕위 계승을 신중하게 결정지어야만 하는 상황. 이제 중간대륙의 미래는 그의 어깨에 달려있는 것.

‘사우론’이 이끄는 어둠의 군대와의 마지막 전투를 위해 ‘간달프’는 ‘곤도르 왕국’에 흩어져 있던 병사들을 모으고, ‘로한 왕국’의 왕 ‘세오덴’에게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사우론’의 군대에 비하면 숫적 열세를 면치 못한다.

그러나 그들은 중간대륙을 ‘사우론’의 야욕으로부터 지키려는 사명감과, 마지막 반지 운반자에게 그 임무를 끝낼 기회를 주기 위해 어둠의 군대를 향해 맹렬히 돌진하게 되는데......"

 

3편은 너무 짧고 끝까지 없네요. 하지만 3편 보셨다니까...^^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요.

2008.02.15.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movist.com, daum 영화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aago
영웅
카메라, 캠코더, 힙합, 댄스 음악, 영화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위에 글 두개는 너무 기네요.. 초간단하게 정리해드릴게요.

 

일단 절대반지라는게 있습니다. 마왕 사우론이 엘프랑 인간, 드워프를 조종하려고 만든거구요

근데 전쟁에서 그 반지를 잃고 힘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그 반지는 결국 골룸의 손에 들어가는데, 프로도 삼촌 빌보가 여행중에 그걸 얻습니다.

빌보가 프로도에게 주고 마법사 간달프와 프로도 하인(피핀,메리,샘)과 함께 엘프(레골라스), 드워프(김리)등과 회의를 열어 그 반지를 파괴하기로 결정을 내리고 모르도르까지 가는 프로도의 모험을 담은 얘기입니다.

 

중간의 중요한 내용은 사우론이 힘을 모아 인간들을 공격해서 큰 전쟁이 일어나고 점점 세력을 키워갑니다.

그러는 사이 프로도도 큰 시련을 겪지만 겨우 모르도르에 도착해서 반지를 파괴해 세상을 구한다는 내용입니다.

 

등장인물 관계는 프로도, 샘, 피핀, 메리가 호빗족이고요 파라미르, 아라곤은 인간으로 원정대입니다. 아라곤은 곤도르의 후손으로 결국 왕이 되구요. 레골라스나 김리는 각 종족 대표로 원정대에 온거구요.

 

골룸은 모르도르까지 길을 안내하기로 되어 있지만 반지를 빼았으려고 괴물한테 프로도를 유인하는 둥 합니다.

 

2008.02.1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8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hdr****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반지원정대

2.두개의탑

3.왕의귀환반지의  제왕

4 : 덜녹은 반지
반지의  제왕5 : 골룸의 부활 
반지의  제왕6 : 스미골의 습격
반지의  제왕7 : 끝내고 싶은 여정
반지의  제왕8 : 절대반지 알고보니 14k
반지의  제왕9 : 여탕에서나온 반지
반지의 제왕10 : 샘의이야기
반지의 제왕11 : 이때까지 다 구라야
반지의 제왕12 : 역습의 간달프
반지의 제왕13 : 비행노인 간달프
반지의 제왕14 : 스미골은친구
반지의 제왕15 : 바람난 아라곤 가족
반지의 제왕16 : 프로도는 못말려∼
반지의 제왕17 : 레골라스는 성형미남
반지의 제왕18 : 김리는 사실 여자
반지의 제왕18 : 절대반지 알고보니 커플링..
반지의 제왕19 : 절대반지 공동구매 사기사건
반지의 제왕20 : 스미골 석세스 스토리
반지의 제왕21 : 절대목걸이원정대 등장
반지의 제왕22 : 조혜련의등장
반지의 제왕23 : 아라곤,첫날밤 불켜보니 골룸 ㅡ,.ㅡ 쿨럭
반지의 제왕24 : 사우론의 팬티
반지의 제왕25 : 사우론의 팬티속 2개의 玉링
반지의 제왕26 : 두개의탑 수리중
반지의 제왕27 : 왕의 귀두
반지의 제왕28 : 두개의탑 수리완료때까지 왕의귀환 보류
반지의 제왕29 : 상영시간4시간
반지의제왕외전 :<보석반지원정대

2008.07.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ksw****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다른사람거 읽기 귀찮으실 거 같아요 제가 간단하게설명하죠

 

으흠

 

반지원정대에서

 

3개의반지는 요정  7개의반지는 난쟁이 9개의반지는 인간에게 주여졌죠

 

그리고 그반지를 조종할수있는 사우론의 반지 가있었고 모르도르라는 나라에

 

운명의 산에서 만들었죠 그리고 사우론의 반지에의해서 점점 악이 승리하는 판에

 

모든 선들이 연맹을 맫어 사우론을 치고 사우론을 패합니다.

 

그때 반지는 인간에게 가져지고 그인간의 탐욕때문에 그반지는 샤이어로가죠

 

그리고 그걸 프로도 삼촌이 줍고 삼촌이 프로도에게 물려줍니다

 

그리고 간달프가 그것은 너만할수 있는 일이라며 프로도에게 맏기고

 

떠나다가 리븐델이라는 마을에서 반지에 대해 의논하다가 반지원정대가 결사됩니다

 

하지만 간달프와 보로미르가 죽고 메리와 피핀이 납치당하고 해서 반지원정대는 해체됩니다.

 

두개의탑.

 

간달프의 친구 사루만이 배신을하고 어둠의 세력으로가죠

 

그리고 사루만이 군사를 내세워 그 옆에있는 나라 로한을 멸망시키려고 군대를

 

만듭니다. 그리고 로한은 점점 멸망해가죠

 

그리고 결국에 사루만과 로한이 싸웁니다 몇백vs10000 정도 군사가 싸우는데

 

맨마지막 질려고할때 세오덴의 부하 에오메르가 지금까지 흩어져있던 군사를

 

이끌고 지원와서 승리하죠 사루만은 납치당한 메리와 피핀에 의하여 본진 다쓸리죠

 

왕의귀환.

 

프로도가 두개의탑에서 얻은 동료 골룸과 함께 모험을가죠

 

그리고 메리와 피핀이 사루만 본진 다쓸어가지고 사루만  동료의 배반으로

 

죽고 미래를 보는 구슬이 떠러집니다.

 

그것을 메린가 피핀인가 어잿든 보고 미나스티리스 가침공당한다는 것을 보죠

 

그러고선 간달프와 미리 대책을하고 로한에게 지원 요청을하죠

 

그리고 로한은 승락하고 지원오고 승리하져

2008.02.1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ca****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반지의제왕 .. 정말 재미있게 본 영화인데, 이건 원정대부터 보지 않으면 이해도 안될뿐더러, 재미도 반감됩니다.

 

그러니까... 줄거리를 엄청나게 간략하게 말해본다면,

 

'반지의 원정대'에선 '프로도'라는 유일하게 절대반지에 내성이 있는 호빗이 반지를 손에 얻게 되고, 종족회의(?)에선 반지의 파괴를 결정합니다.

 

물론 '사우론' (적이죠..) 패거리가 반지를 뺏으려고 하구요...

 

그래서 '반지 원정대'를 결성해서 '불의 산'까지 여행을 떠나게 되는거죠..

 

반지의 제왕 '두 개의 탑'에선, 악의 군주 '사우론'이 암흑세계의 '오르상크'와 '바랏두르' .. 두개의 탑을 중심으로 세력을 넓혀간다는스토리죠...

 

여기선 '메리'와 '피핀'(호빗족. 프로도의 친구들)은 우루쿠하이 군대에게 잡히게 되는데,

 

엔트족(나무요정)들이 구해줍니다.

 

엔트족이 '인간계의 전쟁에 참전할것이냐'라는 주제로 회의를 하게 되는데,

 

때마침 눈치없게 우루쿠하이 군대가 나무를 대량으로 베어버리죠..

 

그래서 엔트족은 아라곤팀(?)에 속하게됩니다... 그리고 선한 무리의 인간들도 슬슬 전쟁 일으킬 준비를 하죠...

 

자, 마지막 반지의제왕시리즈 '왕의 귀환' ..

 

여기선, 절대반지의 영원한 파괴를 위해, '프로도'와 그의 친구들, '레골라스', '김리', '아라곤'과 '보로미르',  '간달프' 가 불의 산으로 향합니다...하지만 다시 뿔뿔이 흩어지게 되고,

 

'사우론'패거리는 두개의 탑에서 모은 힘으로 곤도르를 치려고 합니다.

 

전투에 앞서, '간달프'는 필사적으로 흩어진 곤도르의 병력을 수습하고, '세오덴'은 로한의 전사들을 규합합니다.

 

그리고, '프로도'가 임무를 완성할 수 있도록, '사우론'의 눈을 최대한 자신들쪽으로 돌리기 위해서,

 

사상 최대 규모의 전쟁을 시작하죠..

 

'왕의 귀환' 에서는 엄청난 규모의 군대가 나오며, 엄청난 포스의 액션이 나오죠...(레골라스가 코끼리부대 잡는부분이 압권!)

 

휴.이상입니다.

 

 

 

 

2008.02.19.

  • 출처

    제 머리.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